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담죽맨

last modified: 2014-10-21 01:16:53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시리즈 일람
2.1. 담죽맨 1
2.2. 담죽맨의 역습
2.3. 담죽맨의 역습 2
2.4. 담죽맨의 역습 리턴즈

1. 개요

주연은 주인공담죽.

스토리상 한번은 찍고 보게 되는 영화로 주인공이 (포켓몬 종족)키드/걸이 되어 악의 괴인 담죽맨에 맞서는 히어로 영화이다. 주인공 이름에 따라 타이틀 로고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악역임에도 담죽맨 이름을 로고로 만들었다.

기본 렌탈 포켓몬은 루카리오 계열. 상대를 공격해 쓰러트리는 조건이 많은 단순한 내용이므로 대본대로 만들기는 쉬운 편이다.

또한 담죽맨 1은 맨 처음에 강제로 찍게 되지만 담죽맨의 역습 시리즈를 찍기 위해서는 1회차를 클리어해야 하며, 담죽맨의 역습 리턴즈는 다른 모든 영화의 굿 엔딩을 봐야 찍을 수 있다.
또한 이 셋은 시스템상으로 각각 별개의 시리즈로 구분된다.

2. 시리즈 일람

2.1. 담죽맨 1

PLOT 줄거리 : 괴인이 노리는 유원지 그곳에 정의의 사도가 등장
MISSION 클리어 목표 : 매 컷 상대를 쓰러뜨려라.

보미카의 아버지가 찍다가 시망한 영화를 톡식배지를 딴 주인공이 찍게 되는 것이 스토리 내용. 즉, 1회차에서 무조건 담죽맨 1을 찍게된다.

유원지를 쳐들어온 담죽맨을 주인공 히어로가 쫓아낸다는 단순한 내용. 조건은 매턴 상대 포켓몬을 쓰러트리는 것으로, 상대 포켓몬은 자망칼벌차이. 렌탈한 리오르가 발경과 냉동펀치를 배우고 있으므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컬트엔딩 조건은 1컷에 상대를 쓰러뜨리지 않는 것. 자망칼에게 냉동펀치를 써도 얼음이 발동하지 않으면 제비반환에 끔살당하므로, 그냥 방어를 배운 포켓몬을 하나 데려오자.

굿 엔딩 : 주인공이 담죽맨을 유원지에서 쫓아내는 데에 성공한다.
컬트 엔딩 : 주인공의 손이 미끄러져서(…) 공격이 실패한다. 담죽맨은 주인공의 한심한 작태를 보고 악행을 할 마음이 사그라들어서 돌아가버린다. 담죽맨을 응원하는 자막이 깔리면서 끝난다(…).

2.2. 담죽맨의 역습

PLOT 줄거리 : 호화여객선이 머문 부두에 악의 괴인이 출현
MISSION 클리어 목표 : 5컷 동안 살아남아라. 상대를 쓰러뜨리면 NG.

호화 유람선에 실려있는 블랙 다이아몬드를 노리고 담죽맨이 다시 나타났다. 주인공 히어로는 담죽맨의 음모를 저지해야 한다.

대본대로 가기 위해서는 5턴동안 상대를 쓰러트리지 말고 버텨야 한다. 기본 포켓몬인 루카리오는 방어를 배우고 있으니 1컷은 방어로 넘기고, 그 후 올바른 대사를 하면 상대 돈크로우의 기술이 2번인 도둑질로 고정된다. 방어의 연속 시전 페널티에 걸리지 않도록 발경과 방어를 번갈아가면서 턴을 보내면 된다. 루카리오가 먹다남은밥을 들고 있으므로 쉽다. 대사를 잘못 하는 순간 3번 기술인 날개치기가 날아오는 데다가 대운+초점렌즈로 인해 높은 확률로 급소로 끔살당하므로 조심하자.

컬트엔딩 조건은 돈크로우를 쓰러트리는 것. 1컷부터 상대가 도둑질을 사용하고 자신은 처음부터 끝까지 발경을 사용하며 돈크로우가 마비에 걸려 1턴이라도 낭비하고 급소에 맞지 않는 경우 렌탈 포켓몬으로도 가능하지만... 그냥 편하게 파티의 아무나 데려와서 발라주자. 레벨도 34밖에 되지 않는다.

여담으로 상대의 팀에는 곤율거니가 들어 있는데, 일부러 자신의 포켓몬을 데려와 강제교체기를 쓰지 않는 한 볼 일은 없다. 게다가 쓰러뜨리면 배드엔딩이다(...).

굿 엔딩 : 주인공이 시간을 벌어준 덕분에 담죽맨은 여객선에 타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담죽맨은 아랑곳하지 않고 맨몸으로 바다에 뛰어들어 여객선으로 헤엄쳐 간다. 그 후 이야기는 3편으로 이어진다.
컬트 엔딩 : 블랙 다이아몬드는 소유자의 힘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힘을 품은 보석이었다. 이 사실을 담죽맨의 입을 통해 전해들은 주인공은 '그렇다면 내가 블랙 다이아몬드를 가지면 더 근사한/귀여운 히어로가 될 수 있겠네?'라면서 블랙 다이아몬드를 탈취하러 떠난다. 혹시 이래서 포푸니닌자/포푸니쿠노이치가 된 건가?

2.3. 담죽맨의 역습 2

PLOT 줄거리 : 악 VS 정의의 행방 운명을 건 싸움
MISSION 클리어 목표 : 15컷 이내에 세트 H1을 쓰러뜨려라.

