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레벤 게네랄

last modified: 2014-08-22 16:54:30 Contributors

a0053450_510bf9a9e642f.jpg
[JPG image (Unknown)]


レーベン・ゲネラール

슈퍼로봇대전 Z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 성우는 치바 잇신.(캐릭터 도감 및 스탭롤 크레딧에는 슈란 오펠의 성우인 마츠모토 요시로로 표기되어 있다) 탑승 기체는 카오스 레오.
전용 BGM은 따로 없고 공용 BGM인 Battle Choir가 기본 설정.

신 지구연방의 군인으로 특수부대 카이메라 1번대의 대장을 맡고 있다. 계급은 대위. 다원세계의 질서를 바로 잡으려는, 카이메라의 지도자인 에델 베르날의 이상에 따라 싸우고 있다. 동시에 에델을 흠모하고 있다.

금발의 미청년으로, 성격은 진지하고 순박하면서도 싸울 때에는 나름대로 진지하게 싸우는 성격. 여성공포증이 있어서 그런지 여성 앞에서는 말을 조금 더듬는 경향이 있다. 예외가 있다면 에델과 세츠코 정도. 이 때문에 소대장 보너스도 카츠라기 케이와 같은 남성 대미지 +20%, 여성 대미지 -20%이며 여성 파일럿 상대시 전용 대사가 있다.

카이메라 2번대의 대장인 슈란 오펠과는 친구 관계. 레벤의 여성공포증 때문에 슈란과는 그렇고 그런(…) 관계가 아니냐는 의혹도 있지만, 그냥 평범한 우정이라고 한다.[1]

세계를 평화롭게 만들려는 아군 부대 제우스에, 에델의 명령으로 참가하게 된다.

랜드 루트에서는 그냥 존재감 없는 지원군1 정도의 비중이지만 세츠코 오하라루트에서는 절망에 빠진 세츠코에게 여러가지 충고를 통해 다시 일어서게 만드는 중요 인물로 등장한다. 세츠코 또한 친절하고 상냥한 그의 모습에 점점 호감을 가져가게 되며 제우스의 다른 멤버들 또한 '쟤들 잘될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a0053450_510bf9a9e642f.jpg
[JPG image (Unknown)]
a0053450_510bf9af48674.jpg
[JPG image (Unknown)]

전용 BGM - 사자분인

47화에서 배신때린다.(…) 애초에 기체가 악역같은 느낌이 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치채고 있었을 것이다.[2] 배신하는 걸 알고나서 시나리오 내용을 다시 보면 이놈이 악당이라는 암시가 곳곳에 숨어있는데 두 패로 나뉜 ZEUTH끼리 오해와 갈등이 생길때 먼저 상대편을 의심하는 말을 던지는 건 항상 레벤이다.

아군 부대에서 활동할 때의 우아하고 순수한 모습은 에델의 명령을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가면을 쓰고 활동한 것에 지나지 않았으며, 아군 부대에게 도움을 준 것도 결과적으론 혼란에 파트리기 위해서였다. 본성을 드러낸 뒤로는 의도를 알 수 없는 기행을 반복한다. 진짜 성격은 오직 에델 베르날 밖에 모르는 광신도이자 사이코. 비단 레벤만이 아니고 카이메라 일원은 하나같이 맛이 간 놈들 뿐이긴 하지만.

"카이메라는 대체 시공붕괴와 세계에 혼란에 대항할 어떤 비밀병기를 가지고 있는 거냐?" 하고 아군이 묻자 후후후 그래. 카이메라에는 누구도 대적 못할 비밀병기가 있지. 그것은 에델 준장님을 향한 나의 끓어오르는 충성심이다!!라고 당당하게 어이가 가출한듯한 답변을 해버려서 아군에게 이뭐병 취급을 받았으며, 최종결전에서는 자신의 투지의 표현이라며 얼굴에 피눈물 같은 화장을 하고 나오기도 했다.(이 피눈물 화장 때 파일럿 능력의 마지막 칸에 기력한계돌파가 추가되며 컷인까지 바뀐다)

그리고 배신후는 최후의 피눈물화장을 포함한 표정변화가 그야말로 예술로 그 표정예술은 원조 표정예술가 마리크 이슈타르를 사적한다. 역시 카오게이(顔藝. 얼굴예술)란 이명으로 불리고 있다…. 슈란의 말에 따르면 그냥 생각없이 막 사는 녀석인 것 같다.

