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니드퀸

last modified: 2014-12-14 14:21:03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성능
3. 애니메이션

031 니드퀸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니드런♀ニドラン♀Nidoran♀전국 : 029
성도 : 095
암컷: 100%
니드리나ニドリーナNidorina전국 : 030
성도 : 096
니드퀸ニドクインNidoqueen전국 : 031
성도 : 097


특성(숨겨진 특성은 *)
독가시접촉판정이 있는 공격을 한 상대를 30%의 확률로 독 상태로 만든다.
투쟁심같은 성별의 상대에게는 기술의 위력이 25% 증가한다.
다른 성별의 상대에게는 기술의 위력이 25% 감소한다.
성별이 없는 상대에게는 기술의 위력이 변하지 않는다.
우격다짐*부가효과가 있는 기술의 위력이 증가하지만 부가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포켓몬분류신장체중알 그룹포획률
029 니드런♀독바늘 포켓몬0.4m 7.0kg괴수
육상
235
030 니드리나0.8m20.0kg미발견 120
031 니드퀸드릴 포켓몬1.3m 60.0kg 45

진화레벨 16 +달의 돌
029 니드런♀030 니드리나031 니드퀸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25배0배
땅 물 얼음 에스퍼강철 고스트 노말 드래곤 불꽃 비행 악 풀격투 바위 벌레 페어리전기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029 니드런♀554752404041275
030 니드리나706267555556365
031 니드퀸9092[1]87758576505

도감설명
029 니드런♀
적 & 녹
파이어레드
작아도 독바늘의 위력은 강렬하므로 주의가 필요. 암컷은 뿔이 작다.

리프그린
몸은 작아도 독바늘을 가졌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암컷은 뿔이 작다.
피카츄온순한 성격으로 싸움은 좋아하지 않지만 자그만 뿔에서 독이 나오므로 요주의.
금/하트골드자그만 뿔에 담긴 독의 위력은 굉장하다. 자그만 상처로도 생명을 앗아간다.
은/소울실버싸움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여차할 때에는 뿔의 독으로 상대를 괴롭게 만든다.
크리스탈몸집이 작고 매우 얌전하다. 공격받으면 자그만 독바늘로 싸워서 몸을 보호한다.
3세대자그만 몸을 지키기 위해 강력한 독바늘이 발달했다고 생각된다.
화나면 뿔 끝에서 맹독을 낸다.
4~5세대싸움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 독바늘에서 분비되는 독은 한 방울로도 생명을 앗아간다.
030 니드리나
적 & 녹
파이어레드
암컷이라서 성격은 온화하다. 입에서 내는 초음파는 상대를 혼란시키는 힘이 있다.

리프그린
암컷이라서 뿔의 성장이 느리다. 할퀴거나 깨무는 등 육탄전을 선호한다.
피카츄굴 안에 있을 때에는 반드시 가시가 푹 들어간다. 긴장을 풀고 있다는 증거다.
금/하트골드새끼에게 먹이를 나눠줄 때 어미가 잘게 씹어서 부드럽게 만든 먹이를 토해서 준다.
은/소울실버온화하고 온순한 성격. 뿔의 성장도 느리기 때문에 좀처럼 싸우려 하지 않는다.
크리스탈온화한 성격. 적에게 공격받을 것 같으면 온몸의 가시를 곤두세운다.
3세대동료나 가족과 함께 있을 때에는 서로 상처 입히지 않도록 가시가 푹 들어가 있다.
동료와 떨어지면 불안해지는 것 같다.
4~5세대위험을 감지하면 온몸의 가시를 곤두세운다. 니드리노에 비해 가시의 성장이 느리다.
031 니드퀸
적 & 녹
파이어레드
딱딱하고 바늘과 같은 비늘이 몸을 뒤덮는다. 흥분하면 바늘이 곤두선다.

리프그린
딱딱한 비늘로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킨다. 관록이 있는 몸으로 대담한 기술을 내보낸다.
피카츄딱딱한 비늘로 뒤덮인 옹골찬 몸을 지녔다. 비늘은 다시 돋아나는 것 같다.
금/하트골드전신이 바늘같은 비늘로 뒤덮혀 있다. 어떠한 공격에도 기가 죽은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은/소울실버비늘로 뒤덮인 튼튼한 몸으로 둥지의 입구를 지켜 적으로부터 새끼들을 지킨다.
크리스탈딱딱한 비늘에 뒤덮인 옹골찬 몸은 어떤 공격에도 괜찮다.
3세대딱딱한 비늘로 뒤덮인 몸을 부딪혀서 상대방을 받아버리는 공격이 특기이다.
어린아이를 지키고 있을 때가 가장 강하다.
4~5세대갑옷처럼 단단한 비늘이 전신을 둘러싼다. 둥지의 새끼를 목숨 걸고 지킨다.

