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다이버 다운

last modified: 2015-07-29 21:40:21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1. 능력
1.1.1. 상세
1.2.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1. 개요


파괴력A
스피드A
사정거리E
지속력C
정밀동작성B
성장성B

죠죠의 기묘한 모험 6부 스톤 오션에 등장하는 나르시소 아나수이스탠드. 이름에 걸맞게 산소통을 맨 잠수부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전신에 D 이니셜을 장식으로 달고 있다. 이름의 유래는 미국의 하드 락 밴드 밴 헤일런의 앨범 "Diver Down".

1.1. 능력


물건을 특정 대상에 잠행시킬 수 있다. 해당되는 범위가 매우 넓어서 아나수이는 이 스탠드 능력을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한다.

  • 에너지를 잠행 - 필요한 곳에 발차기를 하는 식으로 에너지를 저장하여, 나중에 필요할 때 해방하여 적을 공격한다. 다른 사람을 함정으로 만들어버리기도 한다(...).

  • 스탠드 자체를 잠행 - 어디든지 잠행할 수 있으며 벽에 잠행해 팔다리를 꺼내서 사다리를 만들거나 다리가 잘린 사람의 다리가 대신 되어준다던가 타인의 몸속에 잠행해서 데미지를 대신 받아줄 수도 있다. 또한 어딘가에 잠행하여 숨어있다가 적을 기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헤미안 랩소디 전에서 딱 한 번, 자신의 얼굴에 초콜릿을 잠행해 얼굴을 성형하는 용도로도 쓴 적 있다.

1.1.1. 상세


다이버 다운 최대의 능력은 "분해와 재조립"이다. 생물의 내부에 침투해서 구조를 분해, 재조립하는 것으로, 그 동작이 매우 신속하다. 에너지를 잠행하는 능력과 같이 사용하면 사람을 시간차로 박살낼 수도 있다. 켄조의 다리를 스프링으로 만들고, 굿쵸부비트랩으로 만들고, 요요마의 뇌를 개구리의 뇌와 연결하는 등 ,그리고 성전환 등블랙잭스러운 활용도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매우 잔인한 능력으로 초반에 아나수이의 흉폭함을 상징했지만,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죠린을 만나 동료가 된 후, 주로 살인보다는 아군을 지키는 데 능력을 사용하게 된다. 엔리코 푸치와의 최후의 결전에서 신부를 끝장낼 마지막 수단인 시간 정지를 지키기 위해 죠타로의 몸에 다이버 다운을 잠행시키기도 하였다.

생명나 인간의 신체에 간섭한다는 점에서 은근히 크레이지 다이아몬드, 골드 익스페리언스와 비슷한 이미지의 스탠드이다.

파괴력 A, 스피드 A라는 점 답게 격투능력 자체도 뛰어난 편이며, 능력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만능 스탠드. 다만 아무래도 근거리 파워형에 능력이 미치는 범위가 스탠드체가 닿는 범위로 한정되어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만 유효하다는 점이 문제이다.

1.2.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장비 디스크와 함정으로 등장한다.

장비 디스크는 스탯치 2/3 트랙수 2의 베이스 온리 공격용 스탠드. 벽에 공격하면 벽을 타고 떨어져 있는 적을 공격하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1] 베이스 온리인 게 약간은 아쉽지만 앞의 능력 자체가 사기급(일단 벽에만 붙어있으면 거리에 상관없이 팰 수 있다)이니 당연. 여러 의미로 매우 쓸만한 스탠드이므로 충분히 강화시켜 놓자. 발동 능력은 자신의 주변 8칸에 "다이버 다운의 함정"을 설치하는 능력이다. 함정은 밟으면 일정한 데미지를 주는 단순한 공격 함정이다.

----
  • [1] 정확히는 '방에 있는 벽 지형을 향해서 공격할 경우 같은 방의 벽 지형에 붙어있는 적에게 공격'하는 것이다. 다른 방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는 없고, 통로에서는 통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