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루치아(머메이드 멜로디 피치피치핏치)

last modified: 2019-06-23 17:40:44 Contributors

루치아_인간.png
[PNG image (Unknown)]
본래 모습 인간체 변신체 2단 변신체

나나미 루치아(七海 るちあ/Lucia Nanami)/루치아
생년월일 1989년 7월 3일
별자리 게자리
혈액형 O형
156cm
몸무게 47kg
취미 노래
특기 요리
좋아하는 과목 경제학
싫어하는 과목 수학
좋아하는 색 분홍색
좋아하는 꽃 코스모스(원작)
히비스커스(애니)
좋아하는 음식 새우, 햄버거, 규동, 과일 샌드위치
싫어하는 음식 건포도
이상형 듬직한 사람
가보고 싶은 곳 미국
캐릭터 송 소중한 보물 상자, 사랑은 뭘까, Splash Dream, MOTHER SYMPHONY
지위 북태평양의 머메이드 프린세스
성우 나카타 아스미[1]
20px-Japan_Flag.png
[PNG image (Unknown)]
소연[2]
20px-South_Korea_Flag.png
[PNG image (Unknown)]

머메이드 프린세스
이름/한국명 영토(색)
루치아 북태평양(분홍색)
하논 남대서양(푸른색)
리나 북대서양(초록색)
카렌 남극해(보라색)
노엘 북극해(남색)
코코 남태평양(노란색)
사라세이라 인도양(주황색)


Contents

1. 개요
2. 변신 후의 모습


1. 개요

머메이드 멜로디 피치피치핏치주인공. 북태평양에 존재하는 인어나라의 공주[3] 분홍색 진주의 소유자. 인간 세계에서는 일본판은 나나미 루치아, 한국판은 루치아로 활동하고 있다. 머메이드, 즉 본래의 모습일때는 레몬색 롱헤어 트윈테일에 푸른색 눈동자이고, 분홍색 조개의 헤어 액세사리를 달고 있으며 인간의 모습일 때는 황토색 단발 트윈테일에 갈색 눈동자이며 빨간 리본을 달고 있다. 덧붙여서 인간의 모습과 본래의 모습 모두 바보털이 있지만 인간의 모습일 때와 본래의 모습일때의 헤어 스타일이 크게 변화하는 것은 머메이드 프린세스들 중에서 유일하게 그녀 뿐이다. 키는 하논보다는 크지만 리나보다는 작다.

매우 천진난만하고 착한 성격이며 카이토에 대해서는 그야말로 일편단심. 이게 간혹 폭주해서 카이토에 관해 질투를 잘 드러내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일시적으로 사이가 나빠지기도 했다. 사실 루치아의 스타일이 다른 여학생들보다는 넘사벽급인데다 얼굴도 예쁘다보니 이따금씩 해변가에서 헌팅이 들어올 정도다.[4] 물론 대부분은 카이토가 상황 정리를 해주는 편. 연극 중에 카이토에게 자기 정체를 고백했지만 연극 대사로 해서인지, 카이토가 그냥 인간이 아니라서 그런지, 카이토가 눈치를 못 채서 그런지 거품이 되지 않았다.

인간 이외의 동물과 새, 물에 서식하는 생물과 텔레파시로 대화하는 것이 가능하며[5] 요리가 특기라서 카이토에게 도시락을 만들어주며, 카이토가 꽤 잘 먹는 것을 보면 확실히 요리 실력이 괜찮은듯. 다만 천연계에다가 약간의 도짓코 속성이 있다보니 주변 사람들의 한숨을 자아낼 때도 있다.[6] 좋아하는 음식은 새우이며 싫어하는 음식은 건포도. 애니에서는 햄버거와 소고기덮밥, 과일 샌드위치도 좋아한다.[7]

