E,AHRSS

멜피

Contents

1. 이탈리아의 지명
1.1. 이탈리아 축구
1.2. 멜피 헌법
2. 성씨 Melfi
2.1. P. 멜피
2.2. 오너드 멜피
2.3. 니퍼 멜피
3. 대한민국의 음악가.
4. 코즈믹 브레이크의 등장인물 로봇.
4.1. 성능
4.1.1. 카트리지
4.1.2. 필요 경험치
4.2. 기체 설명

1. 이탈리아의 지명

Melfi. 현재 이탈리아 남부 실리카타텐차 근처에 있는 작은 도시. 불투레 화산 기슭 해발 531미터에 위치하며 그 때문에 지진 피해도 컸지만, 몇몇 역사 유적들은 잘 보존되어 있다.
프리드리히 2세가 즐겨찾던 곳으로 이곳에서 멜피 헌법이 통과되기도 했으며 로마 시대 이후 시칠리아 왕국에 넘어갔다가 1861년 이탈리아에 속하게 되었다. 노르만족이 잠시 수도로 삼은 적도 있어 13세기에 지어진 노르만 성이 아직까지도 남아 있다.
사과가 많이 난다.

1.1. 이탈리아 축구

1.2. 멜피 헌법

혹은 멜피 법전, 황제의 서Liber Augustalis라고도 한다.
칠리아 왕국의 법전으로 본래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프리드리히 2세가 규정한 칙법들을 모은 '칙법집성'인데, 1231년 멜피에서 통과되어 그런 이름이 붙었다.

2. 성씨 Melfi

2.2. 오너드 멜피

미국의 극작가 겸 배우.

2.3. 니퍼 멜피

미드 소프라노스의 등장인물로 정신분석가. 토니 소프라노스의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지적해준다.

3. 대한민국의 음악가.

본명은 이효원. 그룹 아이즈빔의 멤버. 트위터
이름을 '멜로피아노'에서 따온 것에서 알 수 있듯 피아니스트이며, 세션 활동도 하고 있다.

아래 항목 때문에 묻히게 생겼다

4. 코즈믹 브레이크의 등장인물 로봇.

メルフィ/Melfi

프리시아 기사왕국의 왕실에 근무하는 궁수. 어렸을 때부터 함께 자란 공주인 엘리자롯테의 시중을 들며 그녀를 보조하기 위해 활솜씨를 연마해왔다.

4.1. 성능

레벨 0 기준(무기 미착용)
타입사이즈코스트최대 에너지체력근접원거리달리기비행인내
보조S690700305515131713

4.1.1. 카트리지

명칭코스트비고
최대 에너지 +70/용량 +7025체력 +12, 6회
탄 방어 상승/실탄 방어20
검 방어 상승/검 방어30
빔 방어 상승/빔 방어30
폭발 방어 상승/폭발 방어30
스웨이/스웨이20
숏 점프/숏 부스트20
부스트 러닝/부스트 러닝20
원더비트 HP 상승/원더 터프니스10
착지 안정/퀵 랜딩25레벨 6 이상
비행 향상/퀵 점프30레벨 6 이상
대 스턴 저력/스턴 복구30레벨 6 이상
스텔스 시스템/스텔스 시스템40레벨 9 이상
위상 레이더/위성 레이더30레벨 9 이상

4.1.2. 필요 경험치

레벨12345678910
2104208401470231031508400126002100033600

4.2. 기체 설명

코즈믹 브레이크에 등장하는 S사이즈 보조형 기체. 대대적인 상점 개편 후 2014년 1월 현재 일반 로봇 상점에서 100Rt로 구매할 수 있다. 일본 서버에서는 엘리자롯테와 함께 80000UC 판매 시리즈 중 하나로 추가되었다.

프리시아 기사왕국의 공주인 엘리자롯테와 함께 등장한 로봇으로 활을 주무기로 하는 궁수 로봇. 엘리자롯테와는 호위하고 시중을 들 주인이자 어렸을 적부터 함께 자라온[1] 친구 사이다. 중엔 도망쳤다. 아이비스 때도 그랬고, 이게 귀마개 하고 건틀렛 낀 사람이지 로봇이냐 싶은 디자인.
프리시아 기사왕국의 궁기사단 소속이며, 불평하든 부끄러워하든 개의치 않는 마이페이스 성격과 엄청난 유유자적함, 약간의 덜렁이 속성을 겸비. 더불어 코즈믹 브레이크 우주에서도 상당히 큰 편이라 은근한 색기담당이다.또 어째서인지 한미일 가림없이 숨은 얀데레라는 동인설정이 있다. 천적은 누구도 감히 거역할 수 없는 그분호랑이 선생님 정도.

성능은 주인인 엘리자롯테를 콩라인으로 밀어버리는 아주 강력한 보조형 로봇으로 야전 힐러의 대명사, 아니 그 자체.

