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니트로(토리코)

last modified: 2015-04-04 01:18:02 Contributors

애니메이션 설정화토리코: 구르메가 배틀 설정화

Contents

1. 개요
2. 등장
2.1. 오존초
2.2. 멜로우 콜라
2.3. 쿠킹 페스티벌편
2.4. 과거편
2.5. 이치류 대 미도라편
2.6. 빌리언 버드
2.7. 구르메계
3. 맛의 신선
4. 구르메 귀족
5. 기타


1. 개요

토리코의 등장생물.

거대한 부리같은 얼굴에 털로덮인 종족으로 사람과 같이 이족보행을 한다.
그 형상 때문에 작중인물들은 개미핥기 대가리, 새인간 등으로 표현한다.

600년 전에 미식신 아카시아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다고 하며 그 생태는 완전히 수수께끼에 덮힌 괴물로 극도로 흉폭하고 강하다.

니트로란 이름은 그 민감한데다 불안정성이 높은 니트로글리세린처럼 그 흉포함과 위험성 때문에 니트로글리세린에서 따와서 지었으며 개체수는 적지만 수명이 극도로 길어 환경이 극악의 상황으로 치닫을 때에는 건면 상태에 들어간다.
건면(乾眠) 상태란 거의 미라처럼 몸의 수분을 빼내고 잠에 드는 것으로, 이 상태를 유지하면 수천 년동안 살아있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지능도 굉장히 높아 과거에는 문명을 세운 듯 보인다. 대표적인 예가 구르메 피라미드로, 높이 500m는 거뜬히 넘는 피라미드지만, 실은 이것은 극히 일부분으로 실제는 어마어마하게 거대한 중세식 성이며 피라미드는 가장 높은 부분의 지붕 약간에 불과할 정도이다. 그리고 이 성에는 식재료의 조리 방법이 적힌 책이나 벽화가 있기도 했다. 그뿐 아니라, 구르메 피라미드에서 깨어난 니트로는 토리코의 대못 펀치를 한 번 본 것 만으로 따라하기까지 했다.

미식을 추구하는 정도가 다른 생물이나 인간의 기준을 훨씬뛰어넘는데, 제브라가 구르메 피라미드에서 쓰러뜨린 니트로를 봤을 때 그저 먹는다는 일념 하나로 싸웠다고 한다. 그리고 미식의 추구 때문인지 GOD에 도달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유일한 생물이기도 하다.
미식회가 GT로봇을 니트로와 닮게 만든것도 그런이유.

2. 등장

2.1. 오존초


니트로가 처음 등장. 토리코코마츠가 오존초를 먹는 모습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서 먹지만 오존초를 뱉어 버린다. 혼자서 먹으면 썩어버리는 오존초 특성상 코마츠와 토리코는 혼자 먹어서 그런가 싶었지만, 니트로는 오존초가 반응하지 못하는 빠른 속도로 오존초를 두 번 먹어서 오존초의 진정한 맛을 맛본 상태였다. 오존초를 먹은 니트로는 베지터블 스카이에서 떠난다. 이 니트로는 나중에 구르메계에서 다시 나타난다.

2.2. 멜로우 콜라


구르메 피라미드에 건면 상태로 보존된 니트로의 관에 소량의 물이 흘러 들어가자 니트로가 깨어난다. 깨어난 니트로는 코마츠를 발견하고 공격하지만 제브라의 소리벽이 있어서 피해를 주진 못 했다[1]. 수천 년 넘게 건면상태에 있어서 처음에는 빼빼마른 상태로 있었지만, 포획레벨이 높은 식재를 먹어치은 후 어느정도 체격이 좋아졌고, 멜로우 콜라를 헌팅하던 토리코와 제브라가 있는 곳에 가서 콜라를 마시며 근육질이 된다.
콜라를 마신 니트로는 이후 토리코와 제브라 콤비와 결투. 토리코와 제브라는 음속 대못 펀치 콤비 플레이로 격전 끝에 니트로를 쓰러뜨렸지만, 강인한 생명력 때문에 니트로는 죽지 않은 상태였다. 하지만 오랫동안 건면상태에서 아무것도 먹지 못한 상태였기에 남은 생명은 겨우 수일 정도 뿐이었고, 제브라는 '사음(死音)'으로 니트로를 완전히 죽인다. 제브라는 니트로의 시체를 회수해서 코마츠에게 조리하라 시켰지만, 맨섬 소장이 니트로의 시체를 회수한다며 먹지 못 했다. 어떤 의미로는 씹히고 뜯기고 험한 꼴 당하지 않아서 편히 간 편이다

