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도묘지 츠카사

카미오 요코 작 순정만화 꽃보다 남자의 남성 주인공. 에이토쿠 학원의 꽃미남 4인방으로 구성된 F4의 리더 격이다. 세계적인 대기업인 도묘지 그룹의 후계자이기도 하다.

형제로는 위로 누나인 도묘지 츠바키가 있다[1]. 그래서 실질적으로는 외동아들인셈. 훤칠한 키에, 준수한 외모로 F4중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에이토쿠 학원의 여학생들 상당수가 그의 장래의 배우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기도 할 정도. 다만 집안이 집안인지라 '돈 만능주의'란 사상이 팽배해 있다. 돈으로 하지 못할 것이 없다는 주의이기 때문에 인간관계도 돈이면 그만이란 식의 생각이 단단하게 박혀있다. 아예 타인에 대한 배려를 전혀 모르는 인물. 그래서 인간관계 특히 이성관계에 있어서 마찰이 발생하는 일이 잦다. 마키노 츠쿠시 역시 처음엔 평범한 보통집안 아이 주제에 당돌하게 자신을 대하는 모습에 흥미를 느낀 것이 시초였다. 자신을 위해서라면 껌뻑 죽는시늉까지 할 정도인 여자애들 가운데 둘러쌓인 가운데 평범한 집 출신이지만 절대로 기죽지 않고 당당히 자신의 의견을 밝히는 츠쿠시에게 조금씩 다가가기 시작한다.

이성관계가 서툴다보니 자신의 딴엔 배려랍시고 했던 행동이 오히려 민폐로 변질되기도 하고, 자신이 원하는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삐뚤어지는 모습도 보인다. 성격이 츤데레 + 얀데레로 표현되어서 나자와 루이와 츠쿠시가 같이 있는 것을 보고 삐둘어져 루이를 F4에서 강퇴시키고 츠쿠시마저도 퇴학시키려는 중2병적 행보로 질타를 받기도 한다.

누나인 묘지 츠바키 앞에서는 고양이 앞에 쥐 신세다. 한마디로 제대로 대들지도 못한다. 츠쿠시와 연애를 시작한 뒤 누나의 코치를 받고있는데 인간관계가 그렇다보니 제대로 진도가 나가지 못하는 경우, 자문을 많이 받기도 하는데 츠쿠시를 열받게 하거나 상처를 준 경우가 생기면 누나에게 어김없이 폭력행사(?)를 당하는 경우도 있다. 반대로 엄마인 묘지 카에데 여사는 하나밖에 없는 외동아들이 평범한 집안의 여자아이와 연애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애니 성우는 야시타 나오키 [2] / 손원일


일본 드라마에서는 마츠모토 쥰이 연기를 했으며, 한국 리메이크 버젼에서는 준표역을 이민호가 연기했다.
----
  • [1] 도묘지 집안 식구들 가운데 집사로 일하는 할머니와 함께 유일한 념인이다. 자신 역시 사랑하는 사람과 어머니로 인해 갈라져야 하는 아픔을 겪었기에 츠쿠시와 동생인 츠카사는 절대로 자신과 같은 운명을 당하지 않게하기위해 애쓰며 츠쿠시가 학생들의 계교로 퇴교위기에 몰렸을때는 자신의 일같이 나서서 츠쿠시가 퇴교당하는 것을 막아내기도 하는 등 상당한 대인배이다.
  • [2] 성우가 아닌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