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대장

last modified: 2015-04-12 17:19:36 Contributors

Contents

1. 隊長
1.1. 군편제 隊의 장
2. 大將
2.1. 대장이라 불리는자들
2.2. 군사 계급
3. 大腸 : 큰 창자
4. 臺帳 : 장부 혹은 원부


1. 隊長

한 대(隊)의 우두머리. 소대장, 대대장 할 때의 대장은 이 대장이다. 보통 편제가 짜여져 있는 "隊"의 리더라는 의미로 쓸 때 쓰이며, 어떤 불규칙한 무리나 대중의 우두머리는 大將을 쓴다.

캡틴 아메리카를 중국어권에선 미국대장이라 하는데 이 단어이다. 아래의 대장이 아니다. 제네럴 아메리카였다면 그렇게 번역했겠지만.

1.1. 군편제 隊의 장


군대에선 대대보다 작고 중대보다 크거나 비슷한 정도의 부대를 대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본부대근무지원대 등이 해당된다. 이런 경우 대장(隊長)들은 소령이나 대위가 보임된다. 대위한테 대장님이라 부르면 좋아한다 카더라

2. 大將

한 무리의 우두머리. 또는 어떤 일을 잘하거나 즐겨 하는 사람. 뭔가에 능통한 사람을 칭하기도 한다.

2.1. 대장이라 불리는자들

2.2. 군사 계급

장관급 장교의 계급으로서 사실상 군대에서의 최고 계급.

자세한 것은 대장(계급) 항목 참고.

3. 大腸 : 큰 창자

큰창자. 척추동물의 소화기관 중 소장과 직장 사이에 있다. 직장 바로 다음이 항문. 수분 흡수와 대변의 배출이 이뤄지는 곳으로 소화기관의 최종 결과물인 똥이 바로 이곳에서 만들어 진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영양분의 분해와 흡수는 전혀 이뤄지지 않는 다. 상당히 많은 양의 박테리아 들이 서식 하고 있다. 이 부분이 활동이 너무 느리면 변비, 과하면 설사에 시달릴 수 있다!!! 길이는 약 1.5미터.

참고로 섭취한 수분의 약 70%정도는 소장에서 함께 흡수된다. 나머지 30%가 대장에서 탈수되는 것.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소장 - 영양분 흡수, 대장 - 수분 흡수로 외우고 있다. 일종의 비교우위 개념인듯.

4. 臺帳 : 장부 혹은 원부

법적 혹은 회계의 근거가 되도록 일정한 양식으로 기록한 장부 혹은 그 원부(原簿). 상업상의 모든 계산을 기록한 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