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니시키오리 츠바사

last modified: 2015-03-03 00:02:23 Contributors

Nishikiori_Tsubasa.jpg
[JPG image (Unknown)]


Nishikiori_Tsubasa&Parts_Ojichan.jpg
[JPG image (Unknown)]

왼쪽의 여성. 오른쪽은 강화파츠카부토 쥬죠 박사의 백업인 울트라 고져스 컴퓨터 할아범.

錦織つばさ. 진 마징가 충격! Z편의 캐릭터. 팬들 사이의 애칭은 작중 호칭인 오카미(女将;주인 아주머니). 성우는 이치조 미유키.

본래는 나가이 고의 학원 싫증남에 나오는 캐릭터인데 당시의 디자인은 "누구세요?" 수준이었고(게다가 수영복 차림) 현재의 디자인은 바이올런스 잭의 초반 에피소드인 "황금도시편"[1]에서 등장했을 때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카부토 코우지가 사는 동네 아타미의 온천장 쿠로가네 온천의 여주인이자, 야쿠자 조직의 여보스. 카부토 쥬죠는 안면이 있는지 극초반인 2화에서 온천에 들렀을 때 여주인을 못봤다고 아쉬워했지만 코우지는 그녀를 알지 못했다. 1화에선 카부토 켄죠에게 칼을 들고 달려들기도 했고, 5화 마지막에는 광자력 빔의 존재를 알고 있는 등 미스테리한 캐릭터였다.

그 외에도 본인과 더불어 그녀를 보호하는 쿠로가네 5인조전원이 초합금Z로 만든 무장을 가지고 있다. 정말 흠좀무. 평소 휴대하는 단도의 명칭은 쿠로가네마루Z. [스포일러]

놋소리&세와시&모리모리 박사에게서 이런저런 정보를 받았고 뭔가의 제작을 부탁해둔 것 같은데 모형잡지의 정보와 분위기로 봐서 제트 스크랜더인 듯 하였고 실제로 12화에서 제트 스크랜더를 기막힌 방법으로 전달해준다. 근데 1화만에 개발살

유미 사야카의 비중이 공기급이라 진히로인이 아니냐는 소리가 자주 나왔다. 거기다가 포스터에도 떡하니 코우지와 있는게 히로인 삘.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닥터 헬이 자신과 바도스 섬을 한번 죽였던 구적, 숙적, 원적이라면서 자신이 유일하게 두려워하는 존재라고 이를 바득바득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사실 과거 닥터 헬의 제자로써 바도스 섬의 발굴에도 참여했었으며, 자신이 손을 대 되살린 아수라 남작,브로켄 백작,피그맨 자작에게 자신에게 위해를 가하려 시도하면 즉시 몸 기능이 마비되는 기능을 박아뒀다. 흠좀무.


코우지 어머니라는 루머가 방영 초부터 돌았다. 1화에서 코우지가 "감히 어머니를!!" 이라는 대사와 함께 쓰러져 있는 츠바사의 모습이 나오는 신이 있었다. 또한 위의 진 마징가의 캐릭터 관계도(라고 도는 그림)에 카부토 일가와 코우지쪽으로 선이 연결된게 보이는데 글자가 작아서 잘 안보이지만 '親子', 즉 '부모자식간'이라고 되어 있다.[3]

13화에서 정말로 카부토 형제의 어머니임이 밝혀졌다. 장자인 코우지는 나름 자식대우를 받고 있으나, 막내 시로는 어디서 주워온 자식 취급받고 있다.

