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매직스틱

last modified: 2015-03-09 22:26:24 Contributors

Contents

1. 비속어
2. 조이스틱의 브랜드 중 하나

1. 비속어

남성의 음경을 뜻하는 영어 비속어.

한국에서는 가수 가 자신의 곡인 'Rainism'에서 사용한 이후 널리 알려졌다. 중의적인 표현으로 쓴 것도 아니고, '떨리는 니 몸 안에 돌고 있는 나의 Magic Stick, 더 이상 넘어갈 수 없는 한계를 느낀 Body Shake'라고 아주 직설적으로 성 관계를 묘사하는데 사용했기 때문에 논란이 커졌다. 결국 '심장을 파고드는 리듬 느껴봐 Now Feel my soul' '너와 나 하나 되어 외치는 너만의 Rainism'으로 수정되었다. 당시 비의 팬들은 '다른 선정적인 곡들도 있는데 왜 그러냐'라면서 가사 심의에 반대하기도 하였지만, Rainism의 가사 정도면 충분히 수정이 필요할 정도로 수위가 높다. '다른 것들도 있는데 왜 나만 갖고 그러냐'라는 주장이 논리적 오류의 대표 사례인 것은 보너스. 형평성의 원칙을 지적한 거라고 하기에는 팬들이 내미는 '다른 것들'과 비교해 봐도 독보적으로 가사가 야했다.

물론 순수하게 '요술봉', '마법봉'이라는 의미도 있으므로, 대마초를 뜻하는 weed처럼 영 못 써먹을 단어인 건 아니다. 다만 마법봉이라는 의미를 표현하려면 'magic wand'라고 하는 것이 더 낫다.

2. 조이스틱의 브랜드 중 하나


PS3/XBOX360조이스틱. 공동구매가 뜨면 5분만에 200개가 팔려나간다는 스틱. 200개 정도의 소량을 생산하는 이유는 제작공정이 모두 수작업이기 때문. 스틱에 대한 신뢰성이 있었는지 한국의 WCG 예선에 협찬을 했었다. 2008년에 스트리트 파이터 4 열풍으로 호리스틱의 가격이 미친듯이 뛰어올랐을 때[1] 이 상황을 개탄하던 한 게임 유저가 개인적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소량제작한 스틱이 입소문을 탔고, 그 이후 판매용으로 생산을 시작했다고 한다.

주문시 레버, 버튼을 선택할 수 있다.[2] 스틱 본체가 두꺼운 철판으로 되어있어서 무겁다. 스틱이 흔들리지 않아 안정적이고 내구도가 미칠듯이 뛰어나다. 일단 버튼과 레버를 제외한 스틱 본체가 노화로 인해 손상되거나 가수분해될 가능성은 없다. (집어던지지 않는다면야...)

XBOX360 용으로는 무선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면 PS3용 무선스틱은 현재 개발중이다. 양기종 겸용 스틱도 선택가능하다.

다만 위의 항목 때문에 검색이 은근히 짜증난다. 옥션에서는 따로 성인인증을 해야 하니 말 다했다(...)

----
  • [1] 7만원 하던 스틱이 14만원까지 올라갔었다
  • [2] 산와 레버와 버튼, 세이미츠 레버와 버튼, 삼덕사 레버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