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라

last modified: 2017-06-22 21:43:44 Contributors

Contents

1. 국가
1.1. 중국 왕조명의 접미사
2. 동명이인
2.1. 실존인물
2.1.1.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멤버
2.2. 가상인물
3. 일본의 지명
3.1. 나라 현
3.1.1. 출신 인물
3.1.2. 주요 소재가 된 작품
3.2. 나라 시
3.3. 센토군

1.1. 중국 왕조명의 접미사

관습적으로 중국의 왕조 명칭에는 '~나라'라는 접미사를 붙인다.

2. 동명이인

2.1. 실존인물

2.2. 가상인물

3. 일본의 지명



奈良

  • 여담으로, 일본의 지명 중에서 구마모토의 '구마(熊)' 같은 경우와 같이 맞물려 고대 한국어의 일본 잔존론(?!)의 예시가 되기도 한다. 우리의 옛 선조들이 곰을 토템으로 섬기던 것에서 연유하여, '신(神)'을 가리키는 고대 한국어라는 'ㄱㆍㅁ'이 '가미', '감', 'ㄱㆍ마', '가마' 등으로 변형하여 일본어의 구마가 되었다는 설처럼.

3.1. 나라 현

일본 도도부현
홋카이도 & 도호쿠 지방
北海道 & 東北地方
간토 지방
関東地方
주부 지방
中部地方
간사이 지방
関西地方
주고쿠 지방 & 시코쿠 지방
中国地方 & 四国地方
큐슈 지방 & 오키나와
九州地方 & 沖繩
홋카이도
北海道
이바라키
茨城県
니이가타
新潟県
미에
三重県
돗토리
鳥取県
후쿠오카
福岡県
아오모리
青森県
도치기
栃木県
토야마
富山県
시가
滋賀県
시마네
島根県
사가
佐賀県
이와테
岩手県
군마
群馬県
이시카와
石川県
교토
京都府
오카야마
岡山県
나가사키
長崎県
미야기
宮城県
사이타마
埼玉県
후쿠이
福井県
오사카
大阪府
히로시마
広島県
구마모토
熊本県
아키타
秋田県
치바
千葉県
야마나시
山梨県
효고
兵庫県
야마구치
山口県
오이타
大分県
야마가타
山形県
도쿄
東京都
나가노
長野県
나라
奈良県
도쿠시마
徳島県
미야자키
宮崎県
후쿠시마
福島県
가나가와
神奈川県
기후
岐阜県
와카야마
和歌山県
가가와
香川県
가고시마
鹿児島県
시즈오카
静岡県
에히메
愛媛県
오키나와
沖縄県
아이치
愛知県
고치
高知県


일본 혼슈 기이반도 중앙부에 있는 현. 794년 수도가 현재의 교토 시로 옮겼을 때까지 일본의 중심이었다. 710년 이전에는 현재의 나라 현 남부에 있는 아스카 무라(明日香村) 주변에, 그 이후에는 현재의 나라 시에 천황의 정부가 있었고, 한반도나 중국에서 선진 문화가 전해 왔다.

철도교통은 JR과 킨키 일본 철도(긴테츠)가 철도망을 양분하고 있는데, 긴테츠가 더 우세하다고 한다. 특히 긴테츠의 경우에는 나라 사람들의 생활을 지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이코마시의 이코마산에는 간사이권에 TV 전파를 전달하는 디지털TV 송신소[1]가 있으며,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도 나온 이코마 터널이 있다.

교토가 대학도시라면, 나라는 간사이에서도 명문 고등학교로 꼽히는 학교들이 많은 동네로 꼽힌다. 공립고교의 수준도 간사이권의 다른 동네에 비해 높아서 다른 곳에 비해서 고교입시 열기가 치열하다. 특히 치벤학원고교는 편차치가 중간 수준 공립고등학교 수준이지만 남다른 진학지도로 해마다 도쿄대를 많이 보내며, 매년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3.1.1. 출신 인물

3.1.2. 주요 소재가 된 작품

3.2. 나라 시

위 현의 현청소재지. 710년 헤이조쿄(平城京)라는 도읍이 조성되어 74년 동안 국도로서 번영을 누렸던 고도로, 불교를 중심으로 한 문화가 크게 융성하였다. 4세기와 5세기의 거대한 고분군이 남아 있다. 교토로 천도한 뒤, 국도로서의 기능을 잃었으나, 가스가타이샤·고후쿠지·도다이지 등이 남아 문전도시로 번영하였다.

12세기 말 병란(兵亂)으로 시가지가 소실되었다가, 13세기에 여러 사찰들이 재건되었다. 메이지 유신 이후 현청소재지가 되었고, 오늘날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바뀌었으며, 서부는 오사카 도시권 안의 주택 위성도시로 변하고 있다. 나라공원에서는 사슴을 놓아 기르며 시의 관광명소가 거의 공원 안에 산재해 있다.

