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도로시(메이플스토리)

last modified: 2015-03-26 22:41:32 Contributors

요새는 도시락으로 와갤요리를 싸오나보다. 무슨 다크 오라가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외형의 변천사
4. 보스 몬스터 : 도로시
4.1. 패턴
4.2. 격파 소식


1. 개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보스 몬스터. 성우는 알리샤, 스우[1]와 같은 배정미.

더 시드라는 컨텐츠에서 볼 수 있는데 컨텐츠의 보스 하나하나가 오즈의 마법사를 본따서 만든 것이다. 도로시의 경우는 이름만 봐도 알겠지만 오즈의 마법사 주인공 도로시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2. 작중 행적

도로시는 생명의 초월자 알리샤가 검은 마법사에 의해 세상이 멸망하더라도 생명들이 살아갈 수 있도록 해저에 탑을 만들고, 알리샤가 좋아던 동화인 오즈의 마법사에 빗대어 창조한 탑의 관리자다. 그러나 오랜 세월동안 몬스터들을 포악하게 만드는 검은 마법사의 힘은 알리샤의 사념으로 막아내기 힘들었고, 그 영향을 받은 건지 외부의 침입을 막기 위해 더 시드 내부를 마음대로 뜯어 고치고 주인이자 창조주인 알리샤의 사념마저 적으로 인식하고 있었던 것이다.

도로시를 퇴치하면 "탑을 침입하려는 나쁜 악당, 여기가 끝이라고 생각하나본데 우린 더욱 깊은 곳으로 숨을 것이고 더욱 강력해져서 나타날거야. 과연 우리를 찾을 수 있을까?"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클리어 후 알리샤의 사념도 "결국 도로시를 물리쳤구나! 정말 고마워! 그런데.. 뭐지? 탑의 제어권이 아직 나에게로 넘어오지 않고 있어. 왠지 이것으로 끝이 아닌 것 같은 기분이 들어.." 라는 말을 하면서 뒤끝을 남겨놓았다.

3. 외형의 변천사



이미지 가운데.

하향 변경되기 이전의 도로시는 여태까지의 같은 그림체의 메이플 캐릭터들과 달리 다리가 상당히 길고 등신도 크다. 근데 가슴이 작잖아. 그럼 쓸모없지. 여기에 흰색 허벅지 스타킹과 빨간 구두의 조합으로 은근히 각선미가 돋보이는 편. 사이퍼즈의 소공녀 마를렌과 닮았다는 이 있었다. 그래서 외형이 하향된건가

2014년 1월 28일 업데이트 이후 현재의 외형으로 변경되었다. 유저들은 악평일색. 사실 뜯어보면 그렇게 못생긴 외모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마빡 + 단발이라는 아줌마스러운 디자인 탓에 전 디자인과 비교하며 욕을 좀 들어먹었다. 더군다나 급하게 변경되었는지 도로시의 수정 도트의 일부 모션이 어색하다.

외국도로시.jpg
[JPG image (Unknown)]


GMS에서는 옷이 전반적으로 분홍색으로 바뀌었는데, 외국 유저들은 오히려 두 번째 도로시가 예쁘고, 옷도 스타일도 마음에 든다고 평했다. 아마 문화의 차이인 듯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가에서는 첫 등장시에 비하면 인기가 없다. 같은 여성형 보스 몬스터인 시그너스나 힐라의 인기에 비교해보면 처참한 수준.

4. 보스 몬스터 : 도로시


도로시
레벨 : 210 HP : 1,500,000,000,0001,200,000,000,000[2] MP : 1,500,000 EXP : 100,000,000
위치 : 해저 50층
테마곡 : Strange Sort of Story
물리 공격 : 32,000 / 물리 방어 : 250%
마법 공격 : 45,000 / 마법 방어 : 250%
명중률 : 9,999
회피율 : 750

2014년 11월 26일까지는 카오스 벨룸을 뛰어넘은 메이플스토리 최강의 보스 몬스터였다. 그 카오스 벨룸보다 HP가 무려 7.5배6배나 많은 것도 모자라서 던전 특성상 솔플만 가능하다. 11월 27일 블랙헤븐 최종장 업데이트로 추가된 스우가 3페이즈 중 2페이즈까지의 체력만 4.7조에 달하는데 도로시와는 비교도 안 되는 흉악한 패턴들로 무장해 파티플이 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해도 넘사벽으로 강해서 2인자로 밀려나긴 했지만 그렇다고 도로시가 약해진 건 아니라 여전히 더러운 보스다. 공교롭게도 둘 다 성우가 같다

다만 보스 몬스터라고 하더라도 스우, 벨룸과 함께 일반적인 보스 매칭 형태의 몬스터가 아닌지라 둘에 비하면 소외된 측면이 있다.

더 시드 컨텐츠의 마지막 보스인 만큼 엄청난 피통을 자랑한다. 같이 퇴치해야 하는 보스인 토토의 피만 해도 105억에 달한다.

데스카운트는 총 30개이며, 매그너스 마냥 존 컨트롤 시스템(대신 안에서 때리면 도로시는 더 데미지를 안 입는다.)과 물약 쿨타임이 있고, 운석이 떨어지는데 이게 오른쪽 위에서부터 대각선으로 떨어져서 매그너스보다 피하기 더 힘들다.[3]

4.1. 패턴

  • 1 페이즈 : 광선 밑 폭탄, 공튀기기, 무한의 화염 (광선은 80-90%의 체력을 깍으며, 폭탄은 즉사이다. 공튀기기는 50%의 체력을 깍는다.)
  • 2 페이즈 : 1페이즈 + 운석
  • 3 페이즈 : 2페이즈 + 도로시의 분신 소환, 토네이도(넉백). 참고로 분신은 5000의 고정데미지 스킬과 폭탄, 공튀기기 스킬, 무한의 화염을 사용한다. 분신은 최대 두 마리 소환 가능하다.
  • 4 페이즈 : 추가바람

4.2. 격파 소식

근데 이런 무지막지한 패턴과 체력에도 불구하고 2014년 7월 9일 엘리시움에서 첫 클리어자가 나왔다. 흠좀무. 최초 격파직업은 팬텀. 팬텀이 쓰는 애로우플래터의 사기성을 보여준다. 그 이후 7월 18일베라에서도 되었으나, 이마저도 팬텀이 쓰는 애로우 플래터의 하향 이후에는 한동안 클리어 소식이 끊겨 버렸다.

이후 2014년 11월 들어 도로시 격파에 성공하는 유저들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먼저 제로 유저인 "Iknewyouwere"가 격파했으며, 이미 팬텀으로 최초로 격파한 유저인 "푸른별의밤"이 본 캐릭터인 팔라딘으로도 격파하였다. 이후 보우마스터, 제논, 나이트워커로도 격파자가 나왔다.

----
  • [1] 단, 스우는 블록버스터: 블랙헤븐부터 담당.
  • [2] 더 시드 R 패치로 HP 20% 감소.
  • [3] 대각선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어디로 떨어질지 예측하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