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마릴린 캣

last modified: 2014-12-15 02:43:04 Contributors

ert.png
[PNG image (Unknown)]

첫인상.
Marilyn.PNG
[PNG image (Unknown)]

본색.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아핫, 지옥에서의 초대장이야~!
후후.. 만나고 싶었어, 비실아!
드릴남자의 로망! 살육은 여자의 로망!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보
3. 특수 능력
4. 전용 대사


1. 개요

Marilyn_Catto.png
[PNG image (Unknown)]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의 등장인물. マリリン・キャット.

성우는 유키노 사츠키.시무라 타에 ver. SRW 전용 전투 BGM은 살육인형의 시(詩). 탑승기체는 액시오이나 초반 이후에는 펄 팡을 탑승한다. 마르그리트 피스텔이 탑승한 펄네일의 예비기체라는 설정때문인지 완전히 팔레트 스왑(…)

2. 작중 행보

특수부대 파이어버그(방화범)의 대장으로, 전투중에도 고스로리복을 입고 다닌다. 이 고스로리 드레스는 전투복도 겸하고 있어서 안에 온갖 비밀장치가 들어있다고 한다. 그녀 曰, "여자의 스커트 안에는 비밀이 많은 법." 좌우명은 이 세상은 선빵이 최고, 여자는 공주.

최악의 부대라고 불리던 파이어버그의 대장답게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상당히 잔혹하면서도 독선적이면서 제멋대로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부하들에겐 공주님이라고 부르게 하는 완전 지독한 여왕님 성격.[1] 하는 행동이나 말하는 거나 완전 초딩이다. 별명은 요괴 고양이(化け猫).

당시 크로우 브루스트는 이 여자의 부하로 있었으며, 원래 크로우가 자주 사용하는 질릴 정도로 유효한 전술도 이 여자에게 배운 것이고[2], 크로우가 여자 무서워하는 것도 이 여자에게 조낸 굴렀기 때문. 크로우를 '비실이'이라고 부르지만 크로우는 단 한번도 그녀에게 공주라고 부른 적이 없다.[3]

10대 소녀로 보이지만 사실 성형수술과 육체개조의 성과이다. 실제 나이는 그 이상. [4]가끔씩 중후한 중년여성의 보이스가 나올때가 있는데 의외로 무섭 멋있다. 태생은 불명이나, 병사로서의 재능을 높게 평가받아 무언가 강화수술을 받은 것이라 추측된다. 정신도 개조당했다고 한다.

겉모습은 상당한 미인이지만 파계의 왕 가이오우가 무시무시한 힘을 보일때 딱 한번 경악하는 표정을 짓는 포트레이트가 있는데 이게 표정이 정말 압권이라서 여러모로 기억에 남는다(...)[5]성형 부작용

스토리 상에서는 초반을 넘어 인살라움에 고용되어 펄 팡을 인계받고 거기서 싸우게 되는데, 초반엔 끌려다니는 성격의 유서 인살라움을 무시하지만, 중반에 유서가 유약한 성격에서 강인한 성격으로 바뀌게 되면서 그에게 반하게 되고, 설레여하게 되며 말투나 여러면에서도 유서를 대할 때 조금 바뀌게 된다.

유서가 스피어의 부담을 짊어지면서도 남에게 비밀로 할 때 그녀에게 화장을 부탁하기도 한다.[6] 유서의 스피어의 비밀을 알고 그를 걱정해주는 등 초반의 모습과는 완전히 달라졌다.[7]

다른 파이어버그 대원들이 도망칠 때 홀로 남아 유서와 함께 끝까지 싸우게 되는데 크로우조차도 의외라고 하며 놀란다. 유서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며 산화한 듯 했으나 요새 내부에서 홀로 살아있었다.[8]

하지만 이미 큰 상처를 입고 마지막에는 파이어버그의 이름은 크로우가 이어주면 좋겠다고 혼잣말을 하고 행복한 왕자의 결말 부분[9]을 말하면서 사망. 3차 Z 시옥편의 라이브러리 부분에서 언급된 바에 따르면 확실히 이때 죽었다. 성우가 성우인지라 3차 Z의 시옥편에선 초반에 성우가 같은 치도리 카나메를 파이어버그 잔당들이 새로운 자신들의 대장으로 노리는 묘사가 있다. 얼마 안 지나 텟사로 갈아타지만.

