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이토 롱샴

last modified: 2014-03-29 19:06:45 Contributors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등장인물. 애니에선 롱샴과 3인조는 등장하지 않는다.

타깃 50까지 나오고 한 동안 안 나오다가 람보 실종 사건 때 잠깐 나오고 마지막 등장은 11권 외전. 처음 리본 인기 순위에서 21위했다.

사와다 츠나요시와는 2학년이 되어 같은 반이 되면서 만났으며 자신과 비슷한 입장인 츠나에게 일방적으로 우정을 느끼고 있다는 설정. 신세타령탄으로 밝혀진 바에 의하면 과거에 기르고 있던 애견 포치를 친구처럼 생각하고 있었지만 산책 중에 사망했다고.

봉고레 패밀리의 숙적인 토마조 패밀리의 차기 8대 보스. 토마조의 2대와 봉고레의 2대끼리 싸우다가 서로 죽였다고.(분노의 불꽃의 2대랑 싸워서 서로 죽을 정도의 보스가 있었던 패밀린데 이놈은 왜이래...) 집은 현재 토마조 패밀리의 아지트가 되어 많은 조직원이 체재하고 있지만 밤낮으로 원인 불명의 내란이 계속되고 있다.

매우 낙천적이다 못해 성가신 성격이며 입버릇은 '피스, 피스'. 상가의 추첨권 같은 잡동사니들을 모으고 있어 방이 엄청 어지럽다. 펑키 패션. 여담이지만 방이 지저분한 마피아 1위이다.

츠나에게 필살탄이 있는 것처럼 롱샴에게는 신세타령탄이 있다. 말 그대로 맞으면 부활하여 신세한탄하는 거다. 이걸로 츠나와 (주변 사람들에 의해 거의 어거지로) 경쟁한 학급 위원장 선거에서 이겼다...

여자친구들의 모습을 보면 여자보는 눈이 매우 독특하단 걸 알 수 있다. 그리고 여자친구는 매번 바뀐다. 참고로 고라 모스카를 여자로 생각하여 호감을 갖고 있다...

고쿠요중 학생들(정확히는 로쿠도 무쿠로 패거리)이 나미모리중 학생들을 습격할 때에도 바리아가 와 있을 때에도 여자친구들과 데이트하고 있었다고 밝혀지긴 했다. 다른 토마조 패밀리 멤버들도 모두 건강히 잘 있다고.

보스의 이름은 대대로 롱샴이다. 10년 후의 미래에선 봉고레 사냥과 연루되어 행방불명되어버렸다고.

...그런데 요새는 거의 묻혔다. 안습

다행이도 295화 계승식 당일날 아주 간만에 재등장. 그동안 학교를 꽤 결석했었다고 한다.

부하

  • 판테라 : 바람개비를 무기로서 사용하는 로리타 패션의 소녀. 롱샴의 생명을 노리고 있다.
연령 : 14세
생일 : 6월 22일
별자리 : 게자리
혈액형 : AB형
신장 : 158cm
체중 : 45kg
출신국 : 이탈리아
바리아벨페고르의 초기판이라 할 수 있다. 앞머리로 눈을 가리고 바람개비를 나이프처럼 던진다.

  • 룬가 : 락을 좋아하고 정보수집을 맡고 있다. 후지산의 숲에서 1년에 한 번 핀 꽃을 가져다 준 사람에게만 마음을 연다.
연령 : 13세
생일 : 1월 27일
별자리 : 물병자리
혈액형 : B형
신장 : 105cm
체중 : 51kg
출신국 : 일본

  • 만구스타 : 롱샴의 가정교사. 신세타령탄을 쓴다.
연령 : 43세
생일 : 3월 23일
별자리 : 양자리
혈액형 : A형
신장 : 185cm
체중 : 72kg
출신국 :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