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다이만지

last modified: 2015-04-12 14:45:05 Contributors



보스 난이도:★★★☆☆(MS2, MSX) ★☆☆☆☆(MS3)


1. 소개

2. 작품 내 모습

2.1. 메탈슬러그 2&메탈슬러그 X

마즈피플모덴군이 득시글거리는 기지를 때려 부수고 반대편 밖으로 나오면. 모덴 원수가 다이만지와 비스무리한 탱크를타고 껄껄 웃는다. 그런데 갑자기 마즈피플이 모덴 주변에 있던 모덴군 2명을 죽인다.

어리둥절하는 모덴 위에 다이만지가 천천히 등장하고 모덴이 위를 쳐다봄과 동시에 UFO의 주 공격기인 테슬라 코일같은 빔을 직격으로 내리 꽂는다. 그렇게 모덴이 타고있던 탱크는 완전히 완파되고 그런데 모덴은 살아있는 맷집다이만지는 그 속에서 모덴을 끌어 올린다. 그리고 다이만지와의 보스전이 시작된다. 다이만지의 패턴은 3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1. 마즈피플 UFO를 한기씩 여러기 사출하거나 맷집이 강한놈 한기만 사출하는 패턴. 가장 간단하고 별거 아닌것같아도 의외로 이 패턴이 다이만지의 공격중에 가장 성가시고 어렵다. 대처 방법은 사출후 약 1.5초후에 폭탄을 투여하여 바로 죽이는 것. 일정 횟수를 반복하고 이 패턴을 끝나기 때문에 폭탄으로 제 타이밍을 맞춰서 계속 캔슬해 주면 되겠다. 이 UFO에서 나오는 아이템에 따라 라그네임 난이도가 달라지기도...(추가적으로 폭주 또는 가끔식 정예 UFO를 사출하는데 내구도가 높아 폭탄 1방으로는 해결이 안되고 사출직후 제빨리 자리를 이탈하므로 폭탄 연타 타이밍을 제대로 잡아야 한다. 래밸에 따라 UFO의 내구도가 달라지므로 폭탄 1, 2, 3방의 차이가 있으니 유의할 것.)

왜냐하니 이 UFO들이 크기는 작은데 맷집이 꽤 되는 편이라 딱총으로는 잡는데 한세월이 걸리고 그렇다고 폭탄으로 잡자니 여기저기 빠르게 이동해서 맞추기도 힘들다. 거기에다가 이 UFO들은 빔공격을 하는데 빔의 속도가 느려서 더 피하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다이만지에서 사출될때 바로 폭탄으로 해치워야 한다. UFO를 파괴하면 일정확률로 이런저런 점수아이템이나 무기를 준다. 꼭 챙기자.

2. 다이만지 하단부에서 피뢰침같은 물건을 꺼내더니 플레이어에게 테슬라 코일같은 빔공격을 날린다. 이 빔이 속도가 꽤 빠른편이라 피하기 어려워보이지만 빔이 유지되는 시간이 점프할때 공중에 있는시간과 거의 비슷해서 각도 잘 맞춰놓고 타이밍 맞춰 점프만 계속하면 쉽게 피할수있다.

3. 보라색 에너지 덩어리를 직격으로 떨어뜨린다. 하이도의 미사일 패턴과 비슷하지만 한발한발간의 간격이 엄청나게 넓은 데다가 하이도와는 다르게 데미지를 입어도 간격이 좁혀지지 않아 쉽게 피할수있는 잉여패턴.

어쨌든 다이만지에게 온갖 수작을 다 부려서 다이만지를 격추시키면 다이만지가 추락해 중앙에서 약간 왼쪽에 있는 건물을 부수면서 땅으로 가라앉는다. 이렇게 한숨 돌리고 있을 때, 위에서 마즈피플의 모선인 라그네임이 등장해 다이만지와 도킹을 시작한다. 그리고 바야흐로 정규군&모덴군 연합과 마즈피플간의 전쟁이 시작된다.[1]

2.2. 메탈슬러그 3

잔챙이(...) 총 3기가 등장한다. 첫번째와 두번째는 거의 비슷한 시기에 나오고 별 공격 없이 마즈피플 UFO만 내보내지만 이 두기가 모두 처리하면 세번째 다이만지가 나오는데 요놈은 마즈피플 UFO를 더 많이 내보내고 일정 데미지를 입을시 파괴되지 않고 라그네임과 도킹해 공격한다.

엔딩에서도 나오는데 이때는 메탈2에서 파괴된 디-코카와 다이만지가 합쳐진 괴악한 물건이 공중에 뜨긴 뜬다는걸 보여준다(...)

2.3. 메탈슬러그 7&메탈슬러그 XX

엔딩에서는 모덴을 구하기 위해 또 한기가 열심히 날아오는데, 아무래도 평범한 양산형 병기가 맞는 모양이다.
----
  • [1] 이 때 뒷배경에서는 모덴군의 이카 B와 마즈피플 UFO가 교전을 벌이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