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마츠모토 야스노리

last modified: 2015-03-19 22:04:11 Contributors


松本保典(マツモトヤスノリ)

Contents

1. 소개
2. 기타
3.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1.1. TVA
3.1.2. OVA
3.1.3. 극장판 애니메이션
3.1.4. Web 애니메이션
3.2. 게임
3.3. 외화더빙
3.4. 특촬
3.5. 라디오 드라마
3.6. CD

1. 소개

일본성우 겸 무대배우. 1960년 2월 7일생으로 극단 스고로쿠의 좌장을 맡고있다. 시그마 세븐 소속.[1]

1988년에 초음전사 보그맨, 개전 사무라이 트루퍼, 기갑엽병 메로우링크 등 같은 해에 방영된 3개의 작품에서 주역을 연기하는 등 데뷔 이후 다양한 영역에 걸처 주역과 조연을 연기한다.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외화 더빙과 나레이션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다.

사자에상에서는 노리스케, 도라에몽에서는 노비타의 아빠를 연기하는 등 일본 국민 애니메이션 두 작품에 출연중.

애칭은 맛쨩으로 호리우치 켄유가 주로 사용한다. 선배 성우들은 그의 이름을 음독으로 불러 호텐으로 부른다고 한다.

연기의 폭은 꽤 다양하다. 진지남부터 개그 캐릭터, 좀 정신줄 놓은 캐릭터, 심지어는 소심남까지 웬만한 건 다 소화한다. 다만 허구연날 짱구아빠라 불리는 어떤 선글라스아저씨처럼 어디 나오든 일단은 사자에상노리스케로 불리는 경향이 있다.

2. 기타

학창 시절에는 경륜부의 캡틴으로 활약하며 국체출전 경험도 있었다고. 그러나 허리를 다쳐서 접었다고 한다.

상당한 애주가로 알려져 있다. 사람 좋아보이는 동글동글한 미소와는 반대로, 이벤트 등에서 보여주는 하야미 쇼조차 격침시키는 냉철한 츳코미와 적절한 블랙유머가 일품. 어찌 된 일인지 연기하는 캐릭터 중에서 금발 캐릭터들이 꽤 많은 것 같다.

바오밥 소속 시절 동기였던 코야스 다케히토에 의하면 "얏상은 정말 치밀한 보케를 날려요. 대본이 녹음 전에 얏상에게로 가면, 대단해요. 메모가 잔뜩 적혀 있어요. 스토리와는 상관 없지만 방해는 되지 않는, 오리지널 대사들!" 라고 평하고 있다.

방송 관계로 배에 탑승했을 때 코를 다쳐서 마침 동승했던 하야시바라 메구미가 치료해 줬다고.[2] 하야시바라는 마츠모토에 대해 "연기 좋아하고, 애주가, 애들 좋아하고, 애처가"라고. 슬레이어즈에서 두 사람의 식사 장면들은 모두 애드립으로, 달리 서로 논의한 것도 없었다는 듯. 슬레이어즈 레볼루션 녹음실에서 내내 졸고 있다가 본인의 차례가 되면 어느새 일어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마이크 앞에 서서 대사를 외쳤다고 한다.

네야 미치코, 코야스 다케히토와 공동 출연작이 많고 특히 네야 미치코와는 커플로 나온 경우가 많다.

세키 토시히코와 취해서 우체통 위에 음식 쓰레기를 버리고 온 적이 있다고 (...)

3.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1.1. TVA

3.1.2. OVA

3.1.3. 극장판 애니메이션

3.1.4. Web 애니메이션

3.2. 게임

3.3. 외화더빙

3.4. 특촬

3.5. 라디오 드라마

3.6. CD

----
  • [1] 이전에는 프로덕션 바오밥에 소속되어 있었다.
  • [2] 간호사 면허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성우 초창기때는 간호사로서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했다.
  • [3] 2005년에 전면 리뉴얼된 신 시리즈
  • [4] 사쿠라의 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