그 사이, 또 다른 니트로 한 마리가 깨어나 구르메 피라미드를 벗어나게 된다. [2]


허니 프리즌에도 니트로가 하나 존재하는데, 이 개체는 어린 개체.
잠시 성질이 포악하다는 걸 잊어버리면 귀엽다

니트로가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요리책을 구르메 피라미드에서 코마츠가 획득했는데 각종 특수조리재료들의 취급법이 기록되어있어 멜로우 콜라를 얻을때 유용하게 사용했지만 맨섬소장이 최근 녀석들이 뛰어난 요리인을 습격하는 경우가 생겼다고 하면서 그 이유를 추측하는데 그걸 들은 코마츠는 경악, 실제로 거기엔 인간의 조리법 까지 기록되어 있었기 때문이었다.

2.3. 쿠킹 페스티벌편


쿠킹 페스티벌 222화에서 미식회의 처음보는 멤버와 같이 날개 달린 니트로들이 나타난다.


223화에선 유다를 눕혀버리고 라이브 베아라를 반토막 내버리는 위엄을 보였다. 그리고 227화에서 경기장 밖에도 더 있을 지 모른다는 말이 나왔다.

그러나.......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231화에서 유다와 라이브 베아라를 쓰러뜨린 녀석 포함해서 총 3마리 모두 제브라에게 처절하고 철저하게 털린다.
- 그것도 제브라 왈, 놀아주기엔 너무 적은 숫자니깐 최대한 활용해야겠다 고.......

제브라에게 탈탈 털린후 죠아가 난입. 소생식칼에 의해 부활[3]했다.
죠아의 위험성을 느끼고 스타디움 밖에 있던 니트로까지 죠아를 공격하지만 전부 죠아의 기술에 조종[4]당하여 요리사들을 공격하지만, 그때 나타난 지로의 딱밤에 니트로 한 마리의 머리가 날아간다. 머리가 날아가도 니트로는 살 수 있지만 지로가 딱밤과 함께 노킹을 해버린다.[5]

이런 모습을 보면 강한지 약한지 참 애매하다. 하지만 죠아의 말에 의하면 미식회가 풀어놓은 니트로는 레드 니트로라고 한다.
이걸로 봐서는 니트로는 색깔에 따라서 계급이나 힘이 다를지도 모른다. 특히 문명까지 이루고 식재를 조리해 먹을 정도의 지능이 있는 만큼 이들 만의 계급체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정황상 '블루 니트로'는 최고위 니트로일지도. 아카시아는 삼제자들에게 너희늘은 저들을 이기지 못한다고 말했을 정도이니.[6][7]

2.4. 과거편

과거편에 들어가면서 아카시아의 입으로 언급된다. GOD을 얻기 위해서 사수를 이용해 인간들을 모으려 한다고 한다. 그리고 252화 연재분 마지막에서 수많은 니트로들의 실루엣이 나타났다[8]. 이 당시에 나타난 것은 '블루 니트로'라고 하며, 아카시아 말로는 '너희들은 이길 수 없으니까 절대 나서지 말라'고 한다.이치류, 지로, 미도라까지 있었는데도 떼로온 블루 니트로들은 이길 수가 없다는 소리였다. 게다가 당시에 아직 미숙한 미도라는 논외로 친다 하더라도 그 시점에 이미 이치류와 지로는 사수[9]를 퇴치하거나 사수의 본체를 노킹해서 봉인시킬 정도의 실력자로 세계 최강급의 실력을 쌓은 상태였는데도 이길 수가 없다는 소리가 나왔으니, 블루 니트로들의 강함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10]

2.5. 이치류 대 미도라편

256화에서는 이치류가 미도라에게 중요한 뭔가를 말할려는 순간 기습해서 치명상을 입힌다. 단 이떄 이치류와 싸워 몸상태가 정상이 아닌 미도라의 위협에도 튀었지만 헝그리 스페이스를 뚫고 나간것으로 보아 현재 지로, 미도라 클래스와 비슷하거나 약간 아래로 추정된다.
참고로 GT로봇의 머리가 좌우로 갈라지듯이, 미도라 앞에 나타난 블루니트로도 머리가 좌우로 갈라지며, 그 안에 날카로운 이빨이 드러난다.

