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남자답게 좀 굴어 쿠라타 군!


オトコを見せてよ倉田くん!


Contents

1. 개요
2. 소개
2.1. 소개문
2.2. 대략적인 내용
3. 등장인물
4. 논란




1. 개요

남자답게 덤비라우!가 아니다!!! 사이토 신야(斉藤真也)의 라이트노벨. 삽화는 그리자이아 시리즈로 유명한 후미오 담당. 2009년 MF문고J의 제5회 신인상 가작을 수상하였고, 총 7권으로 완결되었다. 국내에는 AK노벨에서 2011년 9월 1권이 출간되었으며, 2012년 7월 완결편이 발매되었다. 역자는 면갤러문우성 어째 삽화 담당부터 미연시 원화가더라
일본에서는 2011년 3월(잡지 연재는 2010년 후반부터 시작) 코믹스판도 출간되었는데, 전 3권으로 완결되었다. 소설판 2권까지의 내용이 실려있다. 국내에는 미발매.

드라마CD도 발매됐다.

2. 소개

2.1. 소개문

죄인가 로맨스인가!? 금단의 폐인 러브 코메디!

삼시 세끼보다 연상의 여성이 좋은 쿠라타 유우키(♂ 고등학교 2학년)는 근처에 사는 연하의 중학생 메이가 아침마다 깨우러 오는, 마치 미연시 같은 생활을 보내고 있는 폐인.

어느 날 메이의 친구인 사요네 집을 방문한 유우키는 사요의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되고 만다. 입막음을 위해 살해당할 뻔한 유우키였지만, 사요에게 결혼하겠다는 맹세를 하고 어찌어찌 목숨을 건진다. 그러나 다음날, 이번에는 메이의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되고 마는데!

제5회 MF문고J 라이트 노벨 신인상에서 가작을 수상한 스릴 만점의 러브 코메디――!! 절대로 들키지 말아야 할 '양다리 걸치기'가 시작되었다!?

2.2. 대략적인 내용

전형적인 러브 코미디물. 러브 코미디물로서 무난한 편이며, 캐릭터 설정이나 캐릭터의 매력을 살리는 묘사 등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다만 전체적으로 스토리의 갑작스러운 전개 등 장면 묘사에서는 좀 부족한 면이 있으나 러브 코미디 라노베로서는 어느 정도 용인이 가능한 선.

메인 히로인인 메이와 사요를 중심으로 하되 한 권 한 권 진행될 때마다 계속해서 새로운 캐릭터가 난입하여 추가되는 방식이다.

3. 등장인물

  • 쿠라타 유우키 (CV : 아베 아츠시)
    주인공. 고등학교 2학년생으로 연상의 여성을 좋아하는 소년이다. 매일 아침 연하의 소꿉친구인 네코야나기 메이가 깨우러 오며, 그 메이의 친구인 사요의 호감을 사고 있는 등 주변 여자들과 은근히 플래그가 많다. 1권에서 사요의 집에 컴퓨터를 고쳐주기 위해 방문했다가 뜻하지 아니하게 사요의 비밀을 알게 되고 만다. 그리고 일족의 비밀을 지키기 위한 규칙에 의해 '죽음이냐, 사요와의 약혼이냐' 라는 양자택일을 강요받게 되어 졸지에 사요와 약혼을 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비슷한 구도로 메이의 비밀을 알게 되고 말아 메이와도 비슷한 택일을 강요받아 약혼을 하게 되어 이중 약혼을 하게 되는 신세가 된다.(...) 기본적으로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주위의 여자아이들에게 휘둘리는 신세이지만, 그래도 필요할 때는 제목처럼 '남자다움을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점점 늘어나는 다리는 어쩔려고?

  • 네코야나기 메이 (CV : 이토 카나에)
    메인 히로인 1. 주인공의 연하의 소꿉친구로 중학교 2학년. 사실 그 정체는 고양이 요괴인 네코마타 일족으로, 우연한 사고 때문에 주인공에게 정체가 드러난 뒤에 '일족의 정체를 알아챈 인간은 죽거나, 일족의 일원이 되어야 한다' 는 규칙에 의해 유우키와 약혼을 하게 된다. 성격은 상당히 M에 가까우나, 츤데레적인 면이 강하다. 어렸을 적 자신을 마음의 상처로부터 빠져나올 수 있게 상냥하게 대해 준 주인공에 대해서 사실은 호감을 가지고 있다. 네코마타 일족의 시조인 센리(仙狸)의 환생의 증표라 여겨지는 황금색 털을 가졌으며, 네코마타 일족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녔다. 어렸을 적 메이의 어머니가 메이를 낳은 직후 사망했으며, 이 때문에 아버지에게 학대당하며 자란 과거가 있어서 트라우마로 남아 있다.

  • 이누이 사요 (CV : 사토 사토미)
    메인 히로인 2. 메이의 친구로 중학교 2학년. 유우키와도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 정체는 개 요괴인 이누카미 일족이며, 이누카미 일족의 차기 당주 후보이다. 어릴 적부터 유우키에게 호감을 품어 왔으며, 적극적으로 애정 공세를 펼치고 있다. 체술이나 검술에도 상당히 능해서 전투능력도 상당한 편. 평상시에는 조신하고 얌전한 성격이나, 때때로 얀데레 적인 측면을 곧잘 보인다.

