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마왕(차지맨 켄!)

last modified: 2014-08-08 04:15:59 Contributors

maosama.jpg
[JPG image (Unknown)]

쥬랄 성인 : 마왕님! 차지맨 켄이 나타났습니다!
마왕 : 신경쓰지마라!(気にするな!)
신경 안 쓴 결과가 이거라구! 잘도 이런 미치광이 마왕을!!

Contents

1. 설명
2. 소재로서의 쓰임


1. 설명


차지맨 켄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토 노보루[1].

작중 주인공 과 적대하는 쥬랄성인의 지도자. 지구 정복을 위해 분주히 일하고 있다. 매번 방해가 되는 켄에 대해 "신경쓰지 마라!" 라고 대답하는 등 그 자질이 의심가는 지도자.[2] 아마 죽어가는 본성에서 투입되는 신입들을 안심시키기 위한 언동으로 파악된다. 나름 자기가 다스리는 본성이 죽어가 직접 모범적으로 나서서 왔는데 말이다.

11화에선 한 소행성이 지구에 충돌하려고 하자, 차지맨 켄에게 '지구의 위기는 우리의 위기'라고 말하면서 켄과 손을 잡고 소행성을 막아낸다. 이유는 나중에 자기들 본성대신 쓸곳이 날아가면 곤란하기 때문. 이때만큼은 착한 외계인. 반면, 켄의 아버지는 켄에게 그런 위험한 짓 하지 말라고 연구소 직원들에게 항의할려고 했다.

이후로 뒤에서 조용히 있다가 47화에서는 직접 지시해서 기습작전을 벌이게 되었으나, 작중 부하들의 호응이 좋지 않아서실패했다.

그 이후 여러 지구에 비밀기지를 만드는것에 집중하다가 최종화에서 혼자 처들어온 켄과 공중결투를 벌인다. 쥬랄의 지도자답게 켄에게 몇 번의 공격을 성공시키지만 안타깝게도 켄이 쏜 단 한 발의 레이저를 맞고 비명을 지르며 산화한다(윗 짤이 그 장면).

초반에 히토미 라는 이름으로 여장을 해 켄을 꼬셔서 붙잡은 적도 있었다.[3](근데 쥬랄성인의 성구분은 애매모호하기 때문에 여장인지 원래 여자인지는 모른다...)

2. 소재로서의 쓰임


안습. 켄에게 산화하기도 하고, 아군인 쥬랄성인들에게 오사당할때도 있다. 그때마다 어김없이 아름다운 단말마를 선보인다. 하지만 종종 차지맨을 역관광시키는 동영상도 나오는데, 그때 화면은 환호와 기쁨으로 뒤덮인다!

명대사(?)

  • "컨트롤+S다!"(컨트롤 룸이다!)+"가 보거라!"(行ってみよ-!) "어이, 모두 도망쳐라! 곧 폭발한다구!"(おーいみんな逃げろ!早くしないと爆発するぞー!) : 10화 '바리깡 날뛰다' 에서 등장한 대사들. 특히 "가 보거라!"가 범용성이 높은데, MAD가 시작 할 때, 합작에서 다음 파트로 넘어갈때 깔아주는 추임새로 인기가 높다. 또한 이 화에서 마왕님의 여장(?)인 히토미가 등장한다. [4]

  • "죽어가고 있는 쥬랄성의 동료들을 불러와, 다시금 평화와 번영을 돌려놔야만 한다!" : 47화의 일장연설. 이어지는 쥬랄성인들(이라고 해봤자 두어명밖에 목소리를 안 낸다)의 맥빠지는 "오오~"는 덤.

  • "신경쓰지마라!"(気にするな!) : 부하 쥬랄성인이 차지맨 켄에 대해 언급하자 한 대답. 마왕님 뿐만 아니라 차지맨 켄을 대표하는 명대사이다. 마왕님, 이 애니는 미친 것 같습니다! 신경쓰지마라!

  • 아아아악!!! : 마지막 화에서 내지른 단말마. 바로 맨 윗짤의 장면이다. 니코동의 차케니스트들은 이 단말마를 MAD에 애용하는데, 노래를 만들면 매우 깔끔하고 안정적인 소리를 내는지라 관련태그로 "魔王様の安定感(마왕님의 안정감)"이 있다. 진정한 차케니스트들은 마왕님의 노래를 들으면서 눈에서 공장폐수를 흘린다고 카더라

그 밖에도 47화에서 "지구를 이손에 넣은 것과 다름없다!"에서 프로틴으로 들리는 부분이 있다던지 등등 몬데그린이 많은 차지맨 켄의 특정상 그도 은근히 많이 있다.



----
  • [1] 佐藤昇, 전문 성우는 아니고 극단 킨다이자(劇団 近代座) 소속의 배우. 작중 마왕 뿐 아니라 호시 군, 볼가 박사, 피아노 선생, 타이거 M 등 여러 인물들을 담당했다.
  • [2] 그러나 2화에서는 자신이 직접 켄의 변신을 방해하려고 했을정도의 적극성에 3화에서는 나비가지고 국가급 테러를 벌이려고했다. 더군다나 쥬랄 몬스터같은 무서운 계획들을 초기에 입안하고 행동한것도 마왕 자신이다. 이런 초반에 사악한놈이 어쩌다 이렇게 정신나간 마왕이 됐을까?
  • [3] 무서운것은 이게 이즈미 켄과 처음보는 시청자들까지 속아넘기는 변장이라는것이다.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