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더 패션

last modified: 2017-09-13 01:29:04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능력
3. 비고


1. 개요


The Passion. 소설 죠지 죠스타에 등장하는 스탠드. 이름인 패션은 '정열', '열정'이라는 뜻과 함께 기독교에서의 '고난'을 뜻한다.

2. 능력


죠나단 죠스타의 몸에서 발현한 가시덩굴 형태의 스탠드. 작중에서는 죠나단의 몸을 빼앗은 디오 브란도가 사용했다.

자체적인 힘은 없으나 혈연의 미래와 과거를 보는 능력을 가졌다. 디오는 이 능력으로 에리나 펜들턴죠지 죠스타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으며, 일부러 에리나와 죠스타 가의 마지막 핏줄인 죠지를 죽이지 않고 살려두어 관 안에 있으면서도 미래를 보며 부하를 통해 진화와 부활을 계획했다.

몸을 빼앗은 죠스타 가의 혈연은 물론 다른 우주의 혈연인 죠르노 죠바나[1]의 행동까지 예지할 수 있다는 식으로 표현되었는데 능력이 미치는 범위가 어디까지인지는 불명.

자신의 숙적인 죠스타 가의 행동은 예측할 수 있었지만, 더 패션을 통해서는 예지할 수 없는 양자인 죠지 죠스타에 의해 계획이 모두 틀어져버리고 말았다.

3. 비고


발현된 모습은 머리에 얹는 '가시나무 관'같은 형태. 스틸 볼 런에 등장하는 예수, 작중에서의 비욘드의 그것과 같다. 디오는 이를 이용해 엔리코 푸치등과 접촉하며 자신을 신격화했고, 나아가 성인의 유체 자체가 되기도 했다.

----
  • [1] 죠르노 자체는 혈연이 맞으나, 디오는 죠르노를 36순 후 우주의 열차강도 디오 브란도의 자식이라고 알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