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누케사쿠

last modified: 2015-04-02 03:45:39 Contributors

Contents

1. 抜け作(ヌケサク)
2. 죠죠의 기묘한 모험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
2.1. 관련 게임에서
3. 하는 김에 얼치기의 등장인물.


1. 抜け作(ヌケサク)

일본어로 얼간이, 등신, 쪼다. 뭐 이정도의 의미.

2. 죠죠의 기묘한 모험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


죠죠 3부가 연재되던 같은 시기에 소년 점프에 연재되었던 하는김에 얼치기의 캐릭터인 아이다 누케사쿠를 패러디해서 등장시킨 것이라고 한다.

번역본에는 원본의 의미를 살려 '머저리'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었다. 정발판에서는 '얼치기'.

작중에서도 "그 얼치기(누케사쿠)도 데리고 와." "그런데 아까 제 이름이 누케사쿠(얼치기)인건 어떻게 아셨나요?" 같은 개그신이 있다. 이거야 원.

3부에서는 시생인들은 흡혈귀라 불리며 그도 그렇게 불렸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에서의 성우는 네모토 코우타.

원래 1,2부에서 시생인은 인간보다 더 강한 존재로 묘사되었었는데, 어째서인지 일반인인 바닐라 아이스, 테렌스 트렌트 다비, 케니 G는 누케사쿠를 완전히 깔보았으며, 심지어 누케사쿠에게 허튼짓 하면 죽인다는 폭언까지 한다. 강력한 스탠드를 가진 바닐라 아이스는 그렇다 치더라도 스탠드가 전투용이 아닌 다비나 케니 G에게 까지 무시당한거 봐서는 시생인임에도 불구하고 능력치가 굉장히 낮았던 것으로 보인다. 여하튼 앞의 세명이 모두 당하자 누케사쿠는 이 들을 비웃으며, 죠죠 일행을 기습할 준비를 한다.

머리 뒷면에 여자의 얼굴을 만들어낼수 있으며, 사실 이게 스탠드 능력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스탠드 능력이라면 진정 허밋 퍼플보다 약한 능력. 하지만 DIO에게 특별히 언급 되지 않은걸 봐선 스탠드는 아닌듯하다. 어쩌면 1부 당시 디오가 저질렀던(?)것처럼 그냥 개조된 시생인일지도.

이 능력으로 DIO에게 붙잡혀 온 여자로 가장하여, 죠타로 일행을 암습하려 했다. 그러나 손은 여전히 거꾸로라서 당연히 들켰고, 발악을 해보지만, 문제는 상대가 스타 플라티나... 죠타로에게 접근하자마자 냅다 후드려 맞고, 죠타로에게 흡혈귀라는 존재의 내구성 확인용 모르모트로써 오라오라를 난타당한다.(…)

이후 죠타로 일행에게 협박당해 DIO가 있는 방을 가르쳐주었고 그 후 DIO가 무서워서 'DIO님, 이 녀석들을 혼쭐내주세요!'라면서도 죠타로 일행이 시키는대로 DIO의 관을 개방하다가[1] 더 월드에 의해 시간이 정지당한 상태에서 자신도 눈치채지 못한 사이 관속에 쳐박혀서 난자당해 어째서 자기 손으로 연 관 안에 자신이 들어있는지, 어떻게 자신이 살해당한건지 의문을 품은 채로 사망한다.

OVA판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서는 누케사쿠가 짤렸기에[2], 대신에 무함마드 압둘이 대신 관을 열다 누케사쿠와 똑같은 방법으로 관광당했다. 대신 압둘은 큰 부상을 입었긴 해도 즉사하지는 않았지만, 그 이후 원작과 똑같이 크림에 의해 아공간으로 삼켜지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압둘 지못미...

니시오 이신이 쓴 노벨라이즈판 《OVER HEAVEN》에서는 진짜로 DIO가 뒷통수에 여자 얼굴을 달아놓은 스탠드 능력도 없는 단순 시생인에 불과한 것으로 나왔다. 안습.뮈 원작에서의 취급에 어울리는 대우 아닌가?

