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노아(소울 이터)

탐욕노아.JPG
[JPG image (Unknown)]


만화 소울 이터의 등장인물. 애니판에선 아라크네편에서 끝나버린 관계로 등장하지 않는다.
닌텐도 Wii용 게임인 <소울 이터 : 모노톤 프린세스>에서 등장하는 적대세력인 그리모어의 생김새를 따온 캐릭터. 작가의 마음에 드는 생김새였다고 한다.

등장 초기 에이본을 사칭하며 에이본의 서를 지니고 다니며 아라크노포비아에 접근하여 암약하고 다녔다. 그러다 모스키토와의 싸움에서 그 정체가 드러난다.

최고로 강한 시절로 돌아간 모스키토조차 쓰러뜨리고 데스 더 키드도 에이본의 서 안에 빨아들인 채 어디론가 사라진다. 그 역시 귀신 아수라를 손에 넣는 것이 목적. 그러나 그의 경우엔 단순히 아수라만이 아니라, 에이본의 서를 이용해 사신이나 여타 모든 걸 손에 거머쥐려는 야망을 지니고 있다. 스스로를 일컫길, 새로운 지배자이자 그 모든 것.

주로 에이본의 서에 수집해둔 수집품-일종의 소환수들을 꺼내 적을 공격하는 전법으로 싸우고 있다. 그 자신도 마도구 제작 기술을 지니고 있어 고페르의 몸을 개조해냈고 작중에서도 마도구를 만들어 실험해보는 모습이 나온다.

관심있는 것에 대해선 반드시 수집하려 들며, 그 외에 대해선 대단히 차갑게 나온다. 모든 사람들에게 경어를 쓰는 것이 특징. 그 혼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공포를 느끼게 할 정도이며 엘리자베스 톰슨 역시 그에게 공포를 느껴 제대로 움직일 수 없었을 정도. 이후의 키드의 언급에 따르면 끝을 알 수 없는 사악함을 지니고 있다고.

79화와 80화에선 아주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한지우처럼 놀고 있다. (...) 모자까지 잠시 뒤로 돌려 썼다!! 심지어 79화에서는 주문으로 쓴 말이 KIMI NI KIMETA... 지우가 포켓몬을 꺼낼 때 쓰는 대사인 "너로 정했다!" 그 대사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81화에서 데스 더 키드와 결전 후 사망[1]하였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신을 대신하는 존재가 되겠다던 포부를 밝히자마자 사망한 비운의 사나이가 되었다. (남자가 그 정도 포부는 가져야 되는게 아닙니까...) 다만 이 이야기를 하자마자 키드에게 신나게 까였다. 네놈은 틀려먹었다느니 세상은 균형이 중요하다느니 모든 것에는 대체 무슨 미학이 있냐느니 ...

이후 데스 더 키드의 1회용 필살기 페어런츠 세븐 레이즈에 의해 영혼 반응마저 없이 완전히 소멸하였다.

마지막까지 수집가적인 면모를 과시하며 떠났다. 페어런츠 세븐 레이즈를 맞으면서 "이 빛도 전부, 모두 내 것이다"라고 한 것. 지극히 수집가다운 최후였다.

사망과 함께 모자가 벗겨졌다.[2]

사망과 함께 수많은 키드 팬들을 키드 안티로 돌아서게 만든[3] 대단한 남자. 국내 팬들의 블로그 몇 개가 이 캐릭터를 조문 및 추모했다.

현재 에이본의 서의 사본은 불타 사라졌으며 원본은 고페르에 의해 운송중. 에이본의 서의 목차에 의해 반쯤 확인사살되었다.

분노노아.JPG
[JPG image (Unknown)]


그러다가 입을 모양채로 침울해있는 고퍼의 앞에서 책속에서 다시 부활했다! [4]

사실 진짜 흑막은 바로 에이본의 서 내부에 있던 바로 그 목차였다. 그는 지혜의 광기를 퍼트리고자 하고 있었는데, 그 일환으로 나타난 것이 노아. 이전까지 나타났던 노아는 바로 탐욕의 장의 보스였던 것이다. 모든 걸 갖고 싶다는 욕망도 이 때문이었던 듯. 키드가 노아를 가리켜 수집에 미친 기계라 표현하며 모든 것을 손에 넣으려 드는 것만 있을 뿐 인간이라면 당연히 가지고 있을 지향성이 없다고 말한 것도 이것이 이유라 할 수 있다. 이 노아 자체는 BREW를 손에 넣기 위해 내보낸 것으로, 목차 입장에선 노아가 사라졌다고는 해도 목적은 달성한 것. 이후로도 지혜의 광기를 퍼트리려는 행보는 계속된다.