BD 내장 무장 MODE CHANGE로 모드를 전환하면 활 그란데드보우를 꺼내어 세 가지 고유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때 양손에 장비한 무기는 봉인되어 사용할 수 없다.
그란데드보우는 주무기와 보조 무기를 겸하는 무장으로, 주무기는 REPAIR ARROW이고 보조 무기는 BLOW ARROW.
전자의 경우는 말 그대로 수리탄이며, 아군을 록온하고 쏘면 유도되어[2] 착탄 범위의 아군의 HP를 약 100 회복시킨다. 가까운 거리에서 발사하면 다른 아군이나 자기 자신에게 회복량을 나누어줄 수도 있다. [3] 리페어 애로우에 메인 무기 전용 튠업으로 탄수를 강화해줄 수 있는데 최대치는 그레이트 서플라이 튠업을 3회 적용했을 때의 10+4.5발을 반올림한 15발.
보조 무기는 적에게 허리케인 블로우를 먹이는 견제용 공격 기술이 내장되어 있다. 아이템 허리케인 블로우와 달리 착탄하고 나서 밀려나는 효과가 발생하므로 아군 오사의 걱정은 없지만 사거리가 짧고 방패나 하이퍼아머에 막히기도 한다. 다가오는 적들을 멀리 밀어내버리는 것이 일반적인 사용법이겠지만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왼쪽 팔 멜피AM에는 ARROW RAIN이 내장되어 있는데, 에스카고트마냥 벽을 넘고 날아가는 화살세례. 일정 거리 전방 지면 위 일정 높이에서 화살비가 소환되어 떨어진다. 이 화살비에 맞으면 높은 확률로 스턴이 걸리면서 공중에 뜬다. 교전중에 이걸 맞았다가 어떻게 될지는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엄호종결자
단 땅에 떨어진 공중형을 띄워 이륙시키거나, 도망치거나 아군에 돌진하는 적을 띄워 멀리 날아가게 하는 등 방생/역적 노릇을 저지를 수도 있으니 주의. 애로 레인 자체는 범위 안에 랜덤으로 떨어져서 덩치가 클 수록 큰 피해를 받는다.

강력한 회복 능력과 메즈 능력으로 경기장에서 어그로를 엄청나게 끈다. 그야말로 쫓고쫓기는게멜피인생. 투자와 실력에 따라 보조 및 생존 능력이 극적으로 달라지지만 어그로는 활약과 전혀 무관하게 늘 피크치로 들어오니 주의.

수리탄의 경우 기본 탄수가 10발로 매우 적고 탄창이 고갈되면 쓸모가 없어져서 탄약 보급에 몹시 의존적이다. 모드 체인지 이전에 들 수 있는 소지 무기로 벌목을 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기본 코스트 여유가 지나치게 빡빡하고 생존을 위한 기동력과 HP, 탄수를 강화할 코스트를 벌기 위해 10코스트 짜리 소위 슬롯 셔틀을 드는 것이 보통이라, 애로우 레인으로 벌목을 하는 모습도 종종 보인다(...).
그리고 무장이 아무리 강해봐야 보조형일 뿐 전투용 기체와 단독으로 일기토를 벌일 순 없다. 애로우 레인과 블로우 애로우도 강력한 견제 무기지만 거리와 시간 간격이 매우 긴 편이라 한번 표적이 되면 아군의 보호 여부와 상관 없이(원호 공격을 그대로 얻어맞으면서 덤비기 때문) 멀쩡하기 힘들다.

기본 비트 빔 비트를 운용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보통 리페어 비트를 활용해 회복 능력을 극대화하지만, 리페어 비트 없이도 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을 살려 특수한 보조형 전용 비트를 활용하기도 한다.

멜피의 무장 중 애로우 레인만을 소지 무기로 만든 무기로 '레인슈터'가 있다. 보조형 전용 M 사이즈 서브 무기.

메가 가라폰의 헤어 컬러 변경 사양은 갈색. 그와 함께 와카바의 한정 특전 일러스트 카드도 배부되었다. 그리고 바리에이션(?)으로 코코 가프의 장난에 당해 작아져버린 피쨩이 있다. 키스를 제외한 치비 기체의 무장 2가지와 멜피의 기존 무장 모두를 갖추고 있어 내장 보조무기만 4개(...)

무장변경 사양으로 오토 리페어 효과를 부여하도록 개량하고 ECM 애로우를 활용한 공격, 견제 능력이 대폭 증가한 멜피 HEART, 메인 무기를 애로우 레인으로, 서브 무기를 광역 리페어 애로우로 바꾸고 활을 활용한 격투 공격을 구사하는 육전형으로 거듭난 피Elven, 공격용 보우건과 근접공격을 봉인시키는 쇼크 애로우를 장비해 대육전 공격 능력을 부여한 피FLORAL, 간리자거난에 의해 엔젤 학원의 교장으로 취임한 큐피드 버전, 냉기 컨셉으로 힐탄과 애로우 레인 대신 실드탄과 얼음기둥 공격이 탑재된 힐고자 멜피 FROST가 있다.

여담으로 후속작 투표[4]에서 등장했는데...문제는 엘리자롯테가 없다! 역시 콩주
----
  • [1] ...로봇이 오랜 기간 성장을 필요로 하던가? 그렇다. 아니라 해도 사람이나 다름없다.
  • [2] 유도 성능은 높지만 회복 받아야 하는 대상이 빠른 속도로 또는 엄폐물을 끼고 움직이면 탄이 빗나가 곡예를 부리다 벽이나 땅에 맞는 일이 자주 생긴다.
  • [3] 지금은 쟁쟁한 리페어 건, 리페어 필드, 구상 리페어 필드, 오토 리페어 및 비클 등등이 나와 있지만 멜피 이전엔 리페어 건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매우 혁신적(사기적)이었다.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충분히 대우를 받으며 밥값을 할 정도.
  • [4] 후속작에 등장시킬 기체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