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레드

last modified: 2015-04-04 01:39:55 Contributors

레드(red)는 영어빨간색을 의미하며, 인명과 통신사 명칭으로도 사용된다.

Contents

1. 설명
2. 필리핀의 이동통신사
3. 인명
3.1. 가공의 인물
3.2. 록맨 X7
3.3. 타르타로스 온라인NPC
3.4. 올마스터의 등장인물
4. 기타

1. 설명


daum_gallery_photo_20141007111333.jpg
[JPG image (Unknown)]

이봐. 우리들 가운데 스파이가 있는 것 같아
열혈과 열정 등의 좋은 의미를 강조하여 사용하며, 5인의 법칙에서 거의 주인공을 위한 색깔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전대물과 같은 영상매체에서는 1호 전용색. 물론 예외도 있다. 대표적으로 텔레토비(막내), 페르소나 4아마기 유키코(여자잖아), 레스톨 특수구조대강마루(3호기 파일럿). 마법선생 네기마!의 바보레인저 역시 리더가 블랙이다. 슈퍼전대 시리즈의 일부 시리즈도 마찬가지.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에서도 1기때는 레드 레인저인 제이슨이 리더였지만 2기 후반에 제이슨이 탈퇴하고 로키가 새로 들어오면서 리더의 자리는 그린에서 화이트 레인저로 파워업한 토미에게 넘어간다. 지못미 로키...

2. 필리핀의 이동통신사

필리핀의 통신사
스마트 글로브 텔레콤 레드
공식 홈페이지
red.png
[PNG image (Unknown)]

심카드?

레드는 필리핀의 이동통신사로 회사 명칭은 붉은색을 뜻하는 레드에서 따왔다.

3. 인명

3.2. 록맨 X7


바운티 헌터 집단 '레드 얼럿'의 리더. 성우는 오오츠카 아키오. 기억을 잃은 엑셀을 주워다 키운(?) 장본인이다. 따라서 엑셀은 그를 무척 신뢰하고 따르고 있었으며 어느 날엔가 나타난 '선생'이 엑셀의 능력을 이용하기를 권유했고, 그리하여 자신들을 강화시키기 위해 엑셀을 이용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얼마 후 그것에 회의를 느끼고 '이제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엑셀을 놔줄 생각이었다. 하지만 그 때 처음 레드를 꼬드긴 '선생'이 강화(+ 겸 세뇌)된 레드 얼럿의 동료들을 이끌고 레드를 협박하고, 결국 레드는 '선생'의 지시에 따를 수 밖에 없게 된다. 악당 같은(……) 외형과는 달리 의외로 상당한 개념레프리로이드.

그리고 이러한 사실까지는 모르고, 마침 힘에만 집착하는 조직원들에게 회의를 느낀 엑셀이 조직을 탈주하는 사태가 일어나자 '선생'의 지시로 엑셀을 되찾기 위해 레드 얼럿 멤버들을 이용하여 이레귤러 헌터들에게 정면 승부를 제안한다.

최후반부에서는 직접 나서지만 엑셀 일행에게 패배하여, 붕괴되는 장소에서 탈출하지 않고 엑셀 일행에게 뒷일을 부탁하면서 최후를 맞이한다. 이후 시그마와의 싸움에서 밀리던 엑스 일행들 앞에 나타나 시그마에게 흡수당하...는 듯 싶었으나 사실은 엑셀이 변장한 것.시그마 이 녀석, 이용하고 버릴 말이라지면 최소한 죽었는지 살았는지 정도는 알고 있었어야 할 것 아니야!

게임상으로는 붉은색의 쌍 낫(낫의 칼날이 양 끝에 두 개 달린 무기)을 들고 있고 딱히 못 피할 무시무시한 패턴은 없지만 문제는 보스맵이 낭떠러지 천국이라는 것. 아차 하면 바로 한 대 맞기 십상이고 넉백이라도 당할 경우 그대로 추락사하니 주의. 주로 몇몇 바닥에서 폭발하는 에너지 기둥을 분출하는 패턴과, 본체는 다른 곳에 두고 두 개의 분신을 플레이어 캐릭터가 있는 위치에 만들어서 공격하는 식이다. 그리고 가끔 플레이어 캐릭터의 위치를 향해 파워 웨이브(?)를 날리기도 한다.

본체를 공격할 때 조심해야 할 점은 일정 수준 이상 데미지를 받으면 바로 반격을 가한다는 사실이다. 즉 치고 빠지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거나 일정 수준 이상의 데미지를 받으면 텔레포트를 이용해서 다른 곳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주변을 자주 둘러봐야 한다.

여담으로, 원래는 사신의 이미지로 만들 생각이었으나 X4의 시그마와 컨셉이 겹칠까봐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한다. 낫을 무기로 쓰는 점은 사신컨셉의 흔적인 셈.


3.3. 타르타로스 온라인NPC

그린델 마을의 NPC이다. 성우는 김보영.

손에 뱀 모양의 손인형을 끼고 있는데, 뱀인형의 이름은 '썬'이라고 한다. 그리하여 둘의 이름을 합치면 '레드썬.'(...) 레드의 할 말은 썬이 다 해주는 듯. 스탠딩 CG에서도 레드의 얼굴 표정에는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 반면 뱀인형은 적극적인 의사 표시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크로모도를 동경해서, 크로모도의 평판을 더럽히는 르모도의 뒤를 쫓는다.

3.4. 올마스터의 등장인물

밀레이온이 현실에서 근무하던 비밀연구소(IBO)의 직원 중 한 명, 여성이다.

사실 보통인간이 아니라 초능력자로 일루젼에서도 마스터가 되어 파니티리스와 지구가 연결된 시점에서 힘을 얻게 되었다. 화이트와 행동을 함께 하며 미국측 비밀기관의 습격으로부터 연구소 및 초능력자인 아이들을 지키다가 중상을 입었으나 밀레이온이 구원하러 와줘서 살았다. 그런데 그 이후로는 등장이 없다. 엑스트라의 비애란 말인가... 여담이지만 화이트랑 계속 붙어다녀서 수상한 느낌이 난다.

4. 기타

  • 무라에다 켄이치의 만화 RED. 인디언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다.
  •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액션 영화. RED(영화) 참조.
  • 아이큐 점프에 연재된 만화의 제목이자 주인공의 이름. 작가는 이태호. 크래쉬의 후속작으로 95년 말부터 연재되었다. 전작인 크래쉬와는 내용적으로 이어지지 않고 그림체도 바뀌었다.
  • 리그 오브 레전드도마뱀 장로를 일컫는 말. 레드를 잡으면 "도마뱀 장로의 축복"이라는 버프가 생긴다.
  • 유명한 카메라 회사이름이다. 레드(기업) 참조
  • 1930년대의 미국의 캐나다침공작전의 명칭이 '육해군합동기본전쟁계획-레드'였다
  • 팀 포트리스 2에 등장하는 가공의 기업 RED(팀 포트리스 2)
  • 테일러 스위프트의 4번째 정규앨범 RED
  • 영어로 를 뜻하는 단어는 'Lead'라 쓰고 '레드'라 읽는다. '리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