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너는 내 운명

last modified: 2015-04-04 23:18:57 Contributors

Contents

1. 다큐멘터리
2. 영화
3. 드라마
4.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교양 프로그램

1. 다큐멘터리

시한부 선고를 받은 여대생 서영란과 그녀를 사랑한 남성 정창원을 주인공으로 한 다큐멘터리.

시한부라는 것을 알면서도 2년이 넘는 투병생활을 함께 한 남자와 죽음을 목적에 두고 고통받으면서도 밝고 희망을 버리지 않고 살았던 여자의, 그야말로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사랑이야기였다. 결국 서영란씨는 사망했지만 두 사람의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란 게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만들었다.

2. 영화

Youre_My_Sunshine.jpg
[JPG image (Unknown)]


1과 동명으로 박진표 감독 전도연, 황정민 주연의 2005년작 영화.
하지만 1과는 연관이 없고, 별도의 에이즈 환자인 매춘부의 사례로 만들었다.

영화에서는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되었지만, 실제 사례의 주인공들은 현실적인 문제로 어쩔 수 없이 헤어질 수밖에 없었다고 나중에 감독이 언급하였다. 이후 그것이 알고 싶다 2009년 4월 11일 방송분 '에이즈 테러의 실체'에서 이 부부가 몇 년 후에 다시 재결합했음을 보도했다. 부인은 '에이즈 걸린 여자', 남성은 '에이즈 걸린 여자와 같이 살았다'와 같이 편견으로 인해 다른 사람과는 만날 수도 없었다고. 이날 방송분에서 이 둘은 만난 지 11년 만에 결혼식을 올렸다.

전국 305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도 성공했으며 황정민은 상을 받았다. 특히 황정민의 수상소감은 지금도 회자되고 있다.

그 밖에 미워도 다시 한번으로 유명했던 정소영 감독이 1979년에 감독한 같은 제목을 가진 다른 줄거리 한국영화도 있다. 원미경,이영하 주연으로 당시 서울관객 9만 4천여명을 기록했다.

3. 드라마

2008년-2009년 1월까지 방영한 드라마를 찾는다면 여기를 참조.

4.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교양 프로그램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부터 30분 동안 방송된다. 방송 등급은 그 획득하기 힘들다는 전체 시청가.

1~3번 목차와는 전혀 관계없다. 버려진 동물을 입양하여 돌보며 사람과 동물간의 교감을 보여 주는 프로그램이다.

종합편성채널의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TV조선고동락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