서반부에는 도다이지·고후쿠지·스가타이샤·쇼소인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호화로운 건축·조각 등 문화유산이 많고, 동반부에는 가스가산 등의 구릉지에는 원시림이 펼쳐져 있다. 또 서쪽 교외의 니시노쿄에는 세이다이지·야쿠시지·도쇼다이지 등이 있다. 예로부터 전승되고 있는 고전 행사가 많고, 칠기·먹·붓 등의 전통 공예품의 생산도 활발하다. 한국경상북도 경주시와 자매도시 결연을 맺고 있다.

narapark1.jpg
[JPG image (Unknown)]

사진출처

사슴 공원 및 주변 도로에 사슴들이 개떼처럼 버글버글하다. 농장이 아니라 공원이라는 이름처럼 사슴공원 주위에는 방책같은게 전혀 없어서 사슴공원 주위에도 사슴들이 어슬렁어슬렁 다니고 있다.

narapark2.jpg
[JPG image (Unknown)]

사진출처

가게와 노상에서 사슴에게 줄 센베(전병)를 10장당 150엔에 파는데, 그냥 들고 있으면 사슴들이 몰려들어 광탈하니 주의. 슬슬 뿌리며 나눠주면서 사슴과 놀려다가, 갑자기 닥돌하는 사슴들에게 놀라서 허둥지둥 뿌려본 경험있는 사람이 꽤 있을 것이다. 사실 노점에서 사자마자 사슴들이 개떼처럼 달라붙는다.#진격의 사슴들

narapark3.jpg
[JPG image (Unknown)]

사진출처

덧붙이자면 사슴이 워낙 많아 주변 길은 사슴똥 천지고, 이 사슴들은 행인의 종이가방이나 관광객이 들고 있는 지도까지 뜯어먹고[2] 어린애도 울리는 맹수다.[3] 사슴을 먹을것으로 약올리면 물기도(!)할 뿐만 아니라, 돈을 세다가 사슴이 뺏어 먹었다던가, 사슴이 지도나 음식을 뺏어먹길래 밀쳤다가 머리에 받혀서 실려가거나 종이컵에 담긴 음료수를 종이컵 째로 삥뜯기는 등 흠좀무한 에피소드들이 많이 일어나는 흉악한 곳이다. 레알. 사실 정체는 사슴 가죽을 뒤집어 쓴 깡패들

이쯤 되면 사슴센베 파는 가게가 습격당하지 않는게 신기할 정도(…). 노점주인들은 사슴이 먹튀를 시전하면 맛깔나는 싸닥션으로 쫓아낸다.(!)[4] 지석진이 "내 부인은 사슴 같은 사람이다"라면서 씁쓸해 하는 장면을 보면서, 지석진이 나라에 가 본적이 있을 것이라 추측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narapark4.jpg
[JPG image (Unknown)]

사진출처

게다가 신호무시하고 도로를 활보하기 때문에, 사슴주의 표지판도 있고, 길은 사슴똥이 면적의 1/10은 차지하고, 차로가 막히고, 관광객의 복수 로드킬도 일어나고……. 하여간 개판……아니 사슴판이다. 사실 사슴공원을 관통하는 도로를 뚫어놓고 사고 안나길 바라는게 도둑놈 심보인 듯.

3.3. 센토군

sento.jpg
[JPG image (Unknown)]

sento_silsa.jpg
[JPG image (Unknown)]


실사판(?)

나라를 대표하는 마스코트 캐릭터. 동자승에 사슴뿔을 붙여둔 모양새인데 그 기묘한 모습 때문에 니코동 등에서 필수요소로 쓰이고 있다(...). 차라리 치데지카 디자인이 낫다

실제로 이 캐릭터에 불만을 가진 시민들이 자체적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이런 논란때문에 오히려 이 캐릭터의 인지도가 올라갔고 지금은 활발히 활동중.

현지에서 볼 수 있는 센토군에 관한 내용은여기를 참고. 여친도 있다.일본 승려는 대처승이 많으니까
----
  • [1] 국가 중요 보안시설이기 때문에 함부로 출입할 수 없다.
  • [2] 그런데 화학처리된 종이를 먹으면 사슴 몸에 별로 좋지 않다.
  • [3] 이것 때문에 도키메키 메모리얼에서 주인공이 교토, 나라시로 수학여행을 가면 사슴이 몬스터로 출현한다(…). 러키☆스타에서도 히이라기 츠카사가 사슴떼한테 된통 당한다.
  • [4] 물론 풋 사과 관광객은 따라하다가 구급차에 실려가는 수가 있다. 따라하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