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되는데요

last modified: 2020-08-21 00:08:57 Contributors


SLR클럽의 자유게시판에서 나온 유행어.


SLR클럽의 자유게시판에서 혼자 24인용 텐트를 지을 수 있는 것에 대한 논란이 일어나면서 다른 사람들이 모두 안될 거라는 부정적인 댓글을 올릴 때, LV.7 벌레가 '되는데요'라는 짧은 댓글을 올린 것이 시작이었다.

이 발언을 시작으로 텐트를 짓는 성공 여부에 따른 50만원 내기에서 T24 소셜 페스티벌이 성사되었으며, 결국 텐트를 짓는 것에 성공하면서 안생겨요, 안될거야 아마, 망했어요 등의 부정적인 의미를 가진 유행어와 달리 당시 만들어진 유행어 중에 몇 안 되는 긍정적인 유행어로 자리잡았다.

텐트를 만드는데 성공한 LV.7 벌레는 행사장에서 이 유행어가 쓰여진 트로피를 받았으며, T24 소셜 페스티벌의 영향으로 네이버에서는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벌레 되는데요, t24 되는데요, 24인용 텐트 되는데요, 텐트 되는데요 등의 자동 검색어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행사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가 거절당한 정다정이, 웹툰에 되는데요 라는 표현을 쓴 걸 비난하다가 작가와 트위터로 설전을 벌이고 유행어가 만든 사람의 허락을 받고 써야하는 건지 몰랐다는 여론의 몰매를 맞으며, 이 단어는 빠른 속도로 사라졌다. 이후, 사과의 의미로 벌레는 SLR활동을 그만두겠다고 선언했다. 사건 요약


메달 오브 아너: 워파이터의 도전과제에도 이 유행어가 있다. 훈련 부분을 18초 안에 완수하는 것.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에서는 이 유행어를 업적에 사용했다.

아... 안돼! / 돼! 와는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