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다니엘 블랙

last modified: 2015-03-11 09:26:51 Contributors


screen32.jpg
[JPG image (Unknown)]


Nathaniel Black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대전사의 등장인물로, 대전사 1장의 주인공이며 전작의 캠페인 2장의 주인공인 존 블랙과 히로인 노나키의 아들모호크족에 속한다. 성우는 존 블랙과 똑같은 이상범.

노나키, 카넨케와 함께 평화롭게 살다가 미국 독립전쟁이 발발하면서 사분오열된 이로쿼이 연맹의 다른 부족과 대립[1]하게 되며, 그 와중에 어머니인 노나키가 헤센군 소속의 스벤 쿠첼러 대령에게 납치당하게 된다.[2]

이후 오네이다 마을의 남은 병사들과 함께 다른 연맹 부족과 연합한 헤센군 기지를 공격하여, 노나키와 다른 포로로 잡혔던 주민들을 구출[3]하는 데 성공한다.

이 사건을 계기로 하여 나다니엘은 미국 독립군에 들어가며, 조지 워싱턴[4]의 부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때부터 독립군전사 양성소에서 생산할 수 있게 된 브리드 힐 전투부터 시작하여 델라웨어 강에서의 전투[5], 사라토가, 벨리포지 등 미국 독립전쟁의 격전지에서 맹활약을 하던 중, 당연한 일이지만 스벤 쿠첼러와 계속 대립하게 되고 결국 모리스타운에서 스벤 쿠첼러를 제거하고 마을을 보호하는 데 성공한다.

마지막으로 요크타운 전투에서도 프랑스의 라파예트 군대와 함께 영국군을 공격하여 미국을 승리로 이끄는 주역이 되어 영웅으로 대접받게 되며, 홈 시티 마을에 나다니엘의 조각상이 세워진다. 에필로그 영상에서 나오는 홈시티 동상에 쓰인 문구를 보아 사망 연도는 미영전쟁이 일어난 1812년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이 사람에게도 결점이 있었으니... 존 블랙의 보상금을 들고 참전했다가 빈손으로 돌아갔다.[6] 덕분에 자신의 딸인 아멜리아 블랙은 팔콘 회사의 재건을 위해 엄청난 고생을 해야만 했으니...

나다니엘은 근접전에서는 토마호크, 원거리에선 수석식(플린트락) 권총을 무기로 사용하며 1인 저격기술인 호크아이와 범위 공격인 이글아이 공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미션 초반에는 유닛 음성이 이러쿼이어로 나오지만 워싱턴의 부관이 된 후에는 모습이 바뀌면서 영어를 사용한다. 손자인 체이튼 블랙과 반대.

나다니엘이라는 이름도 그렇고, 성인 블랙과 합쳐져서 미국 독립전쟁 시기 대륙군의 명장이었던 나다니엘 그린에 대한 오마쥬일 가능성이 높다.
----
  • [1] 플레이어는 오네이다 부족과 연합하여 싸우게 된다.
  • [2] 내레이션에 의하면 이 때의 일은 나다니엘이 독립전쟁에 참전하기 6년 전.
  • [3] 참고로 이 미션은 주민을 생산할 수 없다. 고로 구출한 주민, 홈시티에서 받아온 주민이나 교역소 1티어에서 얻는 주민이 전부.
  • [4] 존 블랙도 만났던 적이 있다. 워싱턴 장군은 나다니엘이 아버지 존처럼 복수 때문에 목숨을 잃을까 염려해주기도 한다. 다음 달이면 전역이니 전선에 그만 나오라고 하기도 한다.
  • [5] 크리스마스의 전투. 그 헤센군이 정신줄 놓고 쉬다가 기습당한 전투다.
  • [6] 사라토가에서는 요새 마차의 비용 충당을 위해, 벨리포지에서는 식량 공급을 위해서. 오죽하면 이런 대사가 있다. "저에게 돈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 후손들도 이해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