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데네브(가면 라이더 덴오)"

E,AHRSS

데네브(가면라이더 덴오)

last modified: 2014-11-07 22:16:52 Contributors

프로필
Deneb.jpg
[JPG image (Unknown)]
이름 デネブ
성별 남성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덴오
인물 유형 조력자
첫등장 그 남자, 제로의 스타트
(가면라이더 덴오 에피소드 19)
성우 오오츠카 호우츄[1]
한국판 성우 박영재[2]

별명 : 오데부[3], 대머리(더빙판 한정)

가면라이더 덴오의 주역 이매진
모모타로스 우라타로스 킨타로스 류타로스 데네브 지크

가면라이더 덴오의 등장 이매진. 그리고 어떤 사람에게 빙의하든 천연 메가데레로 만드는 이매진 모티브는 무사시보 벤케이면서도 제로노스가 견우와 직녀를 모티브로 했기에 그 둘을 이어주는 까마귀까지 모티브에 들어가 있다. 즉, 캐릭터가 만들어질 때부터 제로노스를 위해 뼈빠지게 고생할 처지였던 것이다.(...) 이름의 유래는 백조자리의 알파성데네브로, 제로노스의 폼인 알타이르, 베가와 데네브를 연결하면 여름의 대삼각형이 된다. 또한 이 별은 견우와 직녀를 이어주는 까마귀를 뜻하기도 한다.

등장 시부터 사쿠라이 유토(청소년판. 이하 유토)와 같이 싸우고 있는 이매진으로 작중내의 포지션은 그야말로 보모...아니, 보부. 슈트 액터와의 인터뷰 도중에 나온 말로, 데네브의 슈트 액터가 자신의 부모님을 참고했다고(...) 한다.

유토를 생각하는게 어찌나 깊은지 장보기에 밥해주기, 빨래하기에 훈계하기에, '우리 아이 잘 부탁드립니다' 풍의 사탕까지 나눠준다. 이 사탕은 직접 만든 사탕으로 데네브 캔디라고 겉포장에 데네브의 얼굴 마크가 새겨져 있다. 그런데 데네브 캔디는 가랑이 사이에서 꺼내고 데네브가 충격 받았을 때에는 X싸듯(...) 우수수 쏟아진다. 흠좀무. 지크의 힘으로 작아졌을 때조차 유토가 커져서 기쁘다고 방방 뛴다(...).

사실 덴오 애니메이션 이매진 애니메 5화에서 데네브 캔디를 만드는 방식이 공개되었다. 우유, 벌꿀, 설탕, 표고버섯 등 맛있을 법한 재료를 섞어서 만들지만, 이때 하필이면 잠깐 잠든 사이에 우라타로스, 킨타로스, 류타로스, 지크의 난입으로 이상한 재료들이 들어가 버렸고, 이 상태로 만들어진 데네브 캔디는 데네브와 모모타로스가 먹고 충격을 받았다(...).[4]

이래저래 유토를 위해서면 뭐든지 못하는게 없지만, 비겁한 것을 싫어해서 둘이서 한명의 이매진을 공격하다가 비겁하다고 관두고서 유토를 훈계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유토가 싫어하는 버섯을 어떻게든 먹이려고 애쓰면서 요리에 넣고 있다. 덕분에 이래저래 유토는 싫어하면서도 어쨌든 동료니 사이좋게 지내고 있다.

평상시에도 손에서 뭔가를 발사해서 공격할수 있으며, 굳이 빙의해서 변신하지 않더라도 전투 능력이 상당히 강한 듯 하다. 후반부에는 자기 혼자서 대규모의 이매진을 상대로 싸우고, 유토에게 오면서 "다 해치웠어."라는 대사를 하는 것을 보면 착해 보이는 언동과는 달리 엄청나게 강한 듯. 제로노스 알타이르 폼 변신시에는 빙의를 하지 않지만, 베가폼으로 변신할 때는 빙의하면서 자신의 몸 일부를 제로노스의 갑옷에 추가한다. 덤으로 이때 가슴에 나오는 얼굴은 장식.[5] 데네브가 꽤 강해서인지 제로노스 베가 폼은 거의 덴오의 클라이맥스 폼과 비교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강하다. 제로 폼으로 변신할 때는 데네브 스스로가 변형하여 데네빅 버스터라는 대형 총 형태의 무기가 되고, 그 위력도 상당하다. 여담이지만, 처음 데네빅 버스터로 변형했을 때 데네브의 대사는 "덧붙여 말해두마! 이건 나로서도 놀랍다..."였다.

다만 데네브는...이매진 감지를 못한다. 그래서 단련됐는지는 몰라도 오히려 계약자인 유토가 희미하게나마 이매진 감지 능력을 가지고 있다. 료타로 측 이매진들은 대개 나타나면 바로 감지가 가능한데다 특히 모모타로스가 개코급의 탐지능력을 가진 것에 비하면 정말 비교된다.

