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드레이크 앤 조쉬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2.1. 드레이크 파커
2.2. 조쉬 니콜스
2.3. 메건 파커
2.4. 월터 니콜스
2.5. 오드리 파커 니콜스
2.6. 크레이그, 에릭
2.7. 민디 크렌쇼
2.8. 헬렌 오필리아
2.9. 린다 헤이퍼
2.10. 제프 글리저
2.11. 오프라 윈프리

1. 개요

2004년부터 니켈로디언에서 방영된 미국 시트콤. 2007년 시즌 4를 마지막으로 종영. 극장판도 나왔다.

두 이복형제 드레이크와 조쉬의 일상생활을 담고 있는 시트콤으로 웬만한 사람들이 보면 미친듯이 웃기다.

스토리 라인은 드레이크와 조쉬가 툭하면 여동생 메건에게 골탕먹거나 학교에서 어떤 과제를 맡아 우여곡절 끝에 겨우 끝내는 게 주 패턴인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Soul Man' 콘서트
조쉬의 개인기가 압권인 명장면이다.


2. 등장인물


2.1. 드레이크 파커

배우는 레이크 벨. 일본판 성우는 아사누마 신타로. 한국판 성우는 김영선
인기있고 속편하게 사는 십대 소년이다. 가끔 무식이 드러나긴 하지만, 그렇게 멍청하지는 않다학교 성적은 D+. 음악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데 시리즈 내내 밴드에서 전기 기타를 맡고 있으며, 모든 음악 장르, 그 중에서도 로큰롤을 매우 좋아한다.

여자들과 잘 어울리며 데이트 중의 농담에도 수월하다.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때로는 여자를 꺼리기도 하며 때때로는 조쉬보다도 예민하게 행동하기도 한다. 그리고 조쉬만큼은 아니지만 메건에게 항상 골탕먹고 사는 안습한 처지에 있다.

나중에 첫 음반이 대성공해 유명인이 된다.[1]

드레이크와 메건의 친아버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지만 둘은 의붓 아버지를 그다지 존경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친아버지와는 친밀했다고 여겨진다.

2.2. 조쉬 니콜스

배우는 쉬 펙. 한국판 성우는 홍범기

이 시리즈에서 가장 안습한 인물들 중 한 명.늘상 본의 아니게 수많은 재수없는 일들에 휘말려 제대로 리타이어당하기 일쑤인 데 그게 도저히 말로 할 수 없을 지경이다.[2]

분별력이 있는 편이지만, 1기와 2기에서는 드레이크의 어드밴티지 덕을 꽤 보았으며, 여자친구 운은 거의 없었다. 3기와 4기에서는 자신감이 늘었고 몸무게가 상당히 많이 줄었다. 나중에는 라이벌이었던 민디를 여자친구로 사귀게 되었고, 드레이크의 무의미한 행동에 대해 신랄한 말도 하게 되었다. 조쉬의 친어머니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2.3. 메건 파커

배우는 미란다 코스그로브.
이 시리즈 최강의 츤데레이자 얀데레. 허구한 날 오빠들을 못된 장난으로 관광보내며, 오빠들이 괴로워하는 걸 즐긴다. 이 녀석이 한 짓은 그야말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이며,[3] 오빠들은 그녀를 아예 악마로 정해놓을 정도. 아무튼 이런 장난들을 맨날 당하고도 단 한번도 메건을 때린 적이 없는 드레이크와 조쉬는 둘 다 진짜 대인배다.

오죽하면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드레이크와 조쉬가 실수로 메건의 햄스터를 죽게 만들자 복수할 게 두려워 별 쌩쑈를 다 하다가 자멸해버리기도 했으니 이 녀석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다.[4] 언제 한번 오빠들이 외계인 복장을 하고 역관광을 시킬려고 했으나 하필 그 때 진짜 외계인[5]이 나타나는 바람에 도로 역관광당한다. 그런데도 부모님은 이런 실태를 눈치채지 못하고 있다.

그런데 얘 성격이 원래 츤데레라 의외로 오빠들에게 도움을 주는 에피소드도 많다. 특히 얘가 어느 못된 바람둥이와 사귀는 걸 오빠들이 막으려다 관광당하자 손수 치료해주며 이때 오빠들 사랑해라고 하는 에피소드에서 츤데레끼가 가장 잘 드러난다.

