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이트메어(Yes! 프리큐어 5)

last modified: 2015-02-25 17:56:37 Contributors

PreCure_Nightmare.jpg
[JPG image (Unknown)]
PreCure_Nightmare_Top.jpg
[JPG image (Unknown)]
건물 외관 건물 꼭대기

Contents

1. 개요
2. 설명
3. 멤버

1. 개요


Yes! 프리큐어 5에 등장하는 악의 조직. 데스파라이아가 거느린다.

국내판 이름은 그대로. 이름의 유래는 밑의 항목을 참조.

2. 설명

일종의 회사 형식을 띈 단체. 세상을 절망으로 물들이려고 하고 있다. 모티브는 이 항목의 가장 첫번째 항목. 코코너츠의 고향인 파르미에 왕국을 멸망시켰으며, 무엇이든지 한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는 왕국의 보물 "드림 콜렉트"를 노리고 있다.

이들의 목적은 세상을 절망에 빠뜨리는 것. 전작의 악당들과는 달리 옥상에 헬리포트가 설치된 회사같은 건물이 아지트이고 거기다 실패하면 잘릴 위기에 처하거나, 부서가 없어져서 다른 간부 밑으로 들어가는 등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악의 조직들 중에서 왠지 현실적인 설정이다.[1]

회사답게 다들 양복을 입고 있다. 프리큐어들과 싸우는 전투원들을 제외하면 전원이 가면을 쓰고 있으며 말 한 마디 하지 않는다. 분비는 이 사원들을 상대로 자문자답을 나누다가 침묵어린 시선을 비난으로 받아들여 열폭하거나 무시당한다고 투덜거리고는 한다.

블러디의 증언에 의하면 이전에는 구성원들끼리 나름대로의 결속력을 갖고 있었지만, 카와리노가 온 이후로 구성원들이 자신의 목적만을 우선시하고 전체적인 것을 생각하지 않는 집단이 되어버렸다고 한다.

악당들은 특정한 가면을 이 세계의 물체나 공간 등에 붙이는 것으로 코와이나라는 괴물을 만들어 프리큐어들을 습격하며, 또한 전작의 악당들과 달리 악당들의 모티브는 현실에 있는 동물들이 모티브이며 특히 프리큐어들의 상징이 되는 나비천적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실 가면을 쓰고 침묵을 고수하던 나이트메어의 수많은 일반 사원들은 파르미에 왕국의 주민들이었다. 고국을 잃고 절망에 빠진 주민들에게 카와리노가 절망의 가면을 씌워서 조종하고 있던 것. 이들은 최종결전 중에 프리큐어들이 절망하지 않고 카와리노에게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는 한편 밀크의 절실한 호소에 힘입어 희망을 되찾아서 가면을 깨트리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

결국에는 "드림 콜렉트"를 빼앗아 데스파라이아의 소원인 불로불사를 이루게 되었지만, 최후에는 큐어 드림의 호의에 말려 든 데스파라이아가 스스로를 봉인하는 것으로 끝난다.

해당 멤버 중 분비(이쪽은 적이 아니라 엑스트라아군), 아라크네아, 하데냐프리큐어 올스타즈 DX 2에서도 등장하였다.

3. 멤버

간부들 중 블러디, 카와리노, 하데냐의 상하 관계는 확실하지 않다. 카와리노데스파라이아의 최측근으로서 나이트메어의 활동을 실질적으로 주도하고 있기는 하지만, 경력상으로는 최고 간부로 여겨지는 블러디가 가장 고참인 것으로 보이며 셋이 같은 부서에서 움직였을 때는 블러디가 간부들 중 리더에 가까운 분위기가 어느 정도 있었다.

그리고 블러디하데냐가 카와리노를 반말로 낮춰서 대하는 반면, 카와리노는 둘을 상급자처럼 공손하게 대하지만 막판에는 카와리노가 멋대로 둘을 처분하는 것을 보면 카와리노 쪽을 하급자로 보기도 애매하다.

같은 간부들 중 지위가 가장 낮은 분비를 제외하면 서로 비슷한 위치인데 블러디는 최고참으로서 예우를 받는 것이고 카와리노는 비교적 신참이라 표면적인 지위는 낮지만 데스파라이아의 측근으로서 실세인 것으로 보는 것이 적당할 듯.하데냐는?

간부들 중 블러디, 하데냐, 카와리노는 각각 파르미에 왕국 침공 때 특별한 공을 세운 이들이기도 하다. 카와리노는 너츠를 속여서 왕국의 문을 열었고, 블러디는 왕국 대부분을 파괴했으며, 하데냐는 코코와 너츠를 추격하여 드림 콜렉트에서 핑키를 튀어나오게 해서 못 쓰게 만들었다.[2]

----
  • [1] 기린마와 아라크네아가 사망한 이후 분비의 부서가 해체되었으며, 분비는 다른 부서로 이동되었다.
  • [2] 이 때문에 나이트메어 측도 핑키를 모으기 전에는 드림 콜렉트를 사용할 수가 없었지만, 그러지 않았으면 코코가 진작에 드림 콜렉트를 사용해서 파르미에 왕국을 부활시켰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