슈트로하임 박사와의 관계가 나오는데 서로 약혼한 사이였다고 한다. 하지만 카부토 켄죠에게 NTR당해서 둘의 관계는 파국. 밝혀진 바에 의하면 슈트로하임이 한번 죽은 것도 사실 츠바사 때문이었다고 한다. [4] 카부토 켄죠와는 케도라 제어 실패로 인해 자살하려고 하는 걸 켄죠에게 싸다구 한 방 맞고 눈 맞아서 맺어진 듯하다. 나한테 이런 건 네가 처음이야

Nishikiori_Tsubasa-MOE.jpg
[JPG image (Unknown)]


2기 오프닝에선 다크 써클에 병약해보이는 모습을 보였는데 피그맨 자작의 주술로 죽은 츠루기 테츠야의 환영이 보여서 상당히 맛이 간 상태로 칼부림까지 해대다 코우지의 보디블로우에 배를 맞고 제압당한다. (...) 다만 이것은 피그맨 자작과 닥터 헬 일당을 낚기 위한 연극이었고, 숨겨진 제우스의 오른팔인 갓 스크랜더를 꺼내면서 완전역전. 더불어 츠루기 테츠야는 츠바사의 잃어버렸던 친동생이라고 한다.

이때의 병약한 모습 때문인지 팬이 훨씬 더 늘었다. (...)

24화 마지막에 최종화나 다름없는 1화의 장면과 연결되면서 눈앞에 나타난 카부토 켄죠에게 단도를 들고 돌격했는데 25화에선 어떻게 제압된건지 켄죠[5]에게 안겨서 어디론가로 이동. 진짜 켄죠와 대면하게 된다.

마지막에 켄죠로부터 모든 진실을 전해들은 그녀는 닥터 헬이 죽는 걸 막기 위해 뛰어나가지만, 너무 늦어버려서 그는 백연발 로켓 펀치와 빅뱅 펀치에 죽어버리고, 그 후에 미케네 제국의 봉인이 풀려 부활하는 신들[6]을 보며 세상의 멸망이 왔다며 절규한다.

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움이 없었던 그녀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절망하는 모습을 보이는 꽤나 충격적인 장면으로, 암흑대장군의 검에 후지산이 동강나버리는 무시무시한 연출과 함께 미케네의 부활이라는 사태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전설의 미완

슈퍼로봇대전에서

진 마징가 충격! Z편제2차 슈퍼로봇대전 Z에서부터 참전함에 따라 자연스레 출연. 조연인지라 스토리상 설정 변경은 그다지 없지만 주로 어머니로써의 모성애를 강조하게 되는 부분에서는 반드시 얼굴을 보인다. 묘진 타케루와 그의 양어머니인 묘진 시즈코와의 관계가 특히 부각되며 그녀에게서 어머니라는 존재의 무게감을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 싸움에 소극적인 아오야마 케이치로에게서 그의 비밀[사실은]을 눈치챈건지 비아냥거리는 말을 하기도 한다.

----
  • [1] 이 편에서는 쿠로가네 5인조 중 야스와 크로스도 출연한다. 여담으로 츠바사는 악역 포지션으로 출연하며, 주인공인 바이올런스 잭에게 일도양단당해 끔살당한다.(…) 여자고 어린애고 가차 없음
  • [스포일러] 손잡이 부분에는 빈 공간이 있어서 최종전 직전에 야스한테 빼낸 광자력 폭탄을 숨겨두기도 했다.
  • [3] 親子는 일본말로 '오야코'라고 읽으며 친아들이 아니라 부모자식관계라는 뜻이다.
  • [4] 켄죠도 이쪽에서 죽였다. 켄죠와 대치하던 츠루기 테츠야의 부탁을 받고 망설이다가 쏜 거다. 20화 참고.
  • [5] 진짜 켄죠는 아니고 켄죠가 조작하는 인형. 1화의 방 여기저기에 뿌려진 피는 이 가짜 켄죠 인형이 뿌린것일지도. (하나 찔러서 죽였다 생각 했더니 하나 더 나와서 제압했다던가.) 그리고 가짜는 의외로 약한지 칼침 한방에 쓰러졌다. (…)
  • [6] 보아하니 미케네 제국 7대 장군과 암흑대장군 으로 보인다.
  • [사실은] 어머니의 병환을 돌보기 위해 시도때도 없이 목숨을 걸고서 싸울 겨를이 없었다.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