2.4. 월터 니콜스

배우는 조나단 골드스타인.
조쉬의 친아버지이며, 직업은 기상 캐스터이다. 눈치가 없고, 날짜 감각이 없으며, 다소 무식해 보이는 아저씨.[6]
실제로 의붓자식인 드레이크와 메건에게 다소 존경받지 못하는 신세.[7] 또한 메건이 치는 장난에 둔해서 드레이크와 조쉬를 번번이 혼내는데, 3기와 4기에서는 메건의 사악함을 점점 깨닫기 시작한다.

2.5. 오드리 파커 니콜스

배우는 낸시 설리번.
드레이크와 메건의 어머니. 남편이 드레이크와 조쉬를 거의 혼내지 않기 때문에 아들들을 혼내는 것은 대부분 이 아주머니다.

이 아주머니의 이름은 시트콤 내내 언급되지 않지만,[8] 니켈로디언 웹페이지에 밝혀져 있다. 오드리와 월터는, 드레이크와 조쉬가 사실을 말해도 두사람보다 메건을 믿는다. 이 분도 일을 하긴 하지만, 직업과 업무가 무엇인지는 전혀 언급되지 않는다.

2.6. 크레이그, 에릭

배우는 크레이그 쪽은 알렉 메드록, 에릭 쪽은 스코드 하버스테이드.
드레이크를 따라다니는 학생들. 머리가 좋아 드레이크의 무모한 계획들을 짜주지만 별로 인기없는 학생들이다. 전형적인 Nerds. 드레이크는 이 둘을 자주 헷갈린다. 난 에릭이야!!!!

상당히 안습한 인물들로 언제 한번 드레이크의 부탁으로 드레이크의 증조할아버지를 잠시 맡고 있었는 데 이 할아버지가 노망기가 들어 이 둘을 잡아 포획한 뒤 갖고 있던 휴대폰을 불순한 것이라며 박살내버린다. 지못미.

에릭이 크레이그보다 더 인기가 없는데, 그는 끼워넣는 단추 셔츠와, 두꺼운 뿔테안경에 주머니에는 펜을 꽂고 다닌다. 이 둘은 화주의자로, 1기와 2기에서는 가끔씩 나오지만 3기부터는 자주 등장한다.

2.7. 민디 크렌쇼

배우는 알리슨 스카글로티 스미스.
〈Honor Council〉편에서 처음 등장한 뒤로 쭉 조쉬의 학교 라이벌로 나오는 자존심 센 여학생. 공부에서는 항상 조쉬 머리 위에 있으며, 완력도 더 센 듯하다. 5년동안 쭉 과학 대회에서 조쉬를 이겨와 이걸로 조쉬를 놀려먹는다.

그러나 나중에 가서는 조쉬의 여자친구가 되고 둘은 4기의 〈Mindy Loves Josh〉편에서 잠시 헤어졌지만 영화판 《드레이크와 조쉬 정말 큰 새우》에서 다시 사귀게 되었다.

의외로 조쉬보다 한 수 아래였던 에피소드도 있었다. [9]

2.8. 헬렌 오필리아

배우는 니콜 브라운.
조쉬가 일하는 극장의 지배인. 상당히 한 성질 하는 흑인 아주머니로 어떤 날엔 불량배들이 극장에서 행패를 부리자 몽둥이를 들고와 모조리 쫓아낸 적도 있다. 상당한 부자로 집에는 거품 올라오는 욕조와 DDR머신도 있다.[10]

극중에서는 조쉬가 극장에서 힘들게 일을 함에도 싫어하는 데[11] 반면에 드레이크는 굉장히 좋아해 무슨 일이 생겼다 하면 그 자리에서 달려나갈 정도이다.