애니메이션이 원작과 달라지면서 블루 니트로는 등장도 못 했다.

2.6. 빌리언 버드

이치류의 풀코스 전체인 빌리언 버드의 알을 지키고 있던 니트로가 등장하였는데[11] 토리코 일행은 그 사실을 모르고 빌리언 버드의 알을 가져가고 이후 270화에서 빌리언 버드의 알이 있던 곳에 다시가 그 니트로와 조우한다. 다른 니트로들과는 달리 인간의 말을 하며 이치류와 구면인 모양[12]. 이름은 '치치'이며 자신이 맛의 신선이라 칭한다. 사투리를 쓰며 덩치는 다른 니트로 보다 작고, 나무로 된 집[13]에 살며 집안의 가구들도 나무와 나뭇잎으로 되어있다. 인간계의 요리책은 물론 포르노 잡지도 보는 모양.동족한테는 관심 없나[14] 제브라가 차서 날아간 창문에 맞아 혹이 났으며 이에 열받아 일어나자마자 토리코의 머리를 내려친다.정작 혹의 원흉은 제브라인데… 이때 건면인가 싶어 우왕좌왕 하던 중이었지만 모두가 순간 놀랄 정도로 순식간에 후려쳤다. 대놓고 은근 강자.

2.7. 구르메계

279화에서 죠아가 블루 니트로들과 대면. 식성이라는 거대한 별의 식탁에 8개의 자리에 총7마리가 앉아 있다.(한 자리가 비어있다.) 블루니트로들은 구르메 귀족이라 한다.[15] 블루니트로들 중 제대로 나온 것은 덩치가 가장 큰 녀석과 주둥이가 모기처럼 가늘고 여성형으로 추정되는[16] 녀석.

292화에서 달마 선인에 설명에 의하면 아카시아의 풀코스를 발견한 것은 원래 니트로들이라고 한다.
수십년에서 수백년에 사수를 이용해 인간들을 납치해와서 구르메 세포를 강제 주입하여 노예로 쓰고, 그들로부터 도망친 자들의 자손들이 바로 요식계라고 한다.
요식계 사람들이 조용히 살 수 있는 것도 팔왕이 있어기에 가능하다고 한다. 블루니트로들도 팔왕에게 덤빌 정도로 부주의하지 않는다고 한다.

니트로가 사수를 이용해 사람들을 납치하고, 구르메세포를 주입한 것에 대해 달마선인은 세가지 이유를 추측했다. 첫째. 노예들로 쓰기 위해. 둘째. GOD의 비료로 쓰기 위해. 셋째. 인간을 먹기 위해. 라고 추측한다.
298화에서 카카의 설명에 의하면 많은 니트로들은 전부 블루니트로들의 노예였고, 그 노예가 레드 니트로라고 한다.[17] 니트로들도 블루니트로의 지배에서 피난한 여러 피난민들이 모여서 탄생게 제7대륙의 문명이라고 한다.
이걸 유추해볼 때, 니트로들에게도 그들만의 내부적인 갈등과 문제점을 안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오존초 때 나왔던 니트로의 정체가 308화에서 밝혀졌는데, 블루니트로였다는 게 밝혀진다.
그것도 그의 이름이 바로 페어.

3. 맛의 신선

4. 구르메 귀족


한 자리가 비었는데, 그 자리는 페어의 자리다. 맛의 신선이라 자칭하던 카카 역시 블루 니트로였다.[18]

5. 기타

작중에 나온 니트로의 모습들은 같은 종류라고 하기엔 매우 일관성 없게 생겼다. 처음 나온 니트로의 경우 붉은색, 검은색, 흰색을 띄고 온몸에 털이 덮인 모습이지만, 쿠킹 페스티벌에 나온 개체들은 근육이 드러나있다. 무엇보다, 레드 니트로처럼 보이는 녀석은 처음 나타난 니트로 뿐. 나머지는 색깔이 다 제각각이다. 이로보아 블루니트로나 레드니트로같은 분류는 몸이나 털색이 아닌 단순히 계급에 따른 구분인 듯 하다. 고귀한 혈통을 블루 블러드라고 부르기도 하므로[19] 여기에서 따온게 아닌가 싶다. 제 7대륙 에피소드가 전개되면서, 레드 니트로는 블루 니트로들의 노예였다는것이 밝혀졌다. 따라서 고귀한 혈통을 뜻하는 블루라는 설이 점점 확신력을 얻고 있는듯 하다.