작중에는 잠깐 유토가 소멸했을 때, 노가미 료타로에게 붙은 걸로 됐는데, 이때 덴라이너에서의 역할은 이매진들과 료타로 일행에게 밥도 만들어주고 걱정해 주는 보호자. 유토든 료타로든 머리에는 녹색 브릿지가 들어오고, 얼굴이 좀 순해진다.

작중 나오는 이매진들 중 유일하게 소프비 인형이 없다. 실제 소프비 계획은 여러번 진행되었는데, 그때마다 이유(DX 제로노스 출시 등)가 생겨 기각되었다. 여담으로 "DX 제로노스"에 부속된 데네브는 말이 안 나오는 레벨.


  • 데네브의 3대 비극
    • 제작사가 이매진에게 반해서 이매진 피규어를 만들었지만, 데네브는 DX 제로노스 변신 피규어에 같이 들어갈 예정이라 제작되지 않았다.

    • 덴오의 엄청난 인기 덕분에 '이 몸 탄생' 이후 2회 연속으로 영화화, 데네브 소프비 발매 운동까지 생겼으나, 활약이 없다는 이유로 기각...

    • 초 덴오에서는 사실상 데네브가 주역! 하지만 소프비 제작 및 발매까지 걸리는 시간 때문에 결국 기각...

이 때문에 넷판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 올 라이더 슈퍼 스핀오프에서는 데네브의 이런 3대 비극과 소프비 제작 서명 운동을 받으러 뛰어다니는 데네브를 볼 수 있다. 안습... 하지만 SIC가 있어!

여담이지만 위 동영상에서 나루타키가 참 웃긴다.


그리고 이번 소망은 이루워져서 신 극장판 덕분에 드디어(10000체 한정이지만) 소프비가 나온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실 원래 계약자는 사쿠라이 유토(성인판. 이하 사쿠라이), 하지만 사쿠라이나 유토나 둘 다 같은 존재이기도 하면서 다른 존재이기도 하다.

사쿠라이가 혼자 필사적으로 싸우는 모습에 감동을 받아서 카이를 배신하고 사쿠라이와 계약했다. 그러나 사쿠라이의 소원은 자신의 과거인 유토를 제로노스로서 싸우게 하는 것.

사쿠라이가 뭔가를 생각하고 있을 걸로 짐작하고 유토를 도와서 싸우고 있지만 중반에 가서는 유토가 상처받으며 그의 시간까지 사라지는 것에 괴로워 하고 있으며, 더 이상 유토를 싸우게 하지 않을려고 하기도 했다.

사쿠라이의 최후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최후의 제로노스 카드를 사쿠라이에게 받아서 보관하고 있었고, 마지막에 이 카드를 유토에게 주는 것이 사쿠라이의 부탁이었다고 한다. 결국 마지막 전투에서 카드를 사용해서 사쿠라이가 소멸하고, 유토는 다른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유토에게 버섯을 먹였다!

극장판 초 덴오&디케이드에서는 사쿠라이 유토가 말 그대로 특별 출연이 되어버려서 NEW 덴오에 빙의하게 된다. 무기는 로드 폼 형태의 덴갓샤에 나기나타 형태의 칼날이 붙고, 여전히 가슴의 얼굴은 장식이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에서 데네브의 비중은 가히 최고. 모모타로스를 비롯한 주역 이매진 4명을 뛰어넘는 비중을 보여준다. 특히 극중에 나오는 주연 인물과 연관지어 봤을 때 위에 영상대로 사실상 주연에 가깝다.

유토가 덴오 극장판에 어느샌가 나오지 않게 되면서, 어느샌가 지크와 함께 나오지 않게 되었다.

----
  • [1] 이후 가면라이더 배틀라이드 워의 최종보스인 카라스, 가면라이더 가이무의 나레이션을 맡았다.
  • [2] 두 성우의 연기가 묘하게 다른데, 원판의 데네브와 유토의 관계는 부자지간, 아니면 모자지간(...)이라면, 더빙판의 데네브와 유토의 관계는 동갑내기 주인님과 머슴이다.(...)
  • [3] 해석하자면, 뚱땡이 정도가 된다. 진짜로 설정 상 데네브는 킨타로스보다도 체격이 크다(...).
  • [4] 참고로 킨타로스는 이 재료들을 끓이던 솥 안에 들어가 목욕까지 했다(...). 우웩...
  • [5] 베가 폼 첫 등장시에, 빙의한 데네브의 대사는..."덧붙여 말해두마! 가슴의 얼굴은 장식이다."
  • [6] 이것이 NEW 덴오 베가폼으로 변신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