결국 블랙 다이아몬드를 훔쳐 배틀쉽 담죽호를 만들어내 다시 공격해오는 담죽맨을 다시 주인공 히어로가 물리치는 내용.

담죽맨 자신이 직접 선봉으로 배틀에 나서며, 타입은 악/에스퍼. 루카리오 2마리를 사용하게 되는데, 담죽맨이 탈출버튼을 들고 있으므로 전광석화로 때려서 보내자. 어차피 올바른 대사를 했다면 기술이 1번으로 고정되는데, 담죽맨의 1번 기술은 유턴이다. 담죽맨이 일단 퇴장하고 난 뒤 자신의 포켓몬에 따라 조로아크버랜지나가 나오는데, 조로아크의 특성 때문에 무조건 버랜지나가 나오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허나 렌탈 포켓몬인 루카리오를 상대로는 언제나 조로아크가 나오게 되는데, 이는 조로아크가 화염방사를 배우고 있기 때문. 첫번째 루카리오의 버티기기사회생으로 일격필살을 노려도 조로아크는 기합의 띠를 들고 있으므로 이쪽이 사망 확정이다.

3컷에서 올바른 대사를 하면 기술이 3번으로 고정되며, 아직 죽지 않았다면 조로아크의 3번은 유턴으로 담죽맨을 꺼내게 하고 담죽맨의 3번은 나이트헤드다. 담죽맨의 레벨은 56이므로 풀피인 루카리오에게 확정 3타이며, 두번째 루카리오는 담죽맨에게 효과가 좋은 연속자르기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것만 사용해주면 된다.

자신의 포켓몬으로 찍을 경우 진짜 버랜지나가 나올 수 있는데, 이쪽도 탈출버튼을 들고 있으니 한대 쳐주면 알아서 되돌아간다.

컬트엔딩 조건은 15컷동안 살아남는 것. 렌탈 포켓몬으로는 무리고, 타오르는불꽃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하나 데려온 후 3컷에서 잘못된 대사를 선택해 기술을 1번으로 고정시키면 조로아크는 화염방사만 사용하게 된다. 데려온 포켓몬이 비행에 약점을 찔리면 교체시 버랜지나가 우선시되지만, 타오르는불꽃 특성 보유자 중 그런 포켓몬은 없으므로 문제없다. 대사를 전부 올바르게 선택한다면 담죽맨의 나이트헤드에 영향받지 않는 노말 타입 포켓몬을 하나 데려오면 된다.

참고로 담죽은 냉동빔을 쏘거나 공격당하는 곳이 영 좋지 않은 곳이다. 고간포내가 고자라니의 꿈의 크로스오버

그리고 세트 H1=담죽맨에 대해 도둑질을 사용하면 특수 이벤트가 발생한다.

굿 엔딩 : 주인공은 담죽맨에게 이겼지만 그의 강함을 인정하면서 진정한 라이벌로 받아들인다. 재대결을 기약하면서 담죽맨은 사라진다.
컬트 엔딩 : 담죽맨은 주인공과의 대결 이전에 스스로 몸을 추스리지도 못하고 있었다. 악당인 담죽맨으로서는 블랙 다이아몬드의 힘을 받아들일 그릇이 되지 못했던 것. 주인공은 담죽맨을 구하려고 손을 뻗는다. 그러나 담죽맨은 '히어로의 손은 빌리지 않는다'면서 마지막까지 악당의 프라이드를 유지한다. 그의 최후는 담죽포로 하여금 자신을 쏘게 하여 자멸하는 것이었다.

2.4. 담죽맨의 역습 리턴즈

PLOT 줄거리 : 담죽맨 부활? 꿈의 결전은 하늘을 넘어
MISSION 클리어 목표 : 매 컷 상대를 쓰러뜨려라.

다른 모든 영화의 굿 엔딩을 보고 나서야 개방되는 포켓우드 마지막 시나리오. 루카리오로 1:6의 우주로 날아가는 배틀을 벌이는 내용이다. 성공조건은 6마리를 전부 이기는 것이며, 마지막 선택지를 어떻게 고르냐에 따라 굿엔딩과 컬트엔딩이 된다. 공통으로 아시발꿈이다.[1] 참고로 컬트엔딩은 난데없이 I Am Your Father 드립이 나온다.

다른 영화들과는 다르게 선택지에 상관없이 상대의 모든 포켓몬은 기술이 1개뿐이다. 즉 상대에 따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미리 보고 생각하면 어렵지 않다. 다만, 자신의 포켓몬으로 찍을 경우 타입상성에 따라 출현순서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할 것. 매턴마다 상대를 쓰러뜨리지 못하면 배드엔딩이며, 전원 레벨 99이므로 충분한 화력을 마련하고 들어가자. 또한 헬가는 로플열매를 들고 있다.

여담으로 상대 포켓몬들의 아이템을 확인하면 얼음뭉치만 보유하고 있는 포푸니라는 선제공격손톱을, 아이언헤드만 보유하고 있는 절각참은 달인의 띠를, 그리고 삼삼드래는 오랭열매(...)를 들고 있다는 별 의미없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영화를 찍을 수 있게 되는 시점에서 트레이너 카드 랭크 업. 굿엔딩으로 마무리하면 기념동상이 세워지는 이벤트와 함께 드레스 룸에 들어갈 수 있다.
----
  • [1] 정확히 말하면 굿엔딩은 꿈인지 아니면 주인공이 정의의 사자 역할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온 건지 애매하게 서술되지만, 컬트는 확실히 꿈이라고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