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네트워크

last modified: 2014-05-09 17:32:07 Contributors

Contents

1. network
2. 다단계 판매
3. 마술사 오펜의 용어
4. 시드니 루멧 감독의 1976년 영화 네트워크


1. network

통신망. 주로 컴퓨터 용어로 쓰이며, 여러 개체가 연결되어 정보를 주고 받는 경로 정도의 의미. 자세한건 통신망 참조.

2. 다단계 판매

다단계 판매 기법을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어원은 1.

3. 마술사 오펜의 용어

어원은 1. 키에살히마 대륙에 설치되어 있는 마술적인 정보망. 정보를 무차별적으로 기록하며, 마술이긴 한데 마술을 사용하는 술자가 없다. 오펜은 엄밀한 의미에서는 마술이 아니라고 했다. 차일드맨 파우더필드에 따르면 고도의 백마술의 일종이라고.

백마술사가 아니라도 마술을 사용할 수 있고 적절한 기술이 있으면 네트워크에 기록되어 있는 과거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차일드맨은 그것이 가능했으며, 그 기술을 포르테 퍼킹검에게 전수해 주었다.

네트워크를 다룰 주 아는 자는 멀리 떨어진 곳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아내거나, 다른 사람에게 메세지를 보내거나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만능은 아니라고 한다. 들어오는 정보가 불완전하거나 왜곡되어 있을 수도 있고, 아자리등의 말로 미루어 보면 네트워크에 기록되는 것을 피하는 방법도 있는 듯. 그리고 인간이 대륙 전역에 뻗어 있는 네트워크에서 들어오는 수많은 정보를 모두 다루는 것 역시 불가능하다.[1]

한 마디로 대륙 전역에 깔려서 상시 작동되며 기록을 원격 접속할 수 있는 몰래 카메라

술자가 없어 제어되지 않고 있는 마술이기 때문에 가끔 왜곡 현상이 나타난다. 네트워크의 일부가 폭주, 과거의 정보를 무차별로 불러내는 현상이며 이때 불러진 정보는 현실과 동등한 실체를 가지고 등장한다. 이를 고스트라고 부른다.

고스트는 정보에 불과하지만 현실의 물리 세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물리적인 영향력을 받는다. 다만 폭주의 원인이 되는 왜곡 현상의 중심인 사물이나 생물을 제거하지 않는 이상은 지워도 반복적으로 재호출 된다고. 하티아가 네트워크의 보좌라는 것이 이 고스트를 제거하여 정상적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것.

아주 능숙한 술자라면 고의적으로 고스트 현상을 일으킬 수도 있다. 다미안 르우는 고의적인 고스트 현상으로 자신의 힘을 아끼면서 최접근령에 접근하는 자들을 막아 왔다.

사용법만 알면 누구나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사용자로는, 차일드맨 파우더필드, 포르테 퍼킹검, 라모니로크, 다미안 르우 등이 있었다. 그 외에 성역에 남아 있는 드래곤(마술사 오펜)들도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구체적인 언급은 없다.

1000년전의 정보도 기록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 최소한 드래곤들이 키에살히마 대륙으로 도망칠 당시부터 존재했던 듯. 설치자는 불명.

4. 시드니 루멧 감독의 1976년 영화 네트워크

항목 참고.
----
  • [1] 다만 다미안 르우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이걸 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