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노노무라 류타로

last modified: 2015-04-14 14:06:46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생애
3. 인터뷰
4. 노노무라 재일 의혹?
5. 패러디
6. 이후

1. 개요

村 竜太郎(ののむら りゅうたろう)


2. 생애

1966년 7월 29일에 태어났다. 오사카에서 키타노(北野) 고등학교를 나온 뒤에 칸사이대학 법학부를 졸업한 뒤, 니시노미야 시에 거주했다. 시청에서 공무원으로 일하다가 효고현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었다.

효고현의회 소개페이지. 당선되기 전에 4번이나 낙선을 했다.

하시모토 도루가 이 사람의 고등학교 후배다. 니시노미야 유신회를 자칭하고 있지만, 일본유신회하고는 무관하다. 니시노미야 시장 선거 등에도 출마했다. 결국 2011년에 드디어 당선되었다.

사실 이러한 사실 외에는 별로 유명한 인물도 아니었으나... 겨우 이거 하나 적자고 이 페이지가 작성된게 아니다.

3. 인터뷰

정무활동비 300만 엔이 교통비[1] 등으로 사용되었다고 보고했음에도 영수증, 상세한 활동보고가 없어 지적되자 그는 2014년 7월 2일에 기자들을 불러들여 인터뷰를 했다.


전체 영상.



문제의 통곡하는 부분(자막). 패러디로 쓰이는 건 대체로 이쪽에서 등장한 내용들이다.



뉴스 중계에 나온 축약본(자막).

노노무라가 칸사이 출신이기 때문에 칸사이벤으로 말하는걸 알 수 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열도고승덕
고승덕은 그래도 개연성이라도 있지 이 사람은 말 그대로 뜬금포

인터뷰를 하다가 갑자기 감정이 복받쳤는지 '겨우 의원이 되었다구요!'[3], '여러분이 저를 뽑아줘서 그렇게 된 거 아닙니까' 라는 말을 하고 '제가 이 세상을 바꾸려고 얼마나 노력했는데…' 라며 울부짖었다. 그리고 고령화 문제 등에 대해 일본이 어쩔 수 없다며 알 수 없는 소리 등을 늘어놓았고 유튜브에 영상이 올라가 해외 토픽이 되었다.
2014년 7월 4일에는 bbc공식 홈페이지의 톱 페이지에 뜨거나 cbs, 폭스 tv등 온갖 해외 방송국에 빠짐없이 얼굴을 등장시켰다.

물론 실컷 노노무라 류타로를 가지고 놀고있는 니코동에서 온갖 불명예스러운 별명은 다 얻은건 덤.
300만엔짜리 장난감, 류타로이드(...)라던가.

정작 중요한 정무활동비 300만 엔이 어디에 쓰였는가에 대해서는 상대방과의 약속 때문에 말 못함 이라고 해서 보고 있던 사람들의 어이를 승천시켰다.


참고로 일본 내에서는 약간의 음모론이 돌고 있는데 이 노노무라 의원의 기행이 각종 미디어를 단숨에 점령해버리는 바람에 일본 내에서 집단적 자위권 재해석에 관한 관심도가 대폭 줄어들었다(...)는 것.

한편 트위터에서는 노노무라 의원이 3년 전 올렸다는 트윗 내용이 발굴되기도 했다. 전문 내용은 '결혼을 전제로 교제해주실 수 있는 여성분을 모집합니다. 트위터에서 팔로우하고 DM으로 메일 주소 교환 가능하신 여성분에 한합니다(...)'

4. 노노무라 재일 의혹?


호오! 한국에선 손윗사람의 술을 함부로 마시면 안 되지만 세 번을 권했을 때는 안 마시면 오히려 실례가 되지. 그럴 땐 손윗사람에게서 얼굴을 돌리고 손으로 입을 가린 뒤에 마시도록 하고 있는데 그대로 하시고 있구먼.

그 와중에 혐한들은 마실 때 가리고 마시는 게 한국인의 버릇이라고 노노무라 의원이 재일이라고 주장했다. 도 아니고 물... 그렇다고 저 만화가 혐한이라는 건 아니다 넷 우익들은 민주당 의원들의 물 마시는 사진들을 모아놓고 '민주당은 재일천지다!' 등의 루머를 퍼뜨리고 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왼쪽부터 민주당 출신 총리인 간 나오토, 하토야마 유키오, 노다 요시히코가 나와있고 맨 오른쪽에는 무소속이지만 탈원전 운동과 덴노에게 편지를 전달해 우익들의 어그로를 제대로 산 야마모토 타로의 사진이 나와있다. 노노무라 의원의 경우는 오사카 출신인 것도 재일 의혹에 한 몫 했다. 일본인 한국인 동일체설

물론 한국에서도 술을 마실 때나 저러지 물을 비롯한 무알코올 음료를 저렇게 마시지는 않는다. 일본의 다도 예절에서 보이는 자세라는 말도 있으나 다도 예절로 보기에도 잔의 밑부분을 손으로 받치고 기울여 먹는 모습과는 다르다. 그냥 물 마실 때 입술 삐죽이 나오는 게 보이면 모양새가 추하니까 가리는 거다 애초에 공무원이 된다는 것은 그 나라의 국적을 갖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 될 수 있는 것이며 공무원이 된 시점에서 제대로 일본 국적의 보유자라는 소리이니만큼 재일의 본래 뜻과는 다르다.[4] 차라리 한국계라면 또 모를까.


