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드릴라이너

last modified: 2014-12-25 11:58:39 Contributors

Contents

1. 포켓몬스터기술
2. 용자지령 다그온의 등장메카


1. 포켓몬스터기술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물리809510
드릴라이너ドリルライナーDrill Run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 - - -

블레이즈킥의 땅 타입 버전.

드릴처럼 몸을 회전하며 적에게 몸통박치기를 한다는 설명의 기술. 자력으로 배우는 포켓몬이 매우 적은 지면 타입 기술이다. 위력도 명중률도 지진에 밀려 딱히 쓸 일이 없어보이지만, 이 기술에겐 이 기술만의 차별점이 엄연히 존재한다.

첫째로, 지진과 달리 한 마리만을 집중적으로 공격한다. 더블 배틀 시 데미지가 분산되고 비행타입이나 텔레파시, 부유 특성이 없는 아군 포켓몬까지 맞는 지진과 달리 데미지 감소 없이 공격하는 드릴라이너도 나름 차별점이 있다.
둘째로, 지진을 못 배우는 깨비드릴조, 날쌩마, 쥬레곤,라프라스,왕콘치,독침붕,노고치,슈바르고가 이 기술을 배운다.근데 깨비드릴조가 이 기술 쓰면 그냥 회전부리 아닌가

셋째로, 우격다짐과 사실상 부가효과의 보정을 못 받는 지진과는 달리 드릴라이너의 부가효과는 일발역전을 노릴 수 있는 급소 확률 두배라는 점이다.

덕분에 깨비드릴조는 같은 1세대 출신 공중날기 비전몬 피죤투와 차별점이 생겼다.

이녀석과 이름이 비슷하다. 주의.. 하자?

BW2에선 NPC기로 해금되었는데, 배우는 포켓몬 중 독침붕이 있다.하지만 과연 그것만으로 충분할까……? 슈바르고에게 유전하는게 가능하니 그걸로도 충분하다

6세대에선 킬가르도의 킹실드로 인해 지진보다 쓰기 힘들어진 편이다.
그리고 뭔가 뜬금없는 포켓몬들도 NPC기술로 배우는데 쏘콘,점토도리 같은 딱히 드릴이라고 할 게 없는 포켓몬들도 배운다.

2. 용자지령 다그온의 등장메카

증기기관차 형태를 하고 있으며, 쿠로이와 게키가 융합합체해 다그 드릴이 된다. 상세는 라이너 다그온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