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라찌

last modified: 2015-03-21 00:10:10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삼국지12의 모습
능력치와 일러스트가 존내 비범하다.

Contents

1. 이 여인의 정체는?
2. 징기스칸 3(원조비사)에서의 라찌
3. 징기스칸 4에서의 라찌
4. 그 외


1. 이 여인의 정체는?

코에이징기스칸 시리즈에 연달아 등장한 후궁.최종보스이자 인간흉기 본격 남자의 등짝을 보는 여자 아닌 여자

다른 왕비들이 다들 예쁘게 생겼는데 이 여자만 비주얼이 참 압박스럽다(...) 드워프 여캐 정도. 보다시피 징기스칸 첫 작품에서부터 등장한 징기스칸 시리즈의 주역(?)이다. 호응이 있었던 건지 코에이가 재미를 붙였는지 의문이지만 3편과 4탄에서도 계속 출연시킨 캐릭터.

2. 징기스칸 3(원조비사)에서의 라찌

1시나리오 '몽골고원의 통일'에서 키르기스족을 멸망시키면 만날 수 있다. 먼저 라찌를 얻었다고 하면 다른 여자들처럼 오르도에 받을지 묻는다. 물론 이 OME한 비주얼에 기겁해서 no를 누르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나, 무시하고 들어온다. 이때 인상이 팍 구겨지는 부관[1]과 군주의 표정이 압권이다. 오지마라고!!!

그런데다가 공포스럽게도(?) 다른 왕비와 달리 지나치게 적극적이다. 더더욱 공포스러운것은 왕비들 중 가장 능력치가 높다. 무슨 소리냐면 원조비사(징기스칸 3편)에선 왕비들의 능력치 중 애정도와 건강도가 있는데[2] 양쪽 다 만렙 찍은 여자는 라찌밖에 없다(…). 그 다음으로 괜찮은게 칭기즈 칸의 왕비 보르테이다.

오르도에서 말 한마디 잘못하면 막 애정도가 추락하는데 라찌만은 무슨 소리를 해도 다 애정도가 오른다(…). 대인배? 아니, 오르도 내의 명령 메뉴를 고르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다. 뭘 고르든 간에 애정도가 최대가 되면서 오르도 성공 판정이 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라찌가 다 알아서 해 주는 관계로(...) 군주의 체력 소모는 전혀 없고 낳은 자식들의 능력치도 괜찮은 편이라 원조비사 최고의 왕비라고 할 만하다. 물론 철저히 능률만 따진다면 말이다. 외모만 이뻤으면 이 무슨 미연시 히로인

하지만 군주들은 비명을 지르는데 특히 주인공 칭기즈 칸이 으아아...으아아...으아아...하고 비명을 지르는 모습은 보기 안쓰럽다. 참고로 으아아...하는 비명은 적군 장수을 처단할때 나오는 대사이다.차라리 죽는게 더 낫다.
라찌의 위엄

참고로 콘솔판은 오르도 과정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오는데(사이가 안 좋으면 아내랑 남편 사이의 거리가 멀어지고 좋으면 가까워진다.) 거의 대다수의 아내들은 오르도 성공 시 남편과 꼭 껴안으면서 해피엔딩(?)을 맞는데 이 처자는 아예 남편을 덮쳐버린다(..)

3. 징기스칸 4에서의 라찌


라찌.png
[PNG image (Unknown)]
징기스칸 4 일러스트

징기스칸 4에서도 등장하는데...자무카의 아내로 나온다.[3] 자무카 지못미[4] 징기스칸으로 자무카를 멸망시키면 라찌가 자동적으로 첩이 돼버린다. 중간에 이벤트도 있는데 신하 한 명이 점을 궁합점을 쳐준다고 하면서 오는데 군주와 라찌가 찰떡궁합이라고 하니 군주가 기겁을 한다. 그런데 사실은 라찌가 계획을 세운 것이었다(…). 사실 이 이벤트는 다른 왕비로도 볼수있지만 라찌가 나올 가능성이 가장 높다.You activated my trap card

그리고 이 게임에선 연회 중에 왕비와 대화를 해서 호감도를 풀로 채워야 연회가 끝난 후 왕비가 왕의 침전으로 찾아온다. 그러나 라찌는 그냥 말을 걸지 않고 냅둬도 밤에 왕의 침전으로 쳐들어온다찾아온다! 그리고 다음 턴에서 '아기가 생겼어요~'라는 대사를 읊는 라찌를 보기 쉽다. 우왕ㅋ굳ㅋ.

근데 라찌의 진가는 전작 원조비사와 마찬가지로 다름 아닌 '임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징기스칸 4에서는 국왕의 나이가 많고 결혼연수가 높아지면 임신확률이 줄어드는데 라찌는 그런 거 없이 다른 왕비들보다 임신확률이 월등히 높다. 거기에 고려에서 얻을 수 있는 문화아이템 '인삼'[5]이 추가되면 연회만 하면 100% 왕족을 생산할 수 있는 셈이다. 거기에 대사들도 다른 왕비들과 다른 고유의 대사들도 많은데 가령 딸을 낳으면 "저를 닮아서 예뻐요"라든지.(…)

4. 그 외

왕비의 얼굴들은 폴더 내의 그림파일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 파일을 그림판으로 불러와 라찌의 얼굴을 다른 얼굴로 바꾸면 된다. 이를 이용해 유저들이 만든 시나리오에는 대부분 라찌의 얼굴이 바뀌어져 있다찬양받으라.

비슷한 캐릭터로 아라이 노리카가 있다. 이쪽은 어떤 의미로 라찌보다 더 독하다!
사실, 라찌가 외모랑 급접근때문에 그렇지 성능면이나 인성면(?)으로 보자면 좋은 신부감이긴 하다. 징기스 칸도 으아아... 하게 만든다는게 문제지.

삼국지 12에도 등장. 특기명부터 급접근... 심지어 남편인 자무카조차 갖지 못한 호걸까지 지녔다...

----
  • [1] 부관 왈, "라찌님은 맘대로 오르도에 들어갔습니다"
  • [2] 숨겨진 데이터
  • [3]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에서도 그걸 반영해서인지 자다란족의 추장이 라찌급의 딸을 자무카에게 보내서 환심을 사려고 한다.
  • [4] 전작들에선 몽골 통일 시나리오가 있어서 다른 듣보잡 군주의 아내였지만 4편에선 몽골 통일 시나리오가 사라지며 자무카가 희생양(?)이 되었다
  • [5] 왕비의 임신확률을 올려준다. 고려의 인삼은 세계제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