사족으로 누케사쿠는 1부의 괴인 두비, 2부의 와이어드 벡을 잇는, 최종 보스전 직전에 등장하는 이름있는 흡혈귀이다. 물론 셋 중 가장 허접하지만(...).

2.1. 관련 게임에서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는 얕은 층에서 나오는 전투력 측정기.

설명도 필요없을 만큼 초반 레벨업 용으로 잘 쓰이는 녀석. 주제에 돌가면의 흡혈귀라서 허밋 퍼플을 공격 디스크로 장비하고 있으면 한방에 즉사한다 (…)[3]

기억 디스크로도 등장하며, 그 효과는 나쁜 기억을 떠올려 그 층에서 공격력 저하. 얄짤없이 적에게 던지는 용도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미래를 위한 유산-에서는 DIO알렛시세트신에 의해 어려진 모습으로 등장한다. 정확히 말해서 바꿔치기 당한것(…)

강 기본기로 여자 얼굴을 만들어 알렛시의 공격을 반사하는 특징이 있다. 어려진 죠타로와 함께 접근하기 까다로운 상대.

참고로 이녀석 자이로 체페리나 죠니 죠스타, 와무우도 없는 무겐 케릭터가 있다! 기본적으론 미래를 위한 유산판 복붙이지만 강기본기가 채력 회복으로 바뀌었고 초필살기가 2개 추가 되었는데 하나는 천장 구석에 붙은후 떨어지면서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고 나머지 하나는 갑자기 놀라더니 스타 플래티나를 소환해서 오라오라 러쉬를 날리는 것인데 자기도 같이 맞는다(...) 데미지는 회복이 되긴하지만 안습.

죠죠 올스타 배틀에서는 DIO의 저택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기믹으로 등장하며 무대로 난입해 범위 내에 있는 캐릭터를 내리찍는 공격을 한다.상대가 DIO나 디오라도 개의치 않고 공격한다. 오오 누케사쿠 오오

3. 하는 김에 얼치기의 등장인물.

소년점프의 '하는김에 얼치기(ついでにとんちんかん)'의 등장인물인 '아이다 누케사쿠'(間抜作).

이름의 유래는 제목의 頓珍漢(얼뜨기, 뚱딴지)를 보면 알수 있지만 1번 항목의 누케사쿠(抜け作)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에 패러디 되어 등장하기도 하였다.전혀 다르지만

패미콤점프 영웅열전 (1989, BANDAI)에도 등장한다.
----
  • [1] 이 때 이미 죠타로 일행은 DIO의 공격에 대비해 벽을 부수어 관 근처를 햇빛으로 비춰놓은 상태였다. DIO야 시간을 멈추고 해당 햇빛 범위를 나갔다 쳐도 누케사쿠는 어떻게 그 빛을 쬐면서 천천히 관을 연 것일까. 썬크림 범벅?
  • [2] 짤린 이유에 대해선 저작권 때문에 그렇다는 설과 무거운 분위기인 OVA(실제로 원작의 개그스럽게 생긴 인물이나 개그 장면은 죄다 짤렸다)에 맞춰 개그캐인 누케사쿠도 짤렸다는 설이 존재한다. 다른 죠죠 관련 작품들엔 멀쩡히 등장하는 것을 보아 후자로 점쳐지고 있는 중.
  • [3] 허밋 퍼플에 즉사능력이 붙은 건 아니고, 그냥 그 층에서 쌓았을 레벨 기준으로 한두대만 때려도 죽는 자코인지라 흡혈귀에 강한 데미지를 주는 허밋 퍼플이어도 쉽게 죽는다는 의미. 사실 공격력 좀 되는 스탠드로 툭툭 때려도, 아니 그냥 주먹으로 패죽여도 잘만 죽어나가는 나약한 몸 되시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