모티브는 바로 위에서 언급한대로 행복한 왕자님의 제비인 듯하다. 잘 보면 옷에 날개도 달려있다.

3. 특수 능력

기본스킬지휘관L4,[10],투쟁심,E세이브,사이즈차보정무시,대쉬,재공격,카운터L6
정신기정찰(1)/교란(50)/직감(20)/직격(30)/혼(30)/사랑(50)[11]
지형적응SAAS(空陸海宇)
에이스 보너스전투 시 상대의 기력 -5

초중반의 적 중에서 쿠멘 루트의 PS 입실론과 함께 가장 어렵고 짜증나는 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게다가 중반까지 주변에 파이어버그 부대원들을 대동하고 나오는데 이것들이 재밍 기능을 죄다 탑재하는데다 마릴린의 지휘관 보정까지 받아 명중&회피가 장난이 아니다.

여담이지만 의외로 혼의 SP 소모량이 30으로 보통 40~50 수준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한다. 이 수치는 어떤 다른 캐릭터도 따라오지 못할 수준. SP만 충분하면 데미지 딜러 역할을 확실히 했을듯. 물론 적이라 의미가 없지만.

4. 전용 대사

----
  • [1] 성격 더럽거나 괴팍한 팀프 샤론, 제이슨 벡조차 이 여자만 보면 질색부터 할 정도이니….
  • [2] 16화에서 에스터에게 마릴린이 ACP 파이즈를 부하들을 이용해서 그대로 구사한다. 부하 넷으로 에스터를 가운데에 고정시킨 뒤에 화력을 집중, 그 뒤에 마릴린이 중앙 돌파!
  • [3] 그래도 마릴린 캣은 의외로 크로우를 아꼈던 듯, 죽기 직전 파이어버그의 이름은 크로우가 이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죽었다. 크로우가 리 브라스타를 최고의 파트너라고 하니까 그건 마릴린 쨩 아니었냐며 놀라기도. 이쪽은 장난일 가능성이 높지만.
  • [4] 안브론보다는 나이가 적은 것으로 보이니 적어도 30대 후반에서 40대 정도로 추정된다. 암브론이 마릴린이 죽고나서 나의 친구(わが友)라고 한걸로 봐선, 60~70대일 가능성도 있다. 이 때문인지 자타공인의 바람둥이 카츠라기 케이도 그녀만큼은 여자 레이더가 반응하지 않았다(…)
  • [5] 사실 딱 한번이 아니다. 크로우와의 교전중에 피탄시 볼수있다.
  • [6] 이 때 유서에게 동화책의 행복한 왕자의 이야기를 해주었다. 아마도 유서와 이미지가 겹쳐서 그런 듯.
  • [7] 전투 대사 자체가 달라진다. 예를 들면 "남을 위해 싸우는 것도 나쁘지는 않네"라든가.
  • [8] 마릴린을 격추하기 전에 유서를 격추하면 유서를 지켜주면서 격추된다. 그리고 유서는 회복과 동시에 정신기 난무. 물론 마릴린을 먼저 격추해도 유서는 정신기 도배를 한다. 이 경우엔 마릴린이 갖고 있는 DM어댑터S는 얻지 못한다.
  • [9] 왕자가 녹아없어지고 제비도 죽는 부분이다. 아마도 왕자를 유서로, 제비를 자신으로 비유한듯하다.
  • [10] 참고로 더미 데이터에는 극 대신 천재를 가지고 있는 데이터가 남아있다. 천재적인 전투 센스를 반영하려다 난이도 강화의 일환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간 모양. 질릴 정도로 천재적인게 극에 달했음
  • [11] 습득 레벨이 75로 엄청나게 늦게 습득하는데 그녀의 정신적 성장이 늦은걸 반영하는듯 하며, 실제 게임상에선 흑의 기사단 루트라면 등장 레벨이 70이라 비어있는 상태로, 제로 레퀴엠 루트라면 75레벨로 등장하기에 직접 볼 수 있다. 게다가 이 루트라면 유서를 감싸고 사망하는 이벤트까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