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마징가Z(진 마징가 충격! Z편)

last modified: 2015-06-03 04:10:41 Contributors


카부토 쥬조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파일럿은 카부토 코우지. 조작은 음성인식으로 행하며 갓 스크랜더를 장비함으로서 필살의 빅뱅 펀치를 사용 가능하다.

그리고 원작과는 달리 신장이 24m로 약 6m가량 더 커졌다.중량은 32t.

제트 스크랜더
진 마징가 충격! Z편에선 12화에 등장, 해저요새 사루도의 원자로 폭발에 휘말릴 위험에 처한 마징가 Z를 구하기 위하여 마징가 군단이 전해주면서 등장하게 된다. 그러나 그 다음화인 13화에서 박살났다……. 아무래도 갓 스크랜더의 등장을 위함인 듯하지만 이건 너무하잖아!!

갓 스크랜더
제트 스크랜더를 뛰어넘는 마징가Z의 비행용 장비. 1화에서 처음부터 등장, 올드팬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20화 마지막에 니시키오리 츠바사가 "갓 스크랜더!"라고 외쳤다. 그리고 21화에 처음으로 등장. 제트 스크랜더는 3박사가 만든 이것의 모조품이고, 갓 스크랜더가 쥬죠가 만든 오리지널인 것 같다.

작중 묘사로는 갓 스크랜더와 합체한 마징가Z가 에네르가Z브레스트 파이어, 루스트 허리케인을 맞고도 끄떡도 하지 않는 무지막지한 장갑까지 보여주었다.하지만 암흑대장군의 베어내기에는 떡실신...

빅뱅 펀치
갓 스크랜더와 합체 후 마징가Z 자체를 거대한 로켓 펀치로 변형해 적에게 그대로 돌진하는 무장. 손가락 두개는 마징가의 양 팔이고 나머지 세 손가락은 갓 스크랜더의 부스터가 변형한다. 빅뱅 펀치를 사용할 때는 머리는 가슴 속으로 수납되고 색이 황금색으로 변하는 듯.
info.jpg
[JPG image (Unknown)]
a0007341_09030838.jpg
[JPG image (Unknown)]
마징가Z10화에나오는 철완 다이안이라는 로봇을 모티브로 추정된다

일단 1화에서 브로켄 백작의 공중요새 구울을 때려 부쉈지만 암흑대장군에게 날린 빅뱅 펀치는 베어내기 당했는지 전혀 데미지를 못준채로 마징가가 너덜너덜해져서 기능 정지가 되었다. 그리고 공식 첫 데뷔인 21화에서는 브로켄 백작이 원격조종하던, 광자력로의 멜트 다운을 통해 자폭하려던 에네르가Z를 간단히 산산조각으로 때려부순 다음, 구울에게도 데미지를 입혀서 구울이 바도스 섬에 추락하는 볼썽사나운 꼴을 당하게 했다.

기억의 세계에서 제우스가 남긴 떡밥이 의외로 많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 여러 가지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전투모드 시 황금색으로 변신하는 제우스, 고오곤 대공에게 속은 제우스가 하데스에게 잘린 오른팔, 오른손 형태로 변신하는 빅뱅펀치 등등……

또, 쥬죠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자신을 모델로 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호버 파일더에 내장해두었다.

21화에서 나오는 말에 의하면 갓 스크랜더와 합체한 마징가Z가 제우스의 오른팔로 변하는 것이 맞는 듯하다. 거기다, 대사에 의하면 이걸 제대로 맞으면 원자단위로 분쇄가 되어버리는 듯? 흠좀무. 어딘가의 용자왕이 사용하는 황금뿅망치가 생각나는 대목. "나 자신이 펀치가 되는 것이다."

그건 그렇고, 마징가Z는 건담처럼 메인카메라에 비친 사물을 콕핏 안에서 스크린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파일더의 유리창으로 직접 적을 보면서 싸우는 것일 터인데…… 마징가의 머리가 가슴 안으로 수납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게 아닌가?
도대체 빅뱅펀치 조종은 어떻게 하는건지?

아무래도 그건 쥬죠가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에 의한 듯 하지만.

그보다 더 궁금해지는 건, 제우스의 오른팔로 변하면 등의 부스터 셋이 모조리 손가락으로 변하는데, 추진력이 어째서 더욱 강해지느냐 일지도.(...)

일단 21화에서 나오는 변형 기믹을 보면 마징가의 발바닥에서 추진력을 얻는 걸로 나온다.스크랜더의 내장 출력이라고 해도 조금...

최종화에서 백연발 로켓트 펀치라는 신기술을 선보였다.
지옥왕 고든의 공격으로 널부러진 마징가 군단의 몸체 안에서 기체를 뚫고(...) 나온 로켓트 펀치가 나와서 코우지의 명령대로 움직이며. 하나로 합쳐서 초대형 빅뱅펀치로도 사용 가능.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 47화에서 추가되는데 기력은 140이나 요구하면서 공격력은 빅뱅펀치보다 겨우 300 높고 잔탄1 이라서 많은 유저들이 실망했다. 시옥편에서는 대부분 기체의 최종기가 개방돼있지만 마징가는 빅뱅펀치가 최종기라 시옥편에선 결국 안 나오므로 천옥편을 기대하자. 또한 천옥편 예고 부분에서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고우가 마징가의 진정한 힘을 끌어내라는 말을 함에 따라 팬들 사 이에선 마징카이저가 참전할지도 모른다는 떡밥을 날렸다.[1]

여담이지만 묘하게도 이 빅뱅 펀치라는 이름은 감독인 이마가와 야스히로의 전작 자이언트 로보에 등장하는 츄죠 장관의 필살기의 그것과 동일하다.
----
  • [1] 슈로대 F에서 마징카이저가 처음 나왔을 때의 설정도 겟타로보 팀의 겟타선과 관련된 이벤트로 나왔으며 예고에서 고우의 말에 료마가 겟타선이 바라는 대로 할 수 없다는 말을 하는 등 F때와 비슷한 연출을 암시하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팬들 사이에서 마징카이저의 출전 떡밥이 무성하다. 만약 천옥편에서 마징카이저가 참전할 경우 조팀들이 보여준 F때의 오마쥬가 되는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