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루크 케이지

last modified: 2015-04-14 00:07:15 Contributors



현제 루크 케이지
캐릭터 창조 정보
최초 등장 만화 Luke Cage, Hero For Hire #1
최초 등장 시기 1972년 6월
창조자 아치 굿윈, 존 로미타 시니어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 칼 루커스
다른 이름 루크 케이지, 히어로 포 하이어, 파워맨
국적 미국
기혼 여부 기혼
가족관계 레너드 루커스(父), 에스터 루커스(母), 제임스 루커스 주니어(兄)
직업 히어로 포 하이어
신장 198 cm
체중 192 kg
갈색
모발 검은색
출신지 뉴욕 할렘
능력 초인적 힘, 고밀도 근육과 골격 조직, 강철 경도의 피부
동료 아이언 피스트, 제시카 존스, 콜린 윙, 미스티 나이트
다이아몬드백, 기디언 메이스, 부시마스터 등
소속 팀 히어로즈 포 하이어, 어벤저스, 디펜더스

Contents

1. 개요
2. 기원
3. 상세
4. 힘과 능력
5. 관련인물
6. 기타


1. 개요

Luke Cage

원래 이름은 칼 루커스(Carl Lucas)였지만 개명을 하였다. 그의 능력은 초인적인 힘, 대부분의 상처에도 피해를 입지않고 방탄인 티타늄 피부, 그리고 재생능력.

'파워맨'이라는 히어로 이름이 있지만 잘 쓰이지 않고 주로 '루크 케이지'로 불린다. 옆동네 파워걸 때문에 더 그럴지도...

2. 기원

뉴욕 할렘가 출신의 뛰어난 운동선수였다. 루크는 리바라는 아가씨를 두고 친구인 스트라이커와 경쟁을 했다. 어느날 스트라이커가 집단구타를 당하고 있었을 때 루크는 스트라이커의 생명을 구해주었는데, 스트라이커가 입원하고 있는 동안 루크는 리바와 병문안을 통해 자주 만났고 친해졌다. 이에 질투가 난 스트라이커는 케이지에게 누명을 씌워서 형무소로 보내게 하고, 부하들을 시켜 리바도 총으로 쏴 죽이고 만다.

루크는 '리틀 알카트라즈'라는 바다의 형무소로 옮겨지게 되었는데, 마침 스타크 인터내셔널에서 닥터 노아 번스타인이 주도한 세포재생능력 실험을 주도하게 되었고 루크는 이에 지원을 하였다. 첫번째 실험을 한 후 그는 대략 3톤 정도를 들 수 있는 초인적인 힘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 후 오랜 세월 동안 여러 차례의 실험을 받으면서 25톤 정도는 거뜬하게 들 수 있는 체력과 힘, 티타늄 피부, 그리고 가속된 힐링 팩터를 소유하게 되었다.

루크는 자유로워지면서 교도관을 무의식적으로 쳤고 교도관을 죽였다고 생각한 루크는 교도소 벽을 뚫고 탈옥을 하게 되었다.

3. 상세

당시로선 상당히 특이한 기믹을 가지고 있었는데, 제목대로 돈 받는 히어로였다. 무슨 문제가 있으면 돈을 받고 해결하는 해결사같은 느낌의 캐릭터.

초기에 그는 '파워맨'이라는 이름을 쓰면서 아이언 피스트와 함께 활동했으나,[1] 사실 이건 인기가 떨어져 가는 루크 케이지와 아이언 피스트 둘 다 연중시키기 전에 우려내보려고 한 것이었는데 의외로 둘의 시너지가 상당했다.

이후 어벤저스의 멤버가 되고 시빌 워에서는 반대파로 활약하였다. 뉴 어벤저스에서 활약을 하고 후에 스티브 로저스에 의해 뉴 어벤저스와 썬더볼트를 이끌게 되었다. 후에 그는 다크 어벤저스 또한 이끌게 되었다.

뉴 어벤저스 이전엔 그저 그런 C급 히어로였지만 뉴 어벤저스 스토리로 인생이 핀 캐릭터. 이젠 완전 메이저급 캐릭터로 봐도 무방하다.

바람둥이 기질도 있어서 여러 여자 히어로들과 관계를 맺기도 하였지만 제시카 존스와 결혼해서 현재는 딸을 가진 유부남.

어벤저스 VS 엑스맨 이슈에서는 네이머와 싸우는 등 어벤저스와 함께 싸웠지만 후에 피닉스 파이브에게 당하여 매직의 림보지옥에 갇히게 되었다. 다행히 나머지 어벤저스 동료들과 찰스 제이비어, 스톰 덕분에 풀려나게 되었다.

