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류타로스

프로필
ryutaros.jpg
[JPG image (Unknown)]
이름 リュウタロス
성별 남성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덴오
인물 유형 조력자
변신체 덴오
변신 타입 가면라이더
첫 등장 괜찮지? 대답은 듣지 않아!
(가면라이더 덴오 에피소드 13)
성우 스즈무라 켄이치
한국판 성우 신용우[1]

"대답은 듣지 않아!"

별명 : 류짱, , (코찔찔이)꼬맹이, 보라돌이[2]

가면라이더 덴오의 주역 이매진
모모타로스 우라타로스 킨타로스 류타로스 데네브 지크

Contents

1. 개요
2. 주요 행보
2.1. 가면라이더 덴오
2.2.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3. 류타로스가 빙의한 인간의 목록


1. 개요

가면라이더 덴오의 주역 이매진 중 한 명.

2. 주요 행보

2.1. 가면라이더 덴오

모모타로스, 우라타로스, 킨타로스의 모티브가 각각 모모타로 설화, 우라시마타로 설화, 킨타로 설화라서 류타로스도 류타로 설화라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龍の子太郎(용의 아이 타로)' 이야기의 등장하는 이 모티브다.[3][4]

미래에서 노가미 료타로를 죽이라는 사명을 받고 2007년으로 와 우라타로스가 노가미 료타로에게 빙의할때 같이 료타로의 심층의식에 빙의해 숨어있다가 미우라의 최면으로 인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료타로를 죽이려는 이유는 료타로를 죽이면 시간의 열차의 차장을 시켜준다고 했기 때문.

하지만 료타로의 누나인 노가미 아이리에게 반해 결국 덴라이너의 일원이 된다. 정확히는 료타로의 심층의식에 오랫동안 있었던 영향으로 그와 자신을 약간 동일시 하게 되어(료타로 것=내 것, 그러므로 료타로 누나=내 누나)아이리를 진짜 자기 누나로 믿고 따른다.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생각이니? 그래서 아이리는 료타로의 누나이고 자신의 누나는 아니란 사실에 큰 충격을 받고 한동안 힘들어하기도 한다.

발각된 이후 덴라이너의 티켓이 없다는 이유로 억지로 내리게 하려 했지만 자신의 티켓(그것도 무기한)을 가지고 있었는지라 덴라이너에서 쫓아내지도 못했다.

존재의 힘이 다른 이매진들보다 강해 류타로스가 빙의하는 중에는 다른 이매진들은 빙의하지 못한다. 다만 더 강한 존재의 힘을 가진 지크를 이길 수는 없는 모양.

성격은 상당히 제멋대로에 어린애 같은 면이 있다. 한마디로 초딩. 춤을 좋아해 덴오로 싸울 때도 춤을 추며 아무 곳에나 총질을 하여 주위를 날려버리는 짓 등을 저지르는 상당히 위험한 놈. 게다가 사쿠라이 유토노가미 아이리의 약혼자라는 것을 알고 그렇게나 싫어하던 사쿠라이 유토를 죽이려 들었다. 하지만 덴라이너에서 여러가지 일을 겪고 정신적으로 성장했는지 최종화에서는 사쿠라이 유토와 함께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스포일러]

동물을 좋아해서 덴라이너 안에 길 잃은 동물들을 주워오곤 하며 덤으로 지크도 주워왔다.[6]

사람을 조종하는 능력이 있어 이 능력으로 류타로스 댄서즈를 만들어 료타로에게 빙의했을때 춤추며 몰려다니는걸 즐긴다. 후에 카이와 만났을 때 류타로스 댄서즈의 컨트롤을 빼앗긴 것을 봐서 류타로스의 능력보다 카이의 능력이 더 높은 듯 싶다.

믿기 힘들겠지만 최강의 무기는 비눗방울을 발사하는 총. 그 박력의 코하나마저도 관광 보냈을 정도로 위력이 절륜하다.

입버릇은 "XX 해도 괜찮지?"라고 물어본 뒤 "대답은 듣지 않아!"이라고 곧바로 말하고 상대의 의사와 관계 없이 물어본 일을 해 버리는 것.[7]

모타로스의 새빨간 성의 왕에서 키바는 끝난거야?라는 대사를 했다. 여러모로 의미 심장한 대사이다. 또 이 안에서 고온레드/이크사로 변신해서 753드립까지 시전한다.

극장판 초 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에선 카이토가 소환한 오쟈에 빙의했는데[8], 원작에선 칼들고 피곤한 듯이 싸우던 오쟈가 힙합 추듯이 마구 날라다니는 걸 보면 실로 안습&초굴욕.

여담으로 킨타로스우라타로스는 곰탱이, 거북이 등 애칭으로 부르면서 유독 모모타로스만 동물이 아니라는 이유로 이름 그대로 부른다.(국내판에선 도깨비라고 부른다.)

극장판 가면라이더 키바 - 마계성의 왕에서 담당 성우 스즈무라 켄이치가 축구부 주장으로 게스트 출연. 명대사를 외치며 와타루의 공을 막으려 했지만, 와타루의 신발을 맞고 기절하였다.

2.2.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역시나 등장하며 성우 역시 그대로.

모모타로스처럼 실체화 할수 없는 위기에 처하고, 이것이 디케이드의 짓일거라 판단하여 디케이드를 찾기 위해 카도야 츠카사에게 빙의하였다.

이 때 츠카사를 쓰러뜨리기 위해 히카리 나츠미에게 빙의. 제일 먼저 츠카사를 공격하지만, 디케이드 아기토로 변신한 츠카사에게 밀려 킨타로스와 교대하였다.

----
  • [1] 처음 등장했때 목소리가 얀데레(?)한 느낌을 주었다. 21화부터 초딩스럽게 변했지만.
  • [2] 더빙판 한정.
  • [3] 매진 애니메에서도 왜 자신의 설화는 없냐며 투덜거렸다.
  • [4] 작중에서 모티브가 된 동화가 직접 언급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해당 동화의 작가 마츠타니 미요코(松谷 みよ子、1926~) 씨가 생존인물이며 저작권도 살아 있는지라...
  • [스포일러] 킨타로스, 우라타로스가 료타로를 위해 리타이어했을 때, 아무래도 초딩 류타로스는 무서워서 덴라이너에 틀어박혔었다. 하지만 료타로가 초고층빌딩에서 추락할 때, 덴라이너 안에서 료타로가 위험한 것을 감지하고 구하러 달려갔다. 인근 건물들이 죄다 무너져내리는 상황에서도 달려간 것이다.
  • [6] 이는 이매진 애니메에서도 반영되는데, 익룡도 모자라서 울트라맨 타로도 데려왔다!
  • [7] 디케이드 덴오의 세계에서는 츠카사가 변신 전 "대답 들을 필요도 없을 것 같은데?"라고 맞받아쳤다.(국내판:"대답할 필요도 못 느끼겠다.")
  • [8] 팬 서비스 차원에서 각각 색에 맞는 라이더에 빙의했다. 모모타로스는 디케이드, 우라타로스는 G3, 킨타로스는 코카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