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루사와 카즈마

last modified: 2015-03-30 20:50:22 Contributors

DDS의 Q클래스
미나미 메구미 토오야마 킨타로 나루사와 카즈마 아마쿠사 류

鳴沢 数馬 Kazuma Narusawa

Detective_School_Q_Kazuma_Narusawa.jpg
[JPG image (Unknown)]


방정식은, 풀렸다!

탐정학원Q의 등장인물. 성우는 故 카와카미 토모코 / 정선혜. 실사 드라마판의 배우는 카바 카츠미.

와 같은 DDS Q클래스의 멤버로 Q클래스 중 최연소. 큐보다 연하인 초등학생이지만 실사 드라마에선 큐와 같은 나이이다. Q클래스 멤버들 중에선 토오야마 킨타로와 행동을 함께 하는 일이 많다.[1]

재벌 나루사와 산업 사장의 삼남으로 7살 때부터 수많은 대히트 게임을 제작한 천재 게임 프로그래머이기도 하며,[2] 그 때문인지 컴퓨터에 관한 지식은 엄청나 검색 엔진이나 사건 파일, 트릭 계산 소프트 등을 자신 혼자서 개발했다. 작중에는 "추리 소프트(가칭)"라 하여 데이터를 집어넣으면 이제까지의 기록들을 토대로 사건에 적절한 정보들을 정리해준다. 그러나 작중 인물들로부터 너무 기계에 의존한다는 말도 종종 듣는다.[3] 게다가 키리사키 섬때는 큐, 킨타, 메구에게 "내가 먼저 해결해서 분하냐?"라는둥 살인사건이 일어난 상황에서[4] 게임을 하듯 즐기는 모습이 나오기도 하였다. 게다가 큐가 살인사건인데 빨리 해결하는게 낫지 하자 이상한 녀석 이라고 하질 않나..덕분에 원작 초반 이미지는 꽤 좋지는 않았다.

사건 발생시에는 현장에는 향하는 일은 적고 주로 혼자 남아서 정보 수집을 하는게 주요 업무. 추리력은 꽤 높지만[5] 현장에 나가는 일이 적기 때문에 메구처럼 서포트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전문 분야라고 할 수 있는 수학 관련 트릭과 암호 해독 쪽에선 크게 활약한다.

성격은 조금 건방지며 자신보다 연상인 토오야마 킨타로를 비롯해 연상인 사람들을 부를 때는 존댓말을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더빙판에서는 설정무시인지 꼬박꼬박 존댓말을 쓴다. 특유의 건방진 말투는 여전해서 오히려 더 비아냥처럼 들릴때도 있다 덧붙여서 자신이 키우는 애완견의 개집은 보통 가정집의 크기와 거의 같다(…).[6]

최종화 후일담을 그린 프리미엄편에선 중학교에 진학하였고 키도 꽤 컸다.

Q클래스 중 가장 비중이 없는 편. 원작 입학시험편 첫 등장시만 해도 상당히 간지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작품이 진행될 수록 간지는 어디가고 공기&개그 캐릭터화 된다. 표지나 일러스트 등에서도 5명 중 가장 작게 그려지고 단독샷보다는 킨타와 투샷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그나마 애니메이션에서 원작보다는 비중이 크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
  • [1] 상성(?)으로 치면 킨타와 잘 맞는다. 생각/행동, 차분/열혈, 왜소/강골, 루저/위너 등등.
  • [2] 그가 자신이 속해 있는 초등학교 관련 사건을 파헤치는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부득이하게 들어간 지출(1등 복권을 매입했다)을 메꿔야 되는데도 "게임 5개 정도 더 만들지 뭐"라고 할 정도. 하지만 그 다음에 게임을 만들던 중 막히게 되어 매우 초조해보이는 모습도 있었지만.
  • [3] 대표적으로 함께 행동하는 경우가 많은 킨타에게 자주듣는다.
  • [4] 실제 사건은 아니었고 모의 시험이었다. 그러나 이때까지는 큐반 멤버들은 시험이라는걸 몰랐다.
  • [5] Q클래스 투탑인 큐와 류에 비하면 후달린다. 메구미나 긴타로보다 높은 정도
  • [6] 큐가 카즈마 본인에게 이 사실을 듣고 "이게 개집이라고? 우리집 만한게?"라며 충공깽에 휩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