마블 나우 이후에는 어벤저스를 그만 두지만 <인피니티>에서 타노스의 부하, 프록시마 나이트와 전투를 하면서 프록시마 나이트가 지구에는 어벤저스가 없다고하자 "잘 보라고, 우리가 어벤져스야"라는 간지폭풍 대사와 함께 즉석에서 마이티 어벤저스를 결성한다.

4. 힘과 능력

능력치
지능 ■■■□□□□
■■■■□□□
속도 ■■□□□□□
체력 ■■■■■□□
에너지 투사 ■□□□□□□
전투 기술 ■■■■□□□

세포재생 실험에 의해 여러 초능력을 얻게 되었는데, 근육 세포의 강화로 초인적인 체력·25톤을 들 수 있는 근력·지구력을 얻었고, 상처를 입었을 경우에는 실험으로 얻은 힐링팩터 능력으로 보통 사람보다 3배 더 빠른 속도로 회복할 수 있고 보통의 인간은 치유되기 힘든 빈사의 중상을 입더라도 고통을 견뎌낸다면 어떻게든 회복해낼 수 있다.

또한 피부 조직은 티타늄에 비견될 만큼 단단하고 뼈의 조직 또한 보통 인간에 비해 상당히 빽빽하다. 이러한 조건 덕분에 소총 사격이나 칼붙이에 의한 공격은 물론 1톤의 충격과 150파운드의 TNT 파괴력에도 견딜 수 있으며 극한의 온도와 압력·전기쇼크·산성 물질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아다만티움으로 된 무기가 아니고선 흠집 하나 낼 수 없다.

만약 중상을 입었을 경우엔 티타늄 피부가 오히려 독이 되기도 하는데, 시크릿 워에서 폭발에 휩쓸려 쓰러졌지만 수술을 하려고 해도 메스가 부러지고 주사 바늘이 들어가지 않아 힐링팩터에 의한 자연치유에 의존해야 했다.

그는 슬럼가에서의 생활을 통해 전투기술과 백병전 기술을 익히게 되었고, 절친 아이언 피스트에게 매우 광대한 종류의 무술과 신체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독학으로 여러 언어들을 공부하여 그것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많은 대중들 앞에서도 거짓 없이 명확하고 카리스마있게 말할 수 있는 연설가이기도 하다.


은근히 미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아내와 귀여운 딸까지 있는 인생의 승리자. 게다가 루크 본인도 TNT 150파운드의 폭발을 견뎌내고 총알도 튕겨내는 육체와 25톤을 들수있는 완력이있는데, 아내도 2톤짜리 경찰차를 집어 던지는 완력과 비행능력이 있고, 절친은 무술 고수에 기를 다루는데다 갑부라는 아이언 피스트.그러니까 한 단어로 줄이면 먼치킨이란 소리다 3점짜리 지능의 소유자

5. 관련인물

6. 기타

영화배우 니콜라스 킴 코폴라가 코폴라 가문의 그늘에 가려지기 싫다는 이유로 그의 성을 빌려서 예명을 쓰는데 그 이름이 바로 니콜라스 케이지.

영화화 이야기가 돌고 있다. 그냥 루머인지 아닌지는 추가 바람.배우가 테리 크루스였으면 powwwweeeerrr

팬에 의해 드웨인 존슨이 루크 케이지로 분장한 모습이 만들어졌다.

애니메이션 얼티밋 스파이더맨에선 10대 청소년(!)으로 등장, 스파이더맨, 노바 등과 함께 10대 히어로 팀으로 닉 퓨리에게 히어로로써 훈련받게 된다. 평상복 모습으로 많이 등장하던 다른 작품과 달리 전용 슈트도 존재하며 본명보단 그의 초창기 명칭인 "파워맨"으로 더 많이 불린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S.H.I.E.L.D.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 출연...하지는 않고 아쉽게도 아니라고 밝혀졌다.[2] 그러나 2015년에 TV시리즈로 제작되면서 MCU에 등장하게 되었다. 그것도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그리고 코믹스에서 친구인 아이언 피스트도 함께. 케이지는 이들과 디펜더스라는 팀을 만들게 된다고. 제작은 넷플릭스와 공동이라 한다.

그리고 마이크 콜터가 캐스팅 되었다.
----
  • [1] 처음에는 부시마스터 때문에 아이언 피스트와 싸웠다.
  • [2] 한 때 마이크 피터슨이 루크 케이지라는 추측이 있었으나 피터슨은 데스록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