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링링

Contents

1. 모닝구무스메 8기 멤버
2. 시스터 프린세스의 등장인물
3. 수퍼트리오의 등장인물
4. 연희무쌍의 촉 루트 메인히로인 장비의 진명
5. 뱀파이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6. 스타크래프트2의 전략


1. 모닝구무스메 8기 멤버


성명 : 銭琳
생년월일 : 1991년 3월 11일
출신 : 중국 저장 성 항저우
혈액형 : B형


중국 유학생

본명은 첸린(銭琳)으로 역시 쥰쥰처럼 뒷글자를 두번 반복한 이름으로 활동한다.

세레브 캐릭터로 부잣집 아가씨. 향간에는 현재 모무스가 먹고 살수 있는것은 그녀 덕이라는 우스갯소리도..비싼 명품도 척척 산다고 한다.
예의도 바르고 멤버들이 이구동성으로 착한 아이라고.
근데 사실은 패션 테러리스트라 멤버들이 '링링 복장개조 프로젝트'같은 걸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흠좀무
참고로 번역기에 이름을 돌리면 따르릉이라고 번역돼서 이름드립이 많다. 음...

3. 수퍼트리오의 등장인물

홍콩 출신. 본업은 스턴트우먼(아마도), 성은 멍(孟)씨.
뛰어난 무술실력[1]과 변장술의 소유자이지만, 오히려 그 실력이 독이 되어 '적당히'라는 게 없기 때문에 액션씬 촬영중에 카메라를 부수거나 상대역의 늑골을 나가게 하는 등 말썽꾸러기로 사실상 영화판에서 쫓겨난 상태. 백수가 되어 실의에 빠져있다가 괴도 고구마의 도둑질 때문에 위협을 느끼던 세계부자협회의 의뢰를 받고 김준원, 숀 코넬리와 함께 트리오를 이루어 그를 잡으러 다니게 된다.

그녀의 미모에 한눈에 반한 고구마에게 끊임없이 어택을 받지만 정중히 거절...하는 정도가 아니라 사정없이 두드려 팬다.[2] 사실 대단한 변장기술자답게 그녀의 미모는 화장발로 화장을 지우면 사람이 달라지지만 이미 콩깍지가 쓰인 고구마는 주근깨마저 귀엽다며 질질 짠다.

사실 황미나 작가가 이전에 그린 영여객의 주인공이다. 어찌보면 훌륭한 재활용의 예.

본명은 멍링링인데 성에 컴플렉스가 있어서 성까지 부르면 무척 화를 낸다(한국 발음으로는 맹영영).

하이퍼 트리오에서는 수퍼트리오의 김준원과의 사이에서의 아들이 나온다.

주무기는 아마도 삼국지조조가 썼던 것으로 추정되는 의천검(뭐든지 다 베는 모습을 보여주긴 하지만 전류가 흐르는 철창은 베지 못했다.), 의천검 이외에도 삼절곤, 곤봉등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한다.
가짜 고구마 사건 2에선 총도 쓴 적이 있긴 하지만, 위협용..

4. 연희무쌍의 촉 루트 메인히로인 장비의 진명

린린이라고도 한다지만 둘다 맞다.

5. 뱀파이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캡콤의 대전액션 게임 뱀파이어 시리즈의 캐릭터. 외수명은 Mei-Ling.


(좌측 뒤가 링링, 우측이 레이레이)


레이레이의 쌍둥이 언니이며, 레이레이와 마찬가지로 헌터부터 첫출연. 전투시 부적으로 변신해서 레이레이의 머리에 붙는다. 일종의 폭주 제어장치 역할을 하는 캐릭터다.


OVA 뱀파이어 헌터에서는 오카모토 마야가 성우를 맡았으며, 금지된 술법을 사용하여 방황하는 어머니의 혼을 구원하기 위해 스스로 선술사가 되었다. 전투시 부적이 되는 설정은 동일.

6. 스타크래프트2의 전략


링링이란 저글링(zergling)의 링과 맹독충의 영어이름 베인링(baneling)의 링을 합쳐서 부르는 말로 [3]
초반 링링, 바링링 올인 전략부터 중후반의 뮤링링, 감링링, 울감링 등의 조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쓰인다.
링링 조합, 링링 등 다른 수식어 없이 링링 전략이라고만 말하면 링링 올인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링링 올인은 초반에 빠르게 맹독충 한두 줄 정도를 확보해 상대의 벙커보급고, 수정탑 등 입구 심시티를 뚫어버리고 남은 맹독충과 저글링으로 심대한 피해를 주는 전략을 말하는데, 주로 파수기의 역장과 모선핵이 버티고 있는 프로토스전보다는 테란전이나 저그전에 많이 사용한다. 저그전의 경우는 맹독충이 심시티를 뚫기보다는 상대의 저글링가시 촉수를 동시에 파괴하는 데에 사용된다.애초에 뚫을 심시티가 없다 링링 올인에 바퀴를 추가한 바링링이 2012년부터 2013년 중순까지 특히 테란전에 대유행했지만 공성 전차의 공성 모드 업그레이드 삭제 이후로 많이 사라졌고 타이밍이 좀더 빨라 공성 전차가 준비되기 전에 들어가는 단순 링링 올인이 더 많이 쓰이고 있다.
----
  • [1] '쇠도 끊는 의천검!'하고 외치면서 칼을 휘두르면 못베는게 없다. 칼이 좋아서 그런거 아니냐는 소리도 있었지만, 고구마가 흉내냈다가 뼛속까지 저리는 장면이 나왔기에 무효
  • [2] 그러나 실은 (얀 끼가 보이는) 츤데레. 후에 고구마가 죽은 척한 에피소드 등에서는 복수를 위해 일부러 고구마로 된 음식만 먹어대며 다짐하는가 하면, 다른 여자하고 희희덕거리면 눈이 뒤집혀져서 주변을 엎어버린다. 몰라 뭐야 이거 무서워훌륭하다!츤데링
  • [3] 애초에 베인링의 링이 저글링의 돌림자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