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네냐플

last modified: 2014-07-06 23:13:25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룬의 아이들 시리즈의 네냐플
2.1. 네냐플 학원생 등장 일람
3. 테일즈위버의 네냐플

1. 개요

Nenyafle_4leaf.jpg
[JPG image (Unknown)]
ZKSL.jpg
[JPG image (Unknown)]
4LEAF 네냐플 교복 (티치엘, 루시안) 초기 버전 (막시민, 이스핀, 아나이스)

Nenyafle_ispin.jpg
[JPG image (Unknown)]
네냐플 교복을 입은 이스핀 일러스트

4LEAF, 룬의 아이들 시리즈, 테일즈위버에 등장하는 교육기관. 정식 명칭은 '네냐-야플리아(Nenya-Yaffleria)'.[1]

네냐플 관련 일러스트에는 교복이 그려지는 경우가 많다. 정석적으로 붉은 재킷+검은 치마 혹은 바지+주황색 넥타이가 많이 이용된다. 룬의 아이들에서도 교복이 존재하지만 교내에서만 착용하고 외출시에는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듯.

2. 룬의 아이들 시리즈의 네냐플

여러 가지 과목을 가르치지만 특히 마법을 가르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마법에 대해서는 대륙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권위를 가지고 있다.

룬의 아이들 윈터러에서는 약간의 등장만 있었지만, 룬의 아이들 데모닉에서 본격적으로 다뤄진다. 아노마라드 남쪽의 '고양이 등 평원'에 위치하고 있다.

역사를 따져보면 가나폴리 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유서 깊은 곳으로 가나폴리의 대마법사 중 한 명인 안고니나가 설치했다는 안고니나의 커튼이란 이름의 결계에 의해 외부인을 막고 있다.

들어가기도 힘들고 졸업하기도 힘들다(…). 배경이 서양적임에도 불구하고 참으로 한국스러운 시설이 아닐 수 없는 곳. 본교 곳곳에 낙서로 남겨진 학생들의 절규가 인상적인 곳이다. 동서양의 안 좋은 점만 합쳤다. 입학하려면 우선 시험을 쳐야 하고 각 마스터들 앞에서 자신의 자질을 증명해야 한다. 혹은 이례적으로 학장에게 불려가서 이란 것을 받으면 입학할 수 있다고 한다. 애초에 들어갈 마음이 없었던 막시민 리프크네는 이것을 받은 게 아닐까 추정되지만 밝혀지지는 않았다. 막시민은 시험도 치지 않고 코츠볼트로 튀었지만 앨베리크 쥬스피앙이 기어코 학장과 이야기해서 집어넣었다.

과목은 크게 마법 교과, 전사 교과, 학문 교과, 이 3가지로 나뉘게 된다. 마법 교과는 말 그대로 마법이고, 전사 교과는 무기를 다루는 교과이다. 학문 교과는 다시 연금술, 고문학, 수학, 역사학, 음률, 논리학, 웅변술로 나뉜다. 마스터들 앞에서 자질을 증명할 때 이 아홉 과목 중 두세 가지를 증명하는 것.

수업은 각각 과목을 선택하여 듣는 모양이지만 마법 이론은 1학년 때 반드시 들어야 하는 과목으로 지정되어 있다. 위에서 설명한 아홉 가지 과목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심화되어 각 부분별로 강의가 나오게 된다.

학년 승급 시험이 특히 악명높으며 승급 시험에서 떨어지면 첫 번째는 유급, 두 번째는 바로 퇴학이라는 듯. 이로 인해 몇 번씩이나 입학금을 치르고 다시 재입학하는 사람도 셀 수 없는 모양이다.

