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노라드 Ⅱ

last modified: 2014-11-22 21:40:36 Contributors


아크튜러스 멩스크의 기함 목록
히페리온 노라드 Ⅱ 노라드 Ⅲ
스타크래프트테란 배틀크루저로 능력치는 체력 700/방어 4/ 공격50이다.[1] 이름 유래는 아무래도 미국의 NORAD에 있는 강력한 벙커인 듯하다.

테란 연방의 최강급 부대라 할 알파 전대의 장군인 에드먼드 듀크기함. 작중에서 최강의 스펙[2]을 자랑한다고 알려져 있다. 스토리상으로 히페리온과 싸워서 이겼다고 할 정도. 게임에서도 둘을 싸우게 하면 노라드가 이긴다. UED와 상대할 때 잠깐 등장하는 히페리온은 공격력이 250이지만 이것은 시나리오상 UED 함대와 멩스크가 대면할 때 레이스를 원샷에 격추시키기 위해서(…) 능력치를 그렇게 설정한 것.



하지만 사용하는 주인이 주인인지라(…) 저그에게 신나게 두들겨 맞다가 스커지 1기한테 격추받는 안습적인 면모를 보이며[3], 듀크가 아크튜러스 멩스크코랄의 후예로 넘어가는 결정적인 계기를 만든다. 그래도 그렇게 추락했는데 살아있는 것을 보면 어지간히 튼튼한 모양.(하긴 함교의 목(?)부분을 맞았으니까 반파로 살아남았지, 함교 부쉈으면 듀크는 사라지고 말았다...)

동명함으로는 아크튜러스 멩스크의 기함[4]이라 추정하는 노라드 Ⅲ가 있다. 1번함인 노라드 I 은 브루드워 훨씬 전인 조합 전쟁 때 사라졌다라 추측한다. 따지고 보면 노라드 II는 스타크래프트2 시점에서까지 유일하게 살아있는 노라드 기종인 셈.


건물 버전 노라드 Ⅱ도 있다. 격추를 겪자 멩스크의 명령을 받은 레이너가 구하러 갈 때 처음 나온다. 반파인 채 나오며 설령 수리를 100% 다해도 다시 떠오르지는 않는다. 눌러 보면 김빠지는 치찰음만 난다.(…)
----
  • [1] 이 유닛을 X-tra Editor로 고치면 늘 기본 공격력인 50으로 고정인데, 이때 얼굴만 뒤집어 씌운 제라드 듀갈이나 아크튜러스 멩스크 중 공격력을 고쳐야 정상적으로 바뀐다.
  • [2] III이 더 좋은 스펙이다. 생명력이 무려 1500!!
  • [3] 동영상을 보면 호위 함대는 어디로 내뺐는지 모른다. 연방전선을 시찰하러 갔다가 하필 저그군단을 만나 추락한다. 그리고 왠지 가디언들이 우주공간에서 노라드를 둘러싼다.(...)
  • [4] 브루드워 저그 임무 5에서 에드먼드 듀크가 노라드 III을 타고 있다가, 케리건의 저그가 공격해 격추시켜 부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