  • 뵤우도 아카네
    메이의 아주머니뻘에 해당하는 친척으로, 친아버지에게 학대당하고 있던 메이를 거두어 함께 살고 있다. 'Cat's Bell'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경영하고 있으며, 케이크를 만드는 것이 특기.

  • 오오스기 다이치
    주인공인 쿠라타 유우키의 친한 친구. 누나인 무츠키가 자신을 노예처럼 부려먹기 때문에 연상 취향을 가진 유우키를 이해하지 못하며, 연하의 여자아이들에게 둘러싸인 유우키를 매우 부러워하며 질투한다. 키가 작다는 데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성(大杉:おおすぎ(오오스기))과 어울리지 않는다며 유우키는 곧잘 놀려댄다.

  • 오오스기 무츠키
    다이치의 누나로 유우키보다 2살 연상인 19살의 대학교 1학년생. 연상의 여인을 좋아하는 유우키에게는 이상에 가까운 여인이라 할 수 있다.

  • 우사츠키 아리스 (CV : 아스미 카나)
    2권에서 처음 등장한 캐릭터. '이나바'라고 하는 토끼 요괴 일족의 아버지와 인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반요(半妖)이다. '백귀야행' 이라고 하는 요괴들의 조직의 조사위원으로 파견되어 주인공의 학교에 전학해 온다. 표면적인 목적은 메이와 사요가 얼마나 자신들의 정체를 인간 세상에서 잘 숨기고 있는가 하는 것을 감시하여 조사하기 위한 것이지만, 실제의 목적은 메이를 죽여 그 힘을 빼앗아 자신의 몸을 치료하는 것. 그러나 실제로는 그녀도 속아 이용당한 것이었고, 결국 주인공과 메이, 사요의 활약에 의해 계획은 실패하고 백귀야행의 조사위원 자격을 박탈당한 뒤 주인공의 집에서 1년간 봉사하라는 처분을 받고 유우키와 동거하게 된다.

  • 키츠네비 쿠온 (CV : 치하라 미노리)
    3권에 등장한 캐릭터로 여우 요괴이다. 무인도로 가게된 쿠라타 일행을 보게 된 쿠온은 쿠라타가 3다리를 걸치고 있는 것을 보고 분노하게 되어 결국 메이와 아리스로 변장하여 쿠라타를 농락하려고 했으나 결국 함정에 걸려 잡히게 된다. 쿠라타 일행에게 잡힌 쿠온은 공동생활을 권유하는 쿠라타 일행을 뿌리치지만 다음 날 태풍크리.... 결국 쿠온을 찾으러가던중 급경사면에서 떨어진 쿠라타가 쿠온을 발견하게 되고 금단의 4다리를그녀를 구하게 되어 플래그가 꽂힌다. 이후 자신의 정체와 아버지 키츠네비 이와오가 무인도에있는 백귀야행의 용맥을 연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힌 뒤 후에 셰퍼드 처럼 배신 빵을 때리려고 하는 순간. 총구를 아버지에게 돌려 쏘지만 결국 지게 되고 후에 메이, 사요, 아리스가 그를 무찌르게 된다. 구조 된 후에는 뵤우도 아카네의 집에 살게 되며 쿠라타를 바람쟁이가 아닌 범죄자로 만들려고 하고 있다. (아니 이미 살아있는 것 조차가 죄이지만..)쿠우 땅이라고 불리고 있다.

  • 치카게 소라 (CV : 카네모토 히사코)
    유우키의 소꿉친구 Part 2. 자칭 유우키의 아내. 무인도에서 돌아온 유우키 일행 앞에 나타난 현 시대 최강의 음양사. 특징은 그 거대한 가슴. 지금까지 No.1이었던 사요의 가슴이 치카게 소라가 등장함으로서 넘사벽이 놓인 No.2로 변하게 되었다. 히로인 중 유일하게 요괴가 아닌 음양사 일족으로 음양사 집단인 사생루의 네 기둥 중 하나인 치카게 일족의 장을 맡고 있다. 그녀의 능력은 그림자를 이용한 기술. 주로 그림자 인형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강력한 그림자 갑옷을 두른 전투무녀 모드로 변신한다. 전투무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은 그림자로 된 나기나타 이전까지 1000명분의 그림자를 사용하는 것이 최강이었던 치카게 일족에서 10,000명분의 그림자를 사용하는 능력자로 혜성같이 등장해서 주변사람들의 경외심과 공포심을 자극했다.

  • 이누이 켄고
    사요의 숙부. 일종의 딸내미바보형 캐릭터로 조카딸인 사요를 매우 아끼며, 사요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는 유우키를 매우 경계한다.

4. 논란

정발 이전에 1권 전부와 2권 일부를 누군가가 상당히 공을 들여 번역을 했을 뿐만 아니라 표지까지 한글화하여 pdf 파일로 배포하였다. 이를 비판하는 사람들과 불법 번역자가 타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키배를 벌인 흑역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