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다이버즈

last modified: 2014-12-12 09:26:20 Contributors

divers.JPG
[JPG image (Unknown)]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의 등장 용자들.

주로 구조를 담당하는 냉정침착한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원이 합체해서 프랑스의 특급열차 TGV 모습을 한 '레스큐 특급'이 된다.(아래 이미지 참조)

마이트가인이나 범버즈보다 나중에 제작되었기 때문에 초AI나 합체 시스템이 더 정교하게 되어 있다. 1대라도 그럭저럭 전투력을 갖고 있는 범버즈와는 달리 분리 시 활약은 적다. 그래서 작중에서는 주로 후방지원 역할이 많다. 합체 시 설명은 아래 가드 다이버 참조. 본 항목의 경우 다이버즈로 리다이렉트했다.

이 친구들의 디자인은 다음 시리즈인 용자경찰 제이데커의 영국 브레이브 폴리스 멤버들에 의해 다시 한번 더 사용되었다.[1]

각각 로봇의 존재감으로 치면 마치 "다른 차원에 사는 분이세요"소리가 나올 정도로 존재감이 없다. 주로 합체형일때만 활약한 셈이다. 그나마 마지막편에서 아이를 구조할때나 존재감을 어필했지…

이 외에도 한번 존재감을 과시한 적이 있는데 카트리느 비통이 젊음의 약을 만든답시고 자연을 파괴했던 에피소드에서 해당 로봇을 마무리 짓는데 한 몫했다. 물론 배틀범버와의 합동이었지만. 어떻게 보면 상대가 카트리느 비통일 때 등장 빈도가 높은 셈이다.

Contents

1. 파이어 다이버
2. 폴리스 다이버
3. 드릴 다이버
4. 제트 다이버
5. 가드 다이버


1. 파이어 다이버


다이버즈의 리더, 소방차에서 변형한다. 존재감은 없는 건 매한가지이나 리더이기 때문에 합체시의 대사도 맡는 등 그나마 비중이 좋은 편이다.

2. 폴리스 다이버


로터스 에스프리를 모델로 한 순찰차에서 변형. 순찰차로 변하는 용자는 많지만 유일하게 폴리스(Police) 가 이름에 들어가 있다. 하지만 순찰차에서 변형하는 용자 중에 가장 멋이 없다(…). 거기다가 용자특급 마이트가인 자체가 타 용자 시리즈에 비해 조역 용자들의 취급이 안 좋은지라 폴리스 다이버 또한 역대 순찰차형 용자들 중 가장 취급이 안 좋다. 아예 주역 용자가 순찰차였던 의 경우를 감안하면 정말 안습 마이트카이저가 등장하는 에피소드에서는 싸우러 가겠다는 드릴 다이버를 사람들을 구출하는 것이 임무라며 제지하기도 했다.

3. 드릴 다이버


드릴 전차에서 변형. 참고로 파이어 다이버를 제외한 멤버중 제트다이버를 제외하면 대사가 제대로 나온건 1번뿐으로 마이트카이저의 데뷔전이자 비룡의 최후 에피소드였다. 이 외에는 그냥 변신시 자기이름 외치는 거 말고는 없는 셈이다. 그나마 얘는 제트 다이버 보다 항목 글자수가 많다


4. 제트 다이버


제트기에서 변형. 타 멤버들과는 달리 작중의 대사가 변신시 자신의 이름을 외친 것을 제외하고는 없다.

5. 가드 다이버

guarddiver.JPG
[JPG image (Unknown)]

m25.png
[PNG image (Unknown)]


ガードダイバー

다이버즈 4대가 합체한 것으로 성우는 파이어 다이버와 동일하게 오키아유 료타로/한호웅, 구자형(4화, 16화, 21화).[4]

파이어 다이버가 상반신. 폴리스 다이버가 허리, 제트 다이버가 왼쪽 다리, 드릴다이버가 오른쪽 다리가 되어 긴급4체합체해서 완성되는 구조형 용자. 전투도 할 수 있지만 범버즈와는 대조적으로 예의바른 성격이며 인명구조를 우선으로 설계되어 있다. 물을 뿜어내는 펌프 기능은 전투, 구조 양면에서 활용된다. 매니퓰레이터는 날달걀도 깨지 않을 정도로 섬세하며 묘하게 대우가 안 좋아 합체 배경이 잘 바뀌지 않는다. 그래서 합체방해로봇이 나오는 한밤중 무대에서 죄다 뒷배경을 어둡게 깔아놓고 합체하는데 얘 혼자만 해가 훤히 떠있는 배경으로 합체한다(…).

무장은 각종 부품을 변경해서 전투에도 구조에도 쓸 수 있는 만능 무기 다이버 라이플.[5] 어깨의 다이버 발칸(미사일 병행), 가슴부분의 다이버 앵커, 하이드로 캐논 등. 그 외에도 오른쪽 발이 드릴인 고로 라이더 킥 모션을 할 때 어느정도 자연스러운 편이다. 구조용이지만 의외로 전투용인 배틀 범버보다 무장이 풍부하다.(...)

퍼플과의 결전에서, 미처 도망치지 못한 소녀를 감싸다 적의 로봇 부대의 공격으로 파괴되지만 최종 결전 후 수리되었다.[6]
----
  • [1] 색상은 파이어 다이버는 분홍색 계통으로, 폴리스 다이버는 청색, 제트다이버는 녹색, 드릴다이버는 노란색으로 색만 바꿨다.
  • [2] 태양의 용자 파이버드에서도 같은 순찰차형 용자인 가드스타를 맡은 바 있다.
  • [3] 파이어 다이버의 성우가 구자형으로 바뀐 화에 한해서만 한호웅 성우가 맡았다. 기본적으로 폴리스 다이버는 구자형 성우.
  • [4] 성우 변경은 4화를 빼고 14화(이쪽은 후반부 한정)와 21화가 에이스 죠범버즈가 관련되어 중복을 피하기 위해 변경한 것이며 16화는 혼 범버와 겹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변경했다.
  • [5] 실제로는 폴리스 다이버의 매그넘 권총과 제트 다이버의 빔 라이플, 드릴 다이버의 산탄총 비슷한 총기를 합친 것(완구에서도 재현가능). 참고로 이들이 쓰는 무기는 36화에서 딱 1번 나왔다.
  • [6] 당시 부대의 일격에 오른팔이 완전히 절단된 상황에서 소녀를 피신 시킨후 소녀가 남긴 인형을 보고 반격하려하나 오히려 완전히 난자 당하여 사실상 용자로봇중 가장 끔살당한 로봇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남긴 대사는 '마... 만약에(서... 설사) 쓰러진다 해도 반드시...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