1. 소개

니드킹과 함께, 성별의 개념이 없었던 1세대에서 성별이 있었던 포켓몬.

니드킹과는 달리 니드리나로 진화할 때부터 뿔이 퇴화되지만 흥분하면 온몸에 독성 비늘이 돋는다고 한다. 덩치도 좀 작고 선도 가시가 다닥다닥 붙어있는 니드킹보다 둥근 편.

니드킹, 코뿌리와 더불어, 로켓단의 최종보스 비주기를 대표하는 3대 드릴 포켓몬 중 하나였다. 3세대까지만 해도 그런 주제에 진화 단수가 차이났지만 4세대에서 거대코뿌리가 나오면서 셋이 전부 3단진화 포켓몬이 되었다. 그러나 능력치는….

2. 성능

전체적으로 니드킹보다 내구력을 중시한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어서, 적절히 잘 분배해주면 성원숭지진이나 이상해꽃리프스톰을 2방까지 버틸 수 있다. 때문에 투쟁심보단 독바늘 특성의 활용도가 더 높으며, 스텔스록독압정을 까는 서포트 용도로 사용하는 전법이 유효하다.

물리기로는 지진, 스톤에지, 깨물어부수기[2]가 주로 사용되며, 특수기로는 대지의힘냉동빔이 주로 사용된다. 그 밖에 카운터도 배울 수 있는데, 웬만한 비자속 지진은 1방 버티는 맷집을 활용하면 물리 어태커들을 역관광 태우는 데에 유용하다. 이 전법에는 상대의 랭업을 도발로 미리 봉쇄하는 것도 좋다.

교배면에서 무척 특이한 경우라 모르고 실수를 범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니드퀸은 니드킹과 교배가 안 된다. 니드런♀일 때는 교배가 가능하지만, 진화해서 니드리나가 된 이후부터는 교배불가 그룹이 되기 때문이다.페도 돋네 본격 폐경기 드립 이는 새끼들을 돌보고 적과 싸워서 지켜야 하는 입장이 되었기 때문이라는 설정이 1세대 당시부터 있었기 때문이다. 니드킹은 진화해도 문제없이 교배 가능.

5세대 드림월드에서 신특성과 함께 기습이 달린 니드런 암컷이 등장함에 따라 에스퍼 타입을 견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신특성의 유효성은 니드킹 쪽을 참조. 다만 이 기습이 유전되거나 하진 않기에 기습+신특성 조합의 니드런을 쓰겠다면 데려온 녀석으로 끝장을 본다는 느낌으로 개체/성격선별을 하는걸 권장한다. 니드런 암컷의 개체선별 자체는 이게 아니더라도 이후에 태어날 신특성 니드런들을 위해서라도 통용된다.

6세대에선 니드킹과 함께 공격 종족치가 82에서 10오른 92가 되어 부족한 화력이 보충되었다.

그리고 6세대에선 알 그룹이 존재하지 않는 야생 포켓몬들은 개체값이 무조건 3V로 고정되는데, 본래 아기 포켓몬이나 전설의 포켓몬들에 적용시키기 위한 용도겠지만, 그 덕분에 부조리하게도 니드런도 아니고 야생 니드리나가 3V 고정이란 진풍경이 벌어진다. 흠많무.

3. 애니메이션

애니판에선 니드런 암수간의 커플이 등장하는데, 그 주인들간의 안 좋은 사이에도 불구하고 로미오와 줄리엣마냥 꿋꿋이 만나다가 결국 주인들이 서로 화해하고 두 마리 동시에 진화한다.. 상당히 훈훈하게 끝나는 에피소드였지만 게임판을 생각하면 안습..불임행

애니판의 꼭두가 지우와의 대전에서 맨 처음 타자로 '니드리나'를 꺼내기도 했다.꼭두는 노말타입 전문인데 어째서

특별판인 '뮤츠, 나 여기에 있다'에선 새끼 니드퀸이 나온다. 사실 본편이나 극장판에서 진화의 여부는 나이랑은 상관없다고 언급한다. 대표적인 예가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의 마. 속성 진화

포켓몬스터 디 오리진의 3화 에서는 비주기의 포켓몬으로 등장. 두번치기와 파도타기로 리자몽을 기절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