2기에서는 사라 대신 탄생한 새로운 인도양의 머메이드 프린세스 세이라의 마음의 조각을 모으기도 했다. 만화에서는 세이라의 진주를 자신의 펜던트에 보관했던 탓에 미켈과의 싸움 이후 급격하게 쇠약해지고 죽기 직전까지 갔을 때 아쿠아 레지나에 의해 구해지고 그녀를 대신하여 바다의 여신이 되었다.[8] 7명의 프린세스들의 리더격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9] 여담으로 소중한 보물 상자, 사랑은 뭘까, Splash Dream, MOTHER SYMPHONY라는 자신의 곡을 갖고 있다(같이 부르긴 하지만 엄연히 루치아의 곡).

2. 변신 후의 모습

핑크 펄 보이스라는 구호와 함께 분홍색 진주의 힘으로 아이돌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어깨 부분이 고리로 된 레오타드에 주름 치마가 붙은 듯한 복장이며 기본 컬러는 연분홍색으로 특징은 가슴에서 배에 걸쳐 늘어선 버튼 같은 장식. 부츠는 종아리 부근에 앞가슴과 같은 형태의 링이 있으며 정면에는 프릴이 열리고 있다. 2단 변신하면 앞머리에 액자 장식이 붙으며 고리에서 배까지 분홍색 주름 장식이 추가되어 치마 윗단의 뒷부분이 길어지며 스커트 색깔이 엷어진다. 또 뒤쪽 허리에 붉은빛의 진한 분홍색 리본이 추가되고 장갑과 부츠의 주름 장식이 2장이 된다. 왼쪽 손목의 비즈 링이 팔찌로 변화한다.
----
  • [1] 성우가 아닌 아이돌이다. 그래서 삽입곡은 잘 소화하지만 평상시는 발연기. 그나마 후반부로 갈수록 연기가 나아지고 있긴하다.
  • [2] 당시 비중 있는 조연만 맡다가 처음으로 주인공 역을 맡은 배역이다.
  • [3]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신이 공주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나, 만화책에서는 루치아가 태어났을 때 진주에서 어떤 머메이드 프린세스에게도 없었던 고귀하고 강한 빛과 어둡고 깊은 고난의 그늘이 보였기 때문에 타라에 의해 평범한 머메이드로 키워졌으며 그 때문에 자신이 머메이드 프린세스라는 사실을 모른다.
  • [4] 1기 8화와 26화에서는 서일본(한국판: 강원도) 서핑대회 우승자인 코스케(한국판: 성민)라는 소년이 루치아에게 진지하게 접근했었다. 사실 이쪽도 카이토 못지 않은 미남이었으나 루치아가 워낙 카이토 일편단심이다보니 전혀 넘어가지 않았다.
  • [5] 참고로 머메이드라면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다.
  • [6] 1기 37화에서는 가정시간에 맛있는 빵을 만들어 카이토에게 주려고 했지만 머메이드 염주에 대해 딴 생각을 하다보니 그걸 까먹고 카이토는 배고프다면서 역정을 낸다....
  • [7] 2기 24화에서는 과일 샌드위치를 못 샀다고 징징거렸을 정도.
  • [8] 사실 루치아가 아쿠아 레지나의 뒤를 이을 거라는 힌트는 있었다. 다른 머메이드 프린세스들의 머리 색깔, 눈동자, 꼬리색이 진주의 색과 같은데 반해 루치아는 머리 색깔과 눈동자가 아쿠아 레지나와 거의 같다는 것과 만화 한정일지는 몰라도 루치아가 태어났을 때 진주에서 어떤 프린세스에게도 없었던 고귀하고 강한 빛과 어둡고 깊은 고난의 그늘이 보였던 것이 주요 힌트이다.
  • [9] 만화 한정이긴 해도 루치아는 아쿠아 레지나의 후계자이니 프린세스들 중 가장 권한이 강할 것이며 리더격이라고 해도 이상하지는 않을 듯하다. 정작 본인이 리더로서의 행동을 보인적은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