여담으로 308화에서 블루 니트로 중 1명이 이 행성의 풀코스라는 언급을 한 것으로 볼 때, 미식세포구르메계와 마찬가지로 우주에서 운석 타고 온 듯 하다. 마침 일종의 행성인 '다이닝 플래닛'이 따로 존재하기도 하고.
----
  • [1] 하지만, 소리벽이 완전히 날아가 버렸다.
  • [2] 이 때 깨어난 니트로는 구르메계 제 7대륙에서 다시 등장한다.
  • [3] 제브라와 싸울때 보다 훨씬 강하게 부활했다. 제브라의 말로는 자신에게 쓰러지기 전보다 '몇 배는 더 강해졌다'라고 말했다
  • [4] 죠아의 말로는 맛을 바꿨다고한다.
  • [5] 애니메이션에서는 딱밤으로 니트로가 아예 날아가 벽에 곤두박질치고 죠아의 발언으로는 한번의 공격으로 저 니트로를 완벽하게 노킹했다고 한다 그리고 매우 섬세하다고.
  • [6] 애니메이션에서는 리즈시절 세츠노까지 있었는데도 이기지 못한다면서 GOD을 찾아내고, 조리하기 위해 플로제와 함께 그들과 함께 어디론가 떠난다.
  • [7] 물론 아카시아가 새로운 흑막으로 대두된 이상 이 발언이 진실인지는 알 수 없다.
  • [8] 특유의 개미핥기 머리는 같지만 체형이 제각기 다르다.
  • [9] 노킹당하기 전의 사수는 팔왕들을 이기지는 못했었도 어느정도 대적할 수 있는만큼 매우 강력한 놈이다. 하지만 이후 사수의 정체가 밝혀졌고, 정체를 감안했을 때 사수를 쓰러뜨린것 정도로 블루 니트로 여럿을 이길 수 있다는 보장은 없었다.
  • [10] 이 덕분에 팔왕과의 우열논란 떡밥이 토리코 팬덤의 키배의 주요 요소가 되었다. 잘 생각해보자. 블루 니트로가 3제자나 아카시아, 플로제보다 강하다 해서 팔왕보다 강하다는 보장은 없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블루 니트로가 팔왕보다 강하면 인간보다 더한 식욕, 맛을 추구하는 그들이 완전한 맛이 아니라는 패널티를 안고 식왕을 꼼수로 훔쳐갈리 없다.
  • [11] 건면인 척 위장했으나 이 당시 토리코 일행은 알만 챙기고 그냥 가버렸다. 나중에 이걸 털어놓으면서 저 일을 떠올리는데, 좌절하는 모습이 귀엽다.
  • [12] 토리코 일행이 자신에 대해 전혀 모르자 이치류가 자신에 대한 설명을 안 했다고 원망한다. 사족으로 자신을 소개한 후 이때 이치류와 콤비였다고 뻥을 친다.
  • [13] 이 나무가 굉장한게 제브라와 토리코의 기술로도 흠집 하나 안날 정도로 단단하다.흠좀무.
  • [14] 니트로는 현재 성별구분 불명에 번식방법 불명이다. 하지만 새끼가 있는 걸 봐서는 번식방법이 있는 건 확실한데 그 방법을 알수 없는 것 같다.
  • [15] BB콘 편에서 톰이 "그 옛날 구르메 귀족들이 간식으로 즐겨 먹었다." 는 언급이 있었다.
  • [16] 귀걸이나 속눈썹, 복장 등.
  • [17] 블루니트로들은 인간의 언어를 소리내면서 말하는데 레드 니트로들이 말을 못하는 이유는 성대를 망가트려서라고 한다. 그리고 그저 명령에 따라서 식재만을 모으는 노예가 바로 레드 니트로.
  • [18] 다음화 예고가 블루 니트로vs원왕이다(...).
  • [19] 여담으로, 인간계 편에서 잠시 나온 식재료인 BB콘을 간식으로 즐겨먹은 구르메 귀족들이 뜻하는 바가 이 블루니트로다. 죠아도 블루니트로들을 구르메 귀족이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