마지막에는 어느 잘생기고 성격좋은 흑인남자와 결혼한다.[12]

2.9. 린다 헤이퍼

배우는 줄리아 더피.
드레이크와 조쉬가 다니는 학교의 영어선생님. 항상 남에게 딱딱하게 구는 선생님으로 드레이크를 굉장히 싫어한다. 드레이크가 이유를 묻자 "그냥 싫어"라고 대답하기도.
드레이크 역시 이 선생님을 싫어하는 데 오죽하면 어떤 에피소드에서 하룻밤 새에 선생님 차가 교실 한복판에 떡하니 놓여진 사건이 벌어졌을 때 대놓고 범인으로 몰렸을 정도다.[13]

2.10. 제프 글리저

배우는 Roark Critchlow.
드레이크와 조쉬의 앞집에 사는 의사. 두사람의 집에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늘 불려오는데, 진찰 중에는 드레이크와 조쉬에게 친절하게 대하지만 언제나 황당하도록 높은 액수의 계산서를 남기고 가버린다.[14]

첫 출연은 〈The Bet〉편이고 마지막 출연은 〈Sheep Thrills〉편이었다.

2.11. 오프라 윈프리

설명이 따로 필요없는 토크쇼 진행자.[15] 조쉬의 우상으로 언제 한번 조쉬가 그녀를 빨리 만날려고 차를 되도록 가까운 곳에 주차시키려고 하다가 그만 치여서 병원에 실려갔다. 조쉬 지못미.


----
  • [1] 실제로도 미국에서 알아주는 뮤지션.
  • [2] 그 예로 첫화에서 학교신문에 칼럼을 올리던 미스 낸시가 바로 조쉬였다는 게 있다. 조쉬가 미스 낸시로 여장한 모습은...OME!!!!!
  • [3] 오빠들이 먹을 음식에 핫소스를 뿌린다거나(그 옆에 놓여진 음료에는 핫소스를 듬뿍), 오빠들이 쌩쑈하는 걸 몰래 찍질 않나, 조쉬가 잠시 한눈 파는 사이에 그가 맡은 아기를 감춰 놓질않나, 조쉬가 겨우 완성해 놓은 브라우니에 화분 흙을 털어넣질 않나, 한밤중에 난입해서 물총 세례를 가하질 않나, 어느 이상한 사이트에서 양이나 얼룩말 같은 걸 사와 오빠들을 물먹이질 않나, 최첨단 CCTV를 어디서 구해와 자기 방에 설치해 오빠들을 감시하질 않나, 오빠들이 집수리하다가 잘못해 갇히자 꺼내주기는 커녕 도리어 약올리질 않나, 조쉬가 자기 반 교생선생님으로 오자 강습 비디오를 바꿔치기하고 수도꼭지를 빼놓고 화학실험에 사용할 약물도 바꿔치기해 조쉬를 제대로 관광보내버리질 않나, 오빠들이 잘못하여 옷장에 갇히자 그걸 빌미로 협박해 자기가 좋아하는 괴상망측한 차를 사게 하질 않나 아무튼 셀 수도 없이 많다.
  • [4] 더군다나 그 햄스터는 사실 죽은 게 아니라 기절해 있었다.
  • [5] 메건의 친구
  • [6] 예를 들어, 영화 타이타닉이 실화가 아니라 단순한 픽션이라고 알고 있다.
  • [7] 일반적인 의붓자식들이 그러듯 이름으로 불린다.
  • [8] 제작진 명단에서는 보인다.
  • [9] 극장 종업원 중 한명인 스티브가 발광해 어쩔 줄 모르고 있다가 조쉬가 나서서 자장가로 해결했다.
  • [10] 재산은 어렸을 때 한 시트콤에 아역배우로 출연해 받은 것이라고 한다.
  • [11] 심지어 이름도 기억하질 못했다.
  • [12] 근데 이 때 우여곡절이 좀 있었는 데 크레이그와 에릭이 멍청하게도 전선 수리한다고 무턱대고 건드렸다가 불이 나는 바람에 대피소동이 벌어졌다. 지못미. 그래도 마지막엔 어떻게든 해피엔딩.
  • [13] 진범은 민디 크렌쇼.
  • [14] 그는 한때 드레이크와 조쉬 집에 양이 들어왔을때 양이 임신한것을 진단해 주는걸로 100달러, 둘의 부모님에게 이르지 않는 대가로 50달러를 요구했다
  • [15] 이 시리즈에서는 얼굴이 나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