그리하여 새로이 나타난 노아는 바로 분노의 장의 보스인데, 이전 노아와는 생긴 게 똑같아도(옷차림은 상당히 다르다. 탐욕의 노아는 버버리 모자를 쓰고 버버리코트를 입었지만, 분노의 노아는 검은 셔츠에 흰색 바지로 상당히 가벼운 차림이다. 다만 모자를 쓰지 않았기에 헤어스타일이 그대로 드러나는데, 올백머리다.[5]) 성격이 판이하게 다른 모양이다.[6] 척 보기에도 거칠어보이는 태도로 고페르의 멱살을 잡았다.[7]

사무전에서 아수라의 위치를 포착한 시점에서, 고퍼를 닥달하며 어디론가 향하고 있다.

그리고 사무전 귀신 원정대가 도화사들과 혈전을 벌이는 도중, 시드 바렛이 귀신이 있는 곳의 입구로 들어간 뒤 그 자리에 나타나 마침 대기하고 있던 아카네, 크레이와 대결하게 된다. 섣불리 크게 움직였다간 도화사들이나 사무전 원정대에게 들킬지도 모른다는 걸 알면서도 소리를 질러대는 걸 보면 이전 탐욕의 노아 정도의 주도면밀함은 없는 듯. 그 뒤 시드가 갔던 통로를 통해 들어간다.

이후 마침내 귀신 아수라와 조우. BREW의 힘과 에이본의 서 내부의 인덱스의 제어를 통해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아수라에게 마침내 일격을 먹이고 붙드는데 성공한다. 득의양양하여 아수라가 하는 말도 무시하지만, 애초부터 아수라가 말을 걸고 있었던 건 분노의 노아가 아니라 그 뒤에 나타난 크로나. 그리고 크로나의 검은 피에 귀신과 함께 녹아버린 뒤 흡수당한다. 이후 필요없다며 홀로 다시 밖으로 배출된다.

이후에 사신이 된 키드와 지상의 데스 사이즈 등 최강자들과 아수라가 싸우는 중에 고퍼가 뜬금없이(...) 끼어들어 '다른 노아 님들도 내놔!'라고 하자 ㅇㅇ하며 뱉어준다.오오 고퍼 오오 113화에 고퍼가입을 W자로 하고 격하게 좋아하며 죽은 탐욕을 제외한 6명을 힘들게 옮기고 있는데, 자는 얼굴을 보면 왼쪽부터 색욕, 질투, 나태, 식욕, 오만, 분노의 노아로 보인다. 노아 하렘 달성

----
  • [1] 변변한 사망 플래그 하나 없이 바로 훅 가버리셨기 때문에 사망을 믿지 않는 팬들이 더 많다.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한지우를 오마주 한 덕분에 작가인 오오쿠보 아츠시가 징계를 받은 것이 아니냐는 소문도 간간히 들리고 있다. 그러나............... 이하 스포일러
  • [2] 마지막 컷의 작화가 괜찮게 나오는 바람에 팬들은 작가를 욕하던 손길을 잠시 멈추었다고 한다.
  • [3] 데스 더 키드의 납치와 함께 이 남자가 등장하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키드 팬들은 노아를 좋아한다. 노아 팬은 대부분 키드 팬으로 유입되었기 때문에 노아 팬들은 키드를 좋아한다. 결국 키드가 노아를 죽임으로서 최애캐가 최애캐를 죽이는 충공깽스러운 사태가 발생하고 만 것이다.
  • [4] 이 때 당시 81화 스포일러 이후 노아를 추모 및 조문했었던 모든 블로거 및 팬들은 새가 되었다.
  • [5] 이 부분에 있어 노아의 디자인이 모스키토와 닮았다는 설이 등장했고, 상당한 지지를 얻고 있다.
  • [6] 탐욕의 장의 보스인 노아는 경어를 사용했으나, 분노의 장의 보스인 노아는 경어를 사용하지 않는 부분만 봐도 이미 차이가 크다.
  • [7] 이 때 고퍼의 반응 또한 백미인데(볼을 붉혔다. 아무리 노아 얀데레라고는 해도 소년만화에서 그러면 안 되잖아요), 이를 스포일러 번역하는 모 블로거가 "화끈하십니다, 노아님" 으로 번역했다. 망가스트림의 영문버전으로는 "You are wild, Noah-S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