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류연지

연파랑고 전 교직원·3반 외 학생
1학년 국어 1학년 수학 보건 교사 연파랑고 학생 기타 인물
조은비 윤현주 지현정 유영민 류연지

RYJ.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소개
2. 작중 행적
2.1. 1학기
2.2. 2학기
3. 기타


1. 소개

네이버 웹툰 우리들은 푸르다의 등장 인물. 안경+싸우는 미소녀 속성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어판 로컬라이징 이름은 코바야시 미도리(小林ミドリ).

2. 작중 행적

2.1. 1학기

첫 화에서 이진혁에게 러브레터를 건네주는 모습으로 등장했지만 하필이면 다른 남학생에게 줄 도전장과 뒤바뀌고 이 때문에 이런저런 소동이 벌어진 후 진혁이에게는 그냥 없던 일로 해달라는 말과 함께 폭행을 남기고는 한 동안 출연이 없었다. 다만 도전장의 대상이었던 남학생한테 분노의 주먹을 날렸다.

영춘권녀.png
[PNG image (Unknown)]


애초에 이름조차 나오지 않아서 처음 등장 때 쓰던 권법을 따서 영춘권 소녀라고 불렸으며 리그베다 위키에서조차 본편이 20여화 넘게 연재될 동안 소외받고 있을 정도로 존재감이 미미했던지라 작가가 아예 존재를 잊어버린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을 정도.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작가는 잊지 않고 있었으며 마침내 106화에서 소문으로나마 재등장. 강서연 패거리의 미친 짓[1]을 피해 1분단 텐트에 놀러온 이진혁이 1분단 남학생들과 이야기하던 중 첫 화의 러브레터 에피소드가 언급되고 이진혁은 그 뒤로 만난 적도 없다면서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데, 옆에 있던 장준혁이 전교를 돌아다니며 싸움 좀 한다는 학생들을 찾아내 패는 여자애가 있다.는 언급을 한다. (...) 이진혁은 설마하지만 실루엣이 영락없는 그 분. (...) 여튼 이 때는 별명이 '전사 소녀'로 격상(?)되었다.

이후 8개월간의 수학여행이 끝나고 여름방학 당일에 드디어 등장! 129화에서 하교하던 최준영을 칼로 추정되는 모자이크로 위협해 인질로 삼고서 자신의 편지를 최준영에게 읽게해서 이번에는 이진혁에게 제대로 고백을 한다. 그리고 이진혁의 전화번호를 얻고 데이트 약속까지 한 뒤 부끄럽다는 표현을 갖다가 속도와 파워가 업그레이드된 펀치를 최준영에게 날리는걸로 대신한 뒤 "그럼 두고보자!"라는 말과 함께 도망친다.

2.2. 2학기

그리고 마침내 대망의 141화부터 이진혁과의 첫 데이트가 시작되지만 역시나 이 날도 최준영을 인질로 잡은 채 전화로만 연락하고, 마침 진혁이의 수상한 움직임을 눈치챈 강서연은 1분단 남학생까지 소집하여 소세지 파티 프로토콜이라는 작전명으로 이진혁의 데이트를 응징하려 한다. 물론 일생일대의 기회를 방해받고 싶지 않았던 이진혁의 이중간첩질에다가 역시나 똑같은 마음을 가진 이 여학생의 공격까지 더해지면서 1분단 남학생들은 그저 나가떨어지기만 하고, 소년과 소녀는 마침내 관람차안에서 밀회를 하게 된다. Boy meets Girl

연재 3년만인 145화에서 자기소개를 하면서 이름이 류연지로 밝혀진다. 집안이 무술 도장을 하고 있는데 여자는 남자를 이길 수 없다라는 할아버지의 말에 화가 나서 싸움 좀 한다는 남자들을 죄다 박살내고 다녔다고(...). 이쪽에 가는 게 낫지 않았을까 그러던 어느 날 교과서를 들고 가다가 어떤 남학생과 부딪혀서 다 떨어뜨린걸 혼자 줍고 있는데[2] 한 남학생이 다가와서 상냥하게 도와준 것을 계기로 그 남학생을 좋아하게 된 것. 그게 바로 이진혁이었고 첫사랑에 등극한 것이다.

현재까지의 모습만 봐도 작중 최강의 캐릭터이다보니 데이트 에피소드에서 강서연과의 대결을 기대하는 독자가 많았으나, 일단은 서로의 마음만 확인하고 늘 그렇듯이 진혁의 배에 주먹을 먹인 뒤[3] 퇴장. 이에 대해 진혁이는 고백을 거절하는 바람에 이렇게 된거라면서 강서연과 최준영에게 페이크를 날렸는데 나중에 연지와 단둘이 또 만나기로 했으니 그 때 다시 한 번 사건이 벌어질듯? 한편으로는 강서연을 유일하게 제압하는 최나래와의 조우도 기대된다.

171화에서 약 6개월만에오랜만에 스테이플러를 뒷통수에 총처럼 들이밀면서 등장. 자기딴에는 진혁이와 가까워지려고 어택하고 있는데 문제는 물리적인 어택이라는 점. 게다가 진혁이가 구타(?)를 견디다 못해 헤어지자고 말하자 얀데레로 돌변했다!

yandere_ryj.PNG
[PNG image (Unknown)]

왠지 좋은 짤방감일지도.....?

결국 진혁이 입장에서 볼 때 연지와 사귀든가 아니면 맞아 죽든가 양자택일을 하게 되었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우리들은 푸르다의 첫 커플 탄생으로 봐도 괜찮을 것 같다. 아니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든가

182화 마지막에 얼굴을 보인 것으로 봐서 다음화에 강서연과의 결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183화 마지막에 강서연의 일격에 날아가는 남자아이들을 제치고 등장하였다.이때 베뎃이 진혁이 남친VS 진혁이 여친

184화에서 치열한 정면대결을 벌였지만 서연이가 너 진혁이와 몰래 사귀고 있지?라는 말을 연지한테 하는 바람에 그 것이 심리적 타격이 됐는지 연지가 힘이 풀려서 패배한다.
그 뒤에 얼굴을 붉히면서 강서연에게 설욕할 것을 마음먹고 도주한다.

210화에서 3반 노예시장에서 독자들이 바라는대로진혁이를 노예로 사들였다. 덕분에 진혁이는 얻어맞는 고생을 하면서데이트를 즐기게 되었다.

3. 기타

일단 이진혁과의 연애는 비밀연애 상태고, 이진혁의 마음은 사실상 강주연한테 가있으며, 강서연은 2학기 들어 이진혁에게 친구 이상(...)의 감정을 표출하며 은근히 훼방까지 놓는 판이니 작 중 유일한 커플치고는 앞 길이 순탄치 않다. 이진혁도 나름 데이트 기회를 만드는 둥 노력은 해보고 있으나 애정표현이 SM수준이라 진도가 전혀 나가지 않고 있는 중.

작가가 팬카페에 쓴 글에 의하면 강서연, 이진혁, 조은비, 최준영과 더불어 아주 오래전부터 설정이 있었던 캐릭터다. 프로토타입의 이름은 라면라미연으로 싸우는 미소녀보다는 수수께끼의 소녀였고 공통점이라면 안경. #
----
  • [1] 가위바위보를 해서 진 사람 배를 마구 때리는 짓거리였다. (...)
  • [2] 참고로 그냥 가버린 남학생은 역시나 응징을 당했다고 한다. (...)
  • [3] 사실 연지 본인은 원래 얼굴쪽을 치는게 좋다고 말하지만 진혁이가 결사적으로 만류한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