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last modified: 2015-01-21 01:05:06 Contributors

한글 유니코드 B538 완성형 수록 여부 O
구성 ㄸ+ㅏ+ㄹ 두벌식QWERTY Ekf 세벌식 최종–QWERTY uufw

Contents

1. 자식 중 여자를 일컫는 말
1.1. 관련 항목
2. 수음 행위를 뜻하는 은어


1. 자식 중 여자를 일컫는 말


특정 대상의 자식 중 여성. 남성이면 아들.

첫째 딸은 장녀라고 하며, 둘째 딸은 차녀, 셋째 딸은 3녀, … 식으로 나간다. 자식들 중 딸이 한 명밖에 없으면 외동딸이라고 한다.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를 플레이하면 딸을 키운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1g은 알 수 있다. 뭔소릴하는거야 프레젠트 프리티히로인들도 양녀[1].

막장 게임 딸자매에서 나오는 딸은 '친딸'이다. 레알 막장이다.

창작물에서 어느 진영의 지도자의 딸은 아버지와 자기 진영을 배신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그 진영이 악역이면 거의 십중팔구 "싸우지 말아요"라는 메세지를 남기며 배신한다. 가끔은 선역이라도 시각에 따라선 배신에 가까운 행동을 하기도 하고…

통계적으로 가난한 집안일수록 을 선호한다고 한다. 반대로 부유한 집안은 아들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일반적으로 여자는 치혼사[2], 남자는 내리혼사[3]하기 때문인것으로 알려져 있다.[4]

2. 수음 행위를 뜻하는 은어

성(性)적 요소 포함!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성(性)적인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열람 시 주의해야 하며,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딸은 치는데 왜 아들은 안치나요 딸을 son으로 치잖아요
딸딸이의 준말. 보통 '딸친다', '딸잡는다'의 형태로 쓴다. 딸딸이를 끊는 것이 금딸이다.

2010년대 들어서는 접미사로써 쓰인다. 좀 적나라한 의미로는 무언가로 딸딸이친다는 의미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쓰이는 용법으로는 대체적으로 무언가를 지나치게 중요시하거나, 맹목적으로 추구하는것을 의미한다. 예를들어 자신의 게임 캐릭터 혹은 아바타를 보고 딸치는 것은 룩딸 또는 자캐딸이라고 하며, 킬을 중요시하며 AOSFPS를 플레이할 경우 킬딸친다고 한다.[5]

타쿠마 사카자키유리 사카자키를 때리는 '딸 치는 아버지'라는 개그 짤방도 존재했다.

이런 유머도 있다.

甲 : 어이, 김부장님이 딸바보라는 게 사실이야?
乙 : 응, 여직원들 사이에 소문이 파다해. 딸에 죽고 못산다나봐.
甲 : 이야... 김부장님 딸이 그렇게 귀여워?
乙 : 아니, 김부장님 아들만 셋인데?(혹은 자식이 없다던가)

(...)
----
  • [1] 프롤로그를 보면 얘네들은 사실 조카(다만 6명의 아이들이 진짜로 형의 아이라는 전제 하에)
  • [2] 더 좋은 집안의 남자와 결혼함을 뜻함
  • [3] 남자의 집안보다는 낮은 집안의 여자와 결혼함을 뜻함
  • [4] 항목 연관성이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고릴라의 경우 인간과는 반대로 난자에서 성별이 결정되는데, 서열이 높은 암컷은 아들을 많이 낳고 서열이 낮은 암컷은 딸을 많이 낳는 것이 증명되었다. 서열이 높은 암컷의 자식은 서열이 높아질 확률이 많으니 서열이 높으면 번식을 많이 할 수 있는 수컷이 유리하고, 서열이 낮은 암컷의 자식은 역시 서열이 낮을 확률이 많으므로 적으나마 확실하게 후손을 남길 수 있는 암컷이 유리하다고.
  • [5] 원래 뜻은 앞뒤 상황 안보고 무리해서 킬만 따려고 하는 유저를 비꼬는 말이었으나 (1킬 얻고 적팀에게 1킬 4어시스트를 안겨준다거나) 의미가 변질되어 킬스틸의 의미로 주로 사용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