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메가 보이저

last modified: 2015-01-01 13:51:25 Contributors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주역 메카
갤럭시 메가 델타 메가 메가 보이저 메가 윙거

Contents

1. 소개
2. 구성 - 보이저 머신
2.1. 로보이저-1
2.2. 셔틀보이저-2
2.3. 로켓보이저-3
2.4. 소서보이저-4
2.5. 탱크보이저-5
3. 윙 메가 보이저

1. 소개

전자전대 메가레인저에 등장하는 거대로봇. 미국판 명칭은 원작과 변함없이 메가 보이저로 고정.

쿠보타 박사와 메가 실버인 하야카와 유사쿠가 추진한 '스페이스 메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설계됐다. 1호 로봇인 갤럭시 메가와는 달리 5체의 보이저 머신(로보이저-1, 셔틀보이저-2, 로켓보이저-3, 소서보이저-4, 탱크보이저-5)이 '은하합체'라는 구호로 변형 합체해서 완성되며, 파워나 스피드 면에서는 갤럭시 메가를 능가한다. 2년 전의 전작인 초력전대 오레인저오블로커의 뒤를 이어 두번째로 등장한 '주역메카의 후속기.'[1]

필살기는 로켓보이저-3의 선단부를 발사하는 '보이저 스파르탄.' 안 그래도 광전대 마스크맨갤럭시 로보갤럭시 메가가 헷갈리는 판에, 갤럭시 로보의 기술 중에 스파르탄 대시가 있다. 얼마나 더 헷갈리라는 거야(...)

최종화에서는 한 쪽 팔을 희생하면서 닥터 히네라그랑 네지로스에게 최후의 일격을 먹였으나 히네라가 최후의 발악으로 자폭하려 하자 주변의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그랑 네지로스를 안고 성층권으로 날아가 그랑 네지로스의 폭발에 휘말려 파괴된다. 폭발하면서 잔해 하나 남지 않고 싹 소멸해 버린 건지 메가레인저가 끝난 이후 작품인 VS 긴가맨에선 나오지 않았으며 대신 갤럭시 메가가 등장한다.

2. 구성 - 보이저 머신

2.1. 로보이저-1

메가 레드의 전용 보이저 머신. 모티브는 우주 비행사. 합체시 허리를 담당한다.

2.2. 셔틀보이저-2

메가 블랙의 전용 보이저 머신. 모티브는 우주 버스. 합체시 머리와 방패를 담당한다.

2.3. 로켓보이저-3

메가 블루의 전용 보이저 머신. 모티브는 로켓. 합체시 1단은 정강이, 2단은 복부, 3단은 스파르탄 발사대를 담당한다.

2.4. 소서보이저-4

메가 옐로의 전용 보이저 머신. 모티브는 UFO. 합체시 양팔과 흉부, 등을 담당한다.

2.5. 탱크보이저-5

메가 옐로의 전용 보이저 머신. 모티브는 우주 전차. 합체시 발을 담당한다.

3. 윙 메가 보이저

메가 보이저가 메가 윙거의 날개 파츠를 장착한 형태. 비행 능력이 존재하지 않는 메가 보이저가 하늘을 자유로이 날 수 있게 되어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였다. 필살기는 보이저 스파르탄의 강화판인 '윙거 스파르탄.' 이 때 유도기능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