자민당 소속으로 2014년에 도쿄도지사가 된 마스조에 요이치도 이렇게 마신 적이 있다. 2011년 국회에서. 그런데 넷 우익들은 마스조에가 외국인참정권에 긍정적인 편이라는 점을 들어 마스조에도 자이니치로 취급한다... 관련 글.


심지어는 동영상을 역재생하니 한국어처럼 들리더라아니 한국어는 커녕 영어도 못하는 놈들이라는 얼토당 토않는 이유까지 붙여가며 재일로 몰아가려는 넷우익들의 시도는 이쯤 되면 그냥 안쓰럽다는 말밖에 안 나올 지경이다. 도대체 어디가 한국어처럼 들린다는 거야 왠만한 한국말들도 역재생하면 일본어처럼 들린다 근데 이 영상이 인기가 있는지 어느새 광고까지 붙었다... 근데 심영 목소리와 비슷하다

5. 패러디

위 인터뷰로 각종 패러디가 쏟아졌다. 관련글.


노노무라 의원이 개그맨 앙가루즈의 타나카 타쿠시와 닮았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이에 타나카 타쿠시는 안 닮았다며 통곡하는 패러디를 했다.

국내에서는 '일본의 고승덕' 이라는 모습으로 소개되어서 그런지 고승덕 의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결국 콜라보레이션도 나왔다. 노노무라vs고승덕. 이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은 아니지만 애비메탈 패러디를 만들었던(...) 사람도 '300만 리터의 눈물' 이라는 메탈 버전 패러디를 발표했다.

image_196.jpg
[JPG image (Unknown)]

image_197.jpg
[JPG image (Unknown)]


제목학원(보케테) 드립 소재로도 흥하는 중이다.

인간관찰! 모니터링[13]의 2014년 12월 25일자 크리스마스 3시간 SP 방영분에선, 예능인 "베키"와 "로라"가 1일 정장과 비서가 되어 마을을 돌아보는 기획을 가졌었는데, 여기서 베키가 실제 정장에게 1일 정장의 역할을 마치며 "저, 계속하면 안되나요? 겨우.. 겨우, 정장이 되었단 말이에요! 제가 얼마나 노력했는데..."라며 울부 짖었다. 이와 함께나온 나레이션과 자막은 '이거 올해 어디선가 본듯한 장면이...'.

그외에도 올해의 뉴스는 역사에 남을것인가? 2014 SP등 여러 방송에서 조리돌림을 당하고 있다.

2015년에도 아직 전파력이 남았는지 은혼/애니메이션 방영 재개 첫 화 모두에 사카타 긴토키가 머리모양, 손동작. 통곡 3종세트로 패러디했다. 이쪽은 완결편이라고 뻥을 치게 된 추태에 대한 사죄기자회견이라는 명목.#

6. 이후

2014년 7월 12일자로 효고현 시의원에서 사퇴하였으나 효고현 시의회는 노노무라 의원을 형사고발 하기로 결정했다! 험난한 길이 예상된다.

2014년 워스트 사회문제 2위에 올랐다. 1위는 STAP세포로 알려진 만능세포 연구논문 조작 사건이며, 3위는 사무라고치 마모루 고스트라이터 기용 사건이다.
----
  • [1]온천에 106회나 다녀왔다 한다. 도합 195번... 당초에는 신칸센 티켓 발매기에서 영수증을 뽑는 법을 몰랐다고 답하기도 했었는데 자동 발권기에서 사보면 알겠지만 영수증 뽑겠느냐 안 뽑겠느냐는 메시지가 바로 나오기 때문에 모를 리가 없기 때문에 무척 난감한 변명이었다. 이거 외에도 실제로 교통비로 썼다고 했는데 그 날은 날씨 때문에 특급 열차가 운행 중지였다거나 하는 식의 거짓말까지 드러났다.
  • [2] 1분 37초부터 3분 24초까지가 그 내용
  • [3] 이 부분은 'MAD 의원이 되었습니다!!' 라고도 들리기 때문에 재료로 쓰이고 있다(...)
  • [4] 일본의 국법에는 재일 한국인은 참정권 및 선거권이 주어지지 않는다.
  • [5] 7월 22일 카테고리 종합 1위.
  • [6] 드라마 《타임슬립 닥터 JIN》의 테마 음악을 덧씌운 것이다.
  • [7] 아나운서의 내레이션까지 피아노로 연주했다!
  • [8] 단 1주일 만에 레드 존 매드무비만 15개가 나왔다. 특히 RED RYU-TA RONE에는 노노무라 의원이 디제잉하는 모습도 나온다(...) DJ NONOMURA
  • [9] 사무라고우치 마모루 고스트라이터 기용 사건 항목에 나와있는 그 MAD의 후속작 격인 동영상이다.
  • [10] 원곡은 김흥국 노래가 아니라 포르노 그라피티의 'アゲハ蝶'.
  • [11] 본래 키시카와 부장이 나와야 하는 장면을 노노무라 류타로의 기자회견장면으로 바꿨을 뿐인데 매우 절묘하다
  • [12] GOLDEN BOMBER女々しくて패러디. 2015년 1월 시점에서 노노무라 류타로 태그 달린 동영상중 재생수 1위를 달리고 있다.
  • [13] 매주 목요일 8시부터 TBS에서 방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