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데덴네

last modified: 2015-04-09 20:58:14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포획
3. 대전
4. 기타

702 데덴네
이름도감 번호
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데덴네デデンネDedenne전국 : 702
코스트칼로스 : 110
수컷 : 50%
암컷 : 50%
전기
페어리

특성 (PDW 특성은 *)
볼주머니열매를 사용하면 추가로 HP를 회복한다.
픽업도구를 들고 있지 않은 상태면 전투 후 10% 확률로 도구를 주은다.
아군이 바로 전에 소모한 도구를 재활용할 수도 있다.
*플러스아군의 특성이 플러스나 마이너스면 특공이 1.5배 오른다.

포켓몬분류신장체중알 그룹
데덴네안테나 포켓몬0.2m2.2kg육상
요정

진화
702 데덴네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배
독 땅강철 고스트 노말 물 바위 불꽃 얼음 에스퍼 페어리 풀격투 벌레 비행 악 전기드래곤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702 데덴네6758578167101431

도감설명
702
데덴네
X수염이 안테나의 역할을 한다. 전파를 송수신해서 멀리 떨어진 동료와 서로 연락하는 것이다.
Y꼬리로 발전소나 민가의 콘센트에서 전기를 흡수하여 수염으로 전격을 날린다.

1. 소개

라이츄5세대 에몽가를 이어 6세대에 추가된 전기타입 설치류 포켓몬. 생김새는 햄스터 혹은 친칠라를 기반으로 한 듯한데, 정작 이름의 모티프는 남미의 쥐과 동물인 ''[1]이다.

2. 포획

11번 도로 혹은 프렌드 사파리에서만 잡을 수 있다.

3. 대전

페어리 타입에 전기가 붙어 강철 약점이 보완되는 건 물론, 견제폭도 넓어졌으나 정작 페어리 타입을 살리지 못한다. 페어리 타입 특수형 기술은 배우지 못하고 페어리 타입 물리 공격기인 치근거리기를 배운다. 배우는 기술머신으로도 애크러뱃, 유턴등 다양한 타입의 견제기를 배울수 있지만 이 기술들도 죄다 물리형 공격기이다. 반면 특수기는 풀묶기돌림노래, 잠재파워뿐이고 파괴광선 조차도 못배운다. 그렇다고 물리기를 살릴만 한 랭크업 기술도 배우는 것도 아니다. 이쯤되면 고의가 아닌가 싶다...

그런데 최근에 더블 배틀에서 진영붕괴형으로 쓰일 수 있어 재주목받고 있다. 우선 101이라는 스피드 종족값으로 두번째로 빠른 페어리 타입 타이틀을 가진 포켓몬이다. 여기에다가 괴전파애교부리기를 동시에 사용 가능해 상대방에게 두 번 빅엿을 선사할 수 있는 유일한 포켓몬이며 도우미, 볼부비부비 등 더블배틀에서 유용한 여러 기술을 배울 수 있다. 특히 ORAS에서 오야지기로 리사이클분노의앞니가 추가되어 자뭉열매+볼주머니 조합으로 이론상 무한 먹방을 찍을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스피드 풀보정 한카리아스보다는 느리지만...열매를 열심히 주워먹던 데덴네가 한카리아스 지진에 돌연사!!

최소한 대우가 안 좋은 포켓몬 취급 받을 정도로 나쁜 포켓몬은 아니라는 말. 실제로 써보면 아예 못 써먹을 포켓몬파오리같은과는 달리 사용 용도가 확실히 있는 편.

4. 기타

애니메이션의 설정에 따르면 데덴데는 전기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 잠을 많이 자는 습성이 있어 '잠자는 쥐'라고 불린다고 한다. 3화에서 어느 데덴네가 나무열매를 따다가 한지우 일행과 마주하고 유리카시트론에게 킵해서 나중에 자신이 트레이너가 되면 파트너로 하겠다고 졸라서 잡으려고 했지만 그 직후 화살꼬빈한테 나무열매를 빼앗겨서 울면서 풀숲으로 도망쳐버렸다. 4화에서 시트론이 킵하는 데에 성공해서 이후 유리카가 보살피게 된다.

웬일로 피카츄와 그 라이츄를 제외하면 종족치가 제일 높다. 그게 실전에서의 유용성으로 이어지진 않고 대우가 안 좋은 포켓몬으로 취급받고 있지만. 하지만 연구 결과 서포터 용도가 알려져 대우가 안 좋은 포켓몬에는 어느 정도 벗어났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for Nintendo 3DS / Wii U에서 몬스터 볼 포켓몬으로써 등장한다.

raichu.jpg
[JPG image (Unknown)]

라이츄와 비슷한 색상으로 인하여 메가진화를 하면 라이츄가 된다는 네타가 등장했다(..)[2]

이로치 데덴네의 색상이 톰과 제리의 제리와 비슷하다는 평이 많다.
----
  • [1] 저빌의 친척으로,요즘엔 국내에서도 애완동물펫 샵에서 분양받을 수 있다.
  • [2] 마지막 컷의 메가피카츄는 아마도 전룡을 모티브로 한 듯 하다. 피카츄계열에겐 없는 털을 메가전룡처럼 몸에 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