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돈주는노부부

last modified: 2015-03-04 16:57:48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유사 사례


1. 개요

포켓몬스터의 4세대 시리즈 중 하나인 DPPt에서의 돈 노가다 장소를 말한다.

연고시티 남쪽 212번 도로에 있는 한자랑의 포켓몬 저택 옆에 신사 '정광'과 마담 '무궁'이란 두 트레이너가 있는데, 처음 대결을 벌일 때도[1] 돈을 꽤 많이 준다.

하지만 문제는 배틀서처를 이용해서 이 둘에게 끊임없이 포켓몬 배틀을 신청해서 돈을 뜯어낼 수 있다. 가히 삥을 뜯는 수준. 노부부의 연금을 강탈하는 악당들

할아버지는 페라페를 사용하고 할머니는 로젤리아를 사용하는데 페라페는 공격 노력치 1을 로젤리아는 특공 노력치 2를 주기 때문에 노력치 노가다에도 적합하다.

게다가 스토리 진행을 하다보면 이 노부부(?)의 레벨도 점점 더 올라가는데 그에 맞춰 상금도 더욱 올라간다. 부적금화를 장착한 포켓몬으로 싸워서 이기면 최대 레벨인 60 레벨대의 포켓몬과 싸워서 이기는 기준으로 최대 24400원까지 퍼준다.

이 수치가 얼마냐면, 다른 체육관 관장이나 사천왕과 싸워서 이겨야만 받을 수 있는 수치보다 더 높은데다, 사천왕들이 하나같이 강력한 포켓몬들로 압박하는데 비해서 이 두분은 한 포켓몬인데다가 약하고 경험치를 많이 주는 편이라서 비교 불가. 이 두분보다 돈을 많이 주는 사람은 난천 빼고는 없다.

결과적으로 이 두사람 덕분에 게임에서 돈의 가치는 그야말로 휴지조각. 이 분들 덕분에 게임 코인을 돈을 들여서만 사야하거나 별장의 비싼 가구를 산다고 해도 별 문제없다. 돈이 부족하다 싶으면 이 노부부의 연금을 뜯으면 되니까(...).

2. 유사 사례

시리즈 공통으로 돈벌기 노가다 장소가 있다면 역시 사천왕+챔피언을 무한순례 하는 것이다. 사천왕과 챔피언은 기본적으로 무한순례가 가능하고 트레이너 중에서도 돈을 많이 주기 때문이다. 특히 이쪽도 시리즈가 갈 수록 부적금화 추가(2세대)나 딜파워(5세대 한정) 또는 O파워(6세대 한정)의 추가로 돈을 점점 더 많이 뜯을 수 있게 되었다.

사실 돈주는노부부 같은 개념은 이미 3세대인 파이어레드/리프그린 부터 있었다. 일곱섬 중 엔딩 후 갈 수 있는 5섬의 고져스 리조트(ゴージャスリゾート)에 있는 아기씨(아가씨가 아니다.)를 부적금화 끼고 이기면 2만원 가까이 되는 돈을 벌 수 있다. 이 버전부터 배틀서처가 생겼으니 배틀서처가 있고, 반복대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엔딩 후라는 게 흠이긴 하다.

"그런데 HG/SS에선 이 사람들이 나오지도 않는데 왜 환전소가 삭제된건가?"라고 묻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카넬의 존재를 몰라서 그러는 거다.

B/W에선 물결마을의 별장에 있는 부르주아 일가가 돈주는노부부와 카넬의 뒤를 잇게 되었다. 단 장남을 이겨버리면 더 이상 싸울 수 없기에 장남에게 일부러 져야만 무한돈노가다가 성립한다(…) 그 때문에 장남에게는 배틀 서브웨이를 제패한 유저도 이기는 배틀 서브웨이 최강자(笑)이라는 별명이 있다.

그 이외에도 뇌문 돔의 노부부에게서 많은 돈 외에도 각각 금구슬진주를 뜯어낼 수 있다. 이쪽은 리셋 노가다만 하면 매일 만날 수 있다.(…)본격 노인공격 교육 게임 포켓몬스터

XY에선 배틀샤토에서 엄청 많이 나온다. 더불어 여기서 NPC와의 배틀 후 상금을 2배 올려주는 금 초대장+상대 포켓몬의 레벨을 올리는 검은 도전장+부적금화+용돈파워(+가능하다면 해피타임)까지 사용한다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궁극 레스토랑에서도 만만치 않게 돈을 많이 준다. 트레이너들과 용돈파워 3단계 + 부적금화 + 해피타임을 적용하면 580608원이나 주고, 상대를 쓰러뜨려야 하는 타이밍을 모두 잘 맞추면 향기버섯 25개를 주는데, 다 팔면 156250원을 준다. 거기에 식사비 100000원을 차감하면 최대 636858원을 벌 수 있다.

ORAS에서는 오랜만에 4세대 느낌으로 돈을 벌 수 있다. 121번도로에 신사 로버트가 있는데, 용돈파워 3단계 + 부적금화의 시너지만 발휘해도 60000원을 뜯을 수 있다. 해피타임마저 끼얻으면 120000원이 된다. 거기에 트레이너 아이 특성상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다시 재대결을 걸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가끔씩 서비스로 주는 금구슬은 덤 O파워 시간이 아까우면 신사만큼 돈을 많이 주는 104번도로에 있는 아기씨와 도련님의 돈을 더 뜯으면 된다.

그 외에도 ORAS에서 돈을 많이 주는 곳이라면 보라키친의 보라짬뽕 코스도 있지만 이쪽은 하루에 한 번 제한도 있고, XY의 레스토랑에 비해 대비책을 세우지 않는 한 돈을 가장 많이 벌기엔 난이도가 높아서 신사를 반복해서 이기는 게 더 쉬울 수 있다. 참고로 이쪽은 트레이너 상금이 용돈파워 3단계 + 부적금화 + 해피타임 기준으로 246720원을 주고, 턴을 잘 맞추면 큰금구슬을 주기에 식사비 10000원 차감 최대 236720+원을 벌 수 있다.
----
  • [1] 그냥 개별적으로 말걸어서 각각 싱글 배틀을 벌일 수도 있고 혹은 둘 사이에 끼어들어가 더블 배틀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