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메카닉

last modified: 2014-12-14 16:59:21 Contributors

Contents

1. 기계공
1.1. 스타크래프트
1.2. 던전 앤 파이터의 직업 메카닉
1.3. 메이플스토리의 직업군
1.4. 영화

1. 기계공

Mechanic : 기계공. 원 발음은 메카닉보다는 미캐닉에 더 가깝다. 요즘은 미캐닉으로 더 많이 부르는 추세. 엔지니어(기술자)보다 실제 물건을 고치고 뚝딱거리는 것에 비중을 두는 사람을 말한다. 주위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예로는 자전거 미캐닉 등이 있다.

여기서 파생된 재플리시메카가 있다. 아머드 코어 등 메카와 마찬가지로 거대로봇을 칭하는 용도로도 자주 쓰이지만, 물론 재플리시인만큼 영미권에서는 메카닉이라 하면 기계공을 떠올릴 뿐이고, 일본과 그에 영향을 받은 나라들, 한국 등지의 몇 군데 정도에서밖에 쓰이지 않는다. 영미권에서는 거대로봇을 멕워리어처럼 그냥 메크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고, 일본제 거대로봇들은 메카라고 부르는 정도.

1.1.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테란의 팩토리에서 생산되는 유닛의 총칭 또는 팩토리 유닛들을 이용한 빌드를 말한다.
관련용어 메카닉 테란, 바카닉 테란

1.2. 던전 앤 파이터의 직업 메카닉

던전 앤 파이터에 등장하는 거너의 상위 직업.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항목 참조.

1.3. 메이플스토리의 직업군

자세한 내용은 메카닉(메이플스토리) 참조.

1.4. 영화

리처드 플라이셔 감독의 영화 냉혈인(찰스 브론슨, 잔 마이클 빈센트 주연의 영화)을 40년 만에 리메이크한 2011년 개봉작. 사이먼 웨스트 감독, 제이슨 스테이섬 주연.

살인이란 하나의 정밀한 기계를 조립해가는 행위라는 철학으로 인해 메카닉이라 부른다.

주인공 '아서 비숍'이 살인청부업자이고 자신에게 접근하는 젊은이를 받아들여 키우는 과정에서 콤비를 이룬다는 얼개는 원작과 동일하나, 그 젊은이가 실은 주인공이 살해한 피해자의 아들이라는 설정이 추가되었다.[1] 또한 살인청부의 주체가 정부로 설정되어 스케일이 커졌고, 액션성이 강화되었으며, 주인공이 원작보다 훨씬 치밀하고 냉정한 '살인기계'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여기에 같은 동료끼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이 거듭되어 끝내 파국으로 치닫는 결말은 느와르적인 요소가 강해졌다. 원작과는 다른 의미에서 허무주의가 강화되었다. 미국 현지에서는 개봉 첫 주 3위.
----
  • [1] 처음부터 대놓고 드러내므로 스포일러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