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멜리사

last modified: 2015-02-19 10:37:42 Contributors

Melissa

  • 이 문서는 동명이인 항목입니다.
  • 이 문서는 메릿사(…)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영미권의 여성 인명. 그리스어꿀벌이란 뜻이다. 간혹 일본어중역을 통해 메릿사(メリッサ)라는 기형적인 가차 표기로 번역될 때도 있다.

Contents

1. 실존 인물
2. 가공의 인물
3. 포르노 그라피티의 12번째 싱글
3.1. 수록곡 목록

1. 실존 인물



3. 포르노 그라피티의 12번째 싱글

melissa_single.jpg
[JPG image (Unknown)]
발매일은 2003년 9월 26일.

을 테마로 한 업템포곡. 자켓 이미지는 기타 파트를 맡은 멤버이자 밴드의 리더인 신도 하루이치가 직접 그렸다. 심오하다.

PV는 모노크롬 분위기로 제법 여러 가지를 보여주고 있다. 보컬 아키히토는 삐에로 분장을 한 채 마술을 보여주고 있고, 기타 파트의 하루이치는 누군가와 결투를 하고 있는가 하면, 전 멤버이자 베이스 파트를 맡은 타마는 정장을 빼입은 채 나무를 관찰한다. 웬 용사와 춤추는 미녀도 등장하는데, 아키히토가 마술로 생긴 꽃을 주자 미녀는 사라지고 아키히토는 당황스러워한다. 미녀가 사라진 나무에는 작은 풀이 핀다.

PV나 가사의 내용으로도 알 수 있듯, 여기서의 멜리사는 '레몬 밤'으로도 불리는 허브를 가리킨다. 레몬 향이 나는데 심장병에 잘 들으며, 아로마 요법에도 쓰인다고 한다.


애니메이션강철의 연금술사》 1기 오프닝곡으로 타이업되어 유명세를 탔다. 또한 초회한정판으로 에드워드 엘릭의 빨간 웃옷의 등 부분에 새겨진 문양 스티커가 제공되었다.

이 노래가 중국에 갔더니 불사전설이 되었다. 옆 비싼 허리가운, 냠냠쩝쩝 삼겹살
그 영향 때문인지 이 곡도 (주로 일본쪽) 연금술 관련에서 자주 써먹은 마성의 BGM이 되었다. 반도의 연금술사는 누구 때문에 탄생도 못하였다.

3.1. 수록곡 목록

  1. 「メリッサ(멜리사)」 작사: 하루이치 / 작곡: ak.homma
  2. 「見えない世界(보이지 않는 세계)」 작사, 작곡: 아키히토
  3. 「月飼い(달키우기)」 작사: 하루이치 / 작곡: T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