학원은 기숙사제이며 학생들마다 각각 빌라라고 불리는 숙소를 지정받아 그에 머무르게 된다. 특이하게도 이 빌라에 관해 내려오는 전통으로 '빌라 전쟁'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빌라들 간에 싸움이 벌어지는데 이유는 제각각이며, 일단 싸움이 발생하면 한 쪽이 패배를 인정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분쟁이 일어나게 되는 듯. 스스로 패배를 시인하는 경우 학원 내의 웃음거리가 되는 일이 잦아서 패배를 인정하는 일도 여간해서는 없다고 한다. 조슈아 폰 아르님이 입학한 해에 막시민이 선배가 파이사오라고 12엘소노 준것을 먹튀해서(...) 막시민, 보리스, 루시안이 빌라 전쟁에 휘말려 방 안이 온통 허니 레몬 잼으로 범벅이 되고 루시안은 팔이 부러지는 등 고생을 하기도 했다.

이 학교의 도서관은 포도원으로 불리고 있으며 관리자인 '포도원지기'는 데리케 레오멘티스 교수. 겉보기엔 작은 규모라 의아스러울 수 있는데 실상은 이공간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들을 불러올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는 가나폴리 시대의 자료들도 존재하는데, 가나폴리 멸망 직전에 당시 마법사들이 급하게 이공간으로 쓸어넣은 것 같다고. 특정한 열쇠 주문을 통해 자료를 불러내는 방식인데, 아직 발견되지 않은 옛 자료가 발견된 자료의 수십 배라는 점에서 아주 후덜덜한 규모다. 이 열쇠 주문들을 찾아내는 것을 필생의 과업으로 삼은 마법사도 있을 정도.

포도원의 구조는 약 열 개 정도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고 방은 위쪽의 방과 아래쪽의 침실의 구조로 되어 있다. 위쪽의 방에는 책상, 의자 몇 개, 책꽂이 2개, 검은 돌로 된 서안[2]이 있다. 아래쪽 침실은 책상 아래의 문으로 통하는데, 침대 하나와 장롱 하나만 있는 썰렁한 구조이다. 또 포도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도원지기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이 승인을 받기가 매우 어려워 작은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아야 서너 명밖에 없다. 또한 열흘마다 자신이 불러낸 자료의 열쇠 주문을 검사받고 다시 재승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오래 연구하기는 힘든 곳.

졸업생에 관한 정보를 거의 누설하지 않으며 애니스탄 뵐프도 마찬가지였다. 만약 마법사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내부에서 징계를 결정해, 네냐플 출신 마법사들은 밖에서의 처벌보다 이 내부의 징계를 더 두려워한다고 한다.

3. 테일즈위버의 네냐플

Nenyafle_talesmt.jpg
[JPG image (Unknown)]
막시민: 나랑 카모밀 카페 가자! / 키가 너무 작아진 티치엘: 싫어요오♪
출처는 2013년 일본 테일즈위버 팬 감사제.

2013년 7월 에피소드 3 업데이트 시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요소를 도입한 네냐플 마법학원 시스템이 새로 생긴다.

에피소드 1, 2 챕터를 플레이할 수 없어지는 대신 네냐플에 입학해, 학생증과 수첩을 받아 20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는 강의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성취도에 따라 경험치나 아이템 등 다양한 보수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의 강의의 성취도가 100%가 되어야 다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특정한 요일에만 받을 수 있는 강의도 있다는 듯.

학생증에는 강의를 받기 위한 LP(Learning Point), 힘, 지혜, 매력 수치 스테이터스와 학우의 친밀도가 표시되는데, 친밀도가 오르면 비주얼 이벤트가 발생한다고 한다.

강의를 전부 듣거나 가끔식 집중이되었다는 대사가 뜨면 네냐플 포인트를 준다.[4] 이 네냐플 포인트는 각성 할 때 필요하니 차곡차곡 모아두자. 각성 조건은 1학기 수료, 네냐플 포인트 5000점(테스트서버), 10000점(본 서버).

