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리제 바로

last modified: 2015-04-10 01:51:00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작중행적
3. 슈리프트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リジェ・バロ / Lille Barro

1. 개요


흰색 털모자를 쓰고 있다. 항상 감겨있는 왼쪽 눈엔 X자 문신이 그려져있는게 특징. 사용하는 영자병장은 고밀도의 영자탄을 쏘는 저격총. 저격총이지만 연사도 가능하다.

2. 작중행적

냔졸 와이졸이 사망하자 유하바하에 의해 소환된다. 등에 장비하고 있던 총으로 슈타라 센쥬마루머리를 쏴서 관통시킨다. 센쥬마루를 죽인 후, 저격총으로 나머지 0번대 멤버와 궁전을 통째로 격추시켜 버렸으나 사실 그건 가짜 궁전이었고, 센쥬마루 역시 살아있었다. 그 후 숨겨둔 진짜 궁전에 앉아있던 효스베 이치베에를 저격하려 하지만 히키후네 키리오가 만든 새장에 의해 막힌다.[1]

제라드가 리타이어한 뒤 니마이야에게 총을 쏘지만 모든 총알을 칼로 베어버린 뒤 한칼에 베어넘겨서 팔이 잘리며 사망한다. 자세히보면 아예 몸이 전체가 베여버린다. 허나 유하바하가 아우스발렌으로 정령정의 퀸시들의 힘을 다 뺏어버린 후, 같이 사망한 나크 르 바르, 페르니다, 제라드와 같이 전보다 더 강해진 상태로 부활한다.

아우슈발렌의 힘으로 파워업 한 덕분에, 방금 전까지 자신을 쳐바르던 니마이야의 명치를 자신의 슈리프트로 뚫어버린다.

그리고 전투신을 생략한체 다른 친위대 멤버들과 함께 0번대를 털었다. 이때문에 쿠보와 0번대가 나란히 까이긴 하는데, 폴슈텐티히에 슈리프트, 다른 슈테른릿터의 힘까지 나누어받았고 아스킨의 사기적 이능을 생각하면 친위대 멤버가 이기는 것도 크게 이상하지는 않다. 문제는 0번대는 수년간 떡밥을 뿌리며 등장시킨 최강자들임에 비해 친위대는 느닷없이 나타나 한번 털리고 부활후 털어버리다보니.. 전투신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초복으로 싸운 니마이야 등을 생각하면 만해도 제대로 쓰지 못한체 리타이어 당한듯 하니 0번대는 더더욱 한심한 전적만 남기게 되었다는 점.

다른 친위대들과 함께 영왕전에 올라온다. 바닥이 꺼져서 추락하는 이치고를 저격하려 하지만 우류가 화살을 쏴서 확인사살한다.

3. 슈리프트

디 엑스액시스(The 'X'-axis / 万物貫通)

총알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히 총구와 타겟 사이에 있는 모든 물체를 일직선으로 관통시켜버리는 능력. 엑스액시즈가 X축이란 의미를 지닌 단어란걸 감안하면 X축 좌표에 있는 모든 것을 꿰뚫어버리는 능력이란 의미인 듯하다. 실제로 니마이야 앞을 각자의 무기[2]로 막은 텐지로와 키리오에게 한 번에 죽이기 좋게 한 줄로 서 주지 않겠냐는 드립까지 쳤다.근데 이런 능력이 있으면서 왜 초반엔 총알로 공격했는지 의문이다. 새장도 처음부터 능력 썼으면 그냥 깨부술 수 있었잖아.

참고로 아우스발렌으로 파워업 하기 전까지는 능력 이름이 석물관통(石物貫通)이라고 표기되어 나왔는데, 향후 정발된 원서로 확인해보면 기존의 석물관통으로 표기됐던 부분도 만물관통으로 수정된 것으로 보아 처음부터 원래 만물관통이 맞는 표기고 석물관통은 인쇄 타이핑 과정에서의 실수였던 것으로 여겨진다.

PicsArt_1415360414844-1.jpg
[JPG image (Unknown)]

  • 퀸시 폴슈텐디히(滅却師 完聖体 / Quincy Vollständig)
이름은 불명. 유하바하의 아우스발렌에 의해 부활하면서 선보였으며, 그 형상은 다른 친위대와 같이 깃털달린 천사 날개의 모습을 하고 있다.
----
  • [1] 키리오가 소환한 나무는 키리오의 영압을 먹고 자라는데, 리제 바로가 쏘는 초고농도 영자탄은 오히려 이 나무들에게 좋은 먹이인 듯하다. 그래서 나무를 맞춰도 뚫리지 않고 오히려 나무가 총알을 흡수하여서 성장하고, 다른 곳을 쏘려하면 가지를 뻗어서 총알을 먹어버린다.
  • [2] 텐지로는 참백도로, 키리오는 밥주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