여성 공포증도 실은 여성 혐오증으로, 여자에게 배신 당한 경험 때문에 여성이란 존재를 증오하고 있다. 유일한 예외는 에델 베르날 뿐. 에델 이외의 여성은 한사람의 예외도 없이 죽여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같은 카이메라인 티네 에스피오 조차도 예외는 아닌듯 하지만 에델을 모신다는 것 때문에 그럭저럭 협동은 하는 편. 세츠코에게 잘 해줬던 것도 에델이 시킨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참은 것일 뿐, 나중에는 폭발해서 눈에 띄면 죽이려고 든다. 단 '훌쩍훌쩍거릴 때는 귀여웠다' 라고 평하기도. 이 점이 반영되어 소대장 보너스가 여성 대미지 +20%으로 변화하며(남성 보너스는 삭제) 여성 상대 전투 대사도 무서워하는 대사에서 마구 욕하는 대사로 바뀐다.

랜드 루트의 경우는 가끔 뿜어대는 살기 때문에 랜드가 조금 눈치를 채서 배신을 해도 "왠지 언젠간 그럴 것 같더라" 하는 식으로 쪽을 먹인다. 아사킴과 싸우는 랜드를 뒤에서 기습을 가했지만, 랜드는 가볍게 방어. 이때 데미지는 0이다. 세츠코 루트는... 세츠코 오하라가 이래저래 서러운 일을 잔뜩 겪어 극단적으로 정신이 피폐해진 상황에서 레벤에게 마음을 의지하다가 일이 터져서 세츠코는 동공이 풀릴 정도의 충격을 받고 스피어가 두번째 각성을 하게 된다.

59화(최종화 직전)에 UN 스테이션 방위전에서 아군 부대와 마지막 결전을 벌이지만, 죽기 직전 디 에이 베이벨에게서 에델이 사실은 인조인간이라는 사실을 듣고 충격과 정신 착란에 빠져 자멸한다.

2차 Z는 랜드랑 세츠코 두 스토리를 모두 인정하고 있는데 주인공이 누구냐에 따라 행동하는 ZEUTH 부대가 달라지는 레벤의 거취에 모순이 생긴다. 그렇게까지 큰 모순은 아니고 그냥 다른쪽에도 레벤 비슷하게 스파이 행위를 하는 놈이 있었다고 생각하면 될듯.

아군 이탈후에 기체 개조자금은 돌려주지만, 그래도 먹는 pp가 아까우니 키우는건 비추천. 소대원으로 두고 가속요원으로 쓰는게 무난하다. 게다가 솔직히 성능도 그다지. 그나마 개조비는 돌려주고 가는 걸 보면 의외로 착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여담으로 배신한 뒤에도 랜드를 더 히트라고 부른다(...).[* 어쩔수 없는 것이 Z 시리즈는 주인공의 이름이 변경 가능하기 때문. 메일만 해도 랜드를 달링이라고만 부르지 이름으로는 안 부른다. 덴젤과 토비도 세츠코를 콜사인으로만 부르며 2차 Z의 크로우도 마찬가지. 대신 랜드와 세츠코는 주인공 자리에서 물러난 2차 Z부터 이름으로 불린다.
다만 랜드를 도발할 생각이라면 "더 크래셔"라고 약올리면 될것을 "더 히트"라 불러주는걸 보면 생각보다 레벤은 착한애일지도...]

스페셜 디스크의 적측시점에서 진행되는 시나리오인 어나더 사이드 스토리에서도 아군으로 참전한다. 그런데 이상한건 적측에 있으면서도 "여자따윈 죽어!" 하고 여자를 대차게 까대는 모습이 아닌, 아네모네신시아 렌에게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는 순딩이 모드라는 점이다. BGM도 배신후 테마인 사자분인이면서…. 알고보니 이것도 가면을 쓰고 행동한 연기. 어나더 사이드 스토리가 끝난 이후, 에델의 명령으로 제우스에 아군으로 편입하여 이런 저런 공작을 펼친다.

처음 등장할때는 생김새+별칭과 기체가 사자라는 것 때문에 어떤 작품주인공을 떠올려서 관련 발언들이 쇄도했으나 본성이 드러나면서 전부 전언철회와 함께 버로우. 더불어 맛이 간 뒤의 전투대사중 대박인게 성우가 성우라서 그런지 무다무다무다!!! 라고 외치기도 하고, 생판 상관없는 작품을 연상케하는 네놈드으으으을! 전멸이다아아아아!!! 까지 외치기도 한다.(…)
----
  • [1] 레벤은 그냥 평범한 우정이었던것 같지만 슈란은 진짜로 그렇고 그런(…) 감정이었다. 자세한 내용은 슈란 항목 참고.
  • [2] 발매 당시의 첫인상이나 뒷내용이 밝혀진 뒤에도 카오스 레오를 멋있다, 적으로 넘기기 아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을 정도. 하지만 전투 씬을 보고나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