평가는 그리 좋지 않은 편. 패치 전보다 지루하게 만들어 놓고 왜 에피소드 1, 2를 갈아버렸냐는 평이 대다수다. 전에는 챕터를 깨가는 재미로 한 유저들은 아예 접어버리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네냐플 포인트로 인해서 무수한 욕을 얻어먹는 중. 특히 각성에 상당량의 네냐플 포인트를 요구한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실제로 네냐플에 가면 각성에 필요한 네냐플 포인트를 모으기위한 고렙들이 네냐플에 앉아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강의를 들으면 강의 성취도에 대한 3가지의 상황이 랜덤하게 나오는데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상)
"그럭저럭 수업에 참여하고 았다"(중)
"어쩐지 강의에 집중이 되지 않는다"(하)
+ (상)의 상황을 두번 연속 한다(최상)

로 나뉘고 이어지는 보상에서

친구와의 친밀도- 캐릭터 중에 랜덤으로 "점심 같이 먹자" "날씨도 좋은데 산책이나 어때" "끝나고 나랑 같이 가자" "수업중에 졸아서 그러는데 노트좀 보여줘" 같은 말을 하면서 제안을 한다.[5]
하- 네냐플 포인트X1 중-네냐플 포인트X2 상-네냐플 포인트X5[6]

네냐플 포인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가산점(네냐플 포인트)을 받는다
하- 네냐플 포인트X1 중-네냐플 포인트X2 상-네냐플 포인트X5 최상-네냐플 포인트x10

LP회복- 어째서인지 몰라도 수업중에 졸면 된다.
하- 네냐플 포인트X1 중-네냐플 포인트X2 상-네냐플 포인트X5 최상-네냐플 포인트x10[7]

매력,강함,현명함 증가- 수업 내용에 따라 어떤 것이 오를지가 정해져있다. 듣다보면 "강의의 영향으로 OOO 가 증가했다" 라도 뜬다. [8]
하- 네냐플 포인트X1 중-네냐플 포인트X2 상-네냐플 포인트X5 최상-네냐플 포인트x10

경험치 상승- 한단계 성장했음을 느낀다 라고 한다.[9]
하- 네냐플 포인트X0.5 중-네냐플 포인트X1 상-네냐플 포인트X3 최상-네냐플 포인트x4

5가지 보상중 상중하 여부에 따른 차등을 주고 나온다.[10]
----
  • [1] 태양의 탑에 등장하는 네냐 족이 연상되는 이름이다.
  • [2] 이 서안으로 이공간의 문을 여는 듯 하다.
  • [3] 확실하지는 않다.
  • [4] 3분당 1 회복
  • [5] 친구와의 친밀도 레벨이 오르면 짧은 에피소드(소설이나 챕터 1,2를 봤다면 누구나 다 알만한 내용이지만...)를 보여주고 특정 아이템 효율이 증가한다.
  • [6] 네냐플 포인트 30 쓰고 그럭저럭이면 친밀도 60 증가
  • [7] 최상의 경우에는 잠깐 졸았을뿐 강의에 집중했다 라고 뜬다. 이 경우에 400~500 정도의 LP를 한번에 회복하는데 굉장히 아깝다..
  • [8] 머리에 쏚쏚 들어온다! 후에 증가하면 사실상 1업 그냥되고 LP도 다차서 운 좋으면 "수치 증가→ 렙업→ LP 회복→ 강의 2~3번 들음→ 또 수치 레벨업 →LP회복 →반복"으로 서너번 연속 렙업도 가능하다.
  • [9] 가장 인기 없다. LP 40짜리(두시간동안 충전해야 얻을수 있는 수치) 수업 듣고 그럭저럭 수업 참가해봤자 경험치 4만~5만 정도 주는데 이정도 경험치면 레벨 80대의 카울 퀘스트 하나만 깨도 이거보단 더 주기 때문.
  • [10] 이게 완전 랜덤이라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해놓고 "졸아버렸다" 라던가 반대로 "어쩐지 강의에 집중이 되지 않는다" 라고 해놓고는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가산점을 받았다" 고 뜨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