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나야 체술

last modified: 2015-11-09 08:19:08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기술
4. 여담

1. 개요

TYPE-MOON/세계관에 나오는 가공의 체술. 정식 명칭은 없지만 잠정적으로 이렇게 불리고 있다.

퇴마가 업인 나나야 가문의 퇴마사들이 배우는 체술. 거미같은 움직임으로 벽과 천장을 사용해 이동하는 공간이용법. 섬초는 팔을, 섬주는 다리를 의미한다.

나나야 가의 사람들이 배우는 체술로 좁은 공간을 이용한 입체 이동(벽이고 천정이고 가리지 않는다)과 관성의 영향을 받지 않는 듯한 방향전환과 급제동, 인간의 한계에 다다른 순간가속과 속도 등을 가능케 하는 체술. 비좁고 엄폐물이 많은 공간에서 진가를 보인다. 게다가 여기에 어두운 밤이라면 금상첨화. 가장 적합한 공간은 한밤의 숲이다.

나나야 키리는 이를 응용, 적을 마루 밑으로 끌고 들어가서 해체시킨 다음 나오거나, 쳐들어온 토오노 마키히사의 사병들을 한밤의 숲으로 유인한 후에 한사람씩 한사람씩 암살하면서 관광보냈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나나야 체술에 대한 달빠들의 여러 드립 때문에 엄한 단검이 흑화한크킄 흐콰한다 중2병들이나 갖고노는 덕내 풀풀나는 물건으로 괜히 욕먹을때가 종종 있다.(...)

2. 상세

이래저래 폼은 잡고 있지만, 본질은 정신없이 움직여 상대의 등 뒤를 점하고 헛점을 치는 기술이다. 일반적인 사람이 예상할 수 없는 궤도로 은밀하게 움직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각에서 치고 빠지는 것이 본 목적. 어째선지 암살용 기술을 정면에서 쓰는 토오노(나나야) 시키가 글러먹은 것이다. 이때문에 멜티 블러드에서 나나야 시키는 승리 대사 중 하나로 "그나저나 어설픈걸, 영"이란 발언을 하는데, 이는 상대를 깔보는 것이 아니라 암살로 끝내지 못하고 전투에 돌입한 자신에게 하는 말이라고 한다. 암살이란 목적에 어울리게 사용하는 건 나나야 키리 쪽. 나나야가문은 인간의 형상을 한 괴물전문 퇴마사이기 때문에 퇴마하는 모습을 보여버리면 살인누명을 쓸수있어서 암살쪽으로 기술이 발전한듯하다.
그리고 미하일 로아 발담용은 이것에 대해 사방팔방 번개 공격으로 대응했다. 이런식으로 실체만 파악당하면 파해법을 찾는게 그리 어렵지 않다. 요컨데 기습+단기전으로 쓰여야만 하는, 그야말로 암살용 기술.

설명부터 물리법칙을 초월하는데다, 배우는 것만으로 인간의 한계속도를 낸다는 걸로 미루어 볼 때 꽤 효율이 좋은 듯 보인다. 최신작 액트레스 어게인에서는 분신술까지 사용하고 있다(...). (어디까지나 중2들의 가슴을 설래게 하기위해서. 연출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보정을 받아 다소 과장되게 보이는 면도 있다는 점을 유의할 것.) 사실 네발 달린 짐승이나 배우는게 가능한 괴악한 기술이다.

나나야 가문의 후예이자 정식 계승자인 토오노 시키도 이런저런 사정으로 기초 기술의 일부밖에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사실상 실전된 기술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하쿠 루트에서 벽을 타는 묘기를 보여준다.[1] 나나야 시키는 어렸을 때 배운 일부의 기초 기술을 바탕으로 나머지 기술까지 모조리 마스터한 듯.

3. 기술

일단, 최신작인 MBAA, MBAACC에서 나온 나나야 체술들은 다음과 같다.

● 섬초(閃鞘) : 팔놀림을 뜻함
팔점충(八点衝) : 연속베기.
팔천(八穿) : 점프해서 중단 베어쓸기.
칠야(七夜) : 하단 베어쓸기.
일풍(一風) : 상대를 잡아 매치기.
사십(四辻) : 3연 베기. 옆으로 베고, 단도를 역순으로 잡아 베고, 칠야로 마무리한다. (풀문 한정)
일리사십(一里四辻) : 사십의 EX 기술. 사십으로 공격한 후 팔점충으로 마무리한다. (풀문 한정)
미옥사문(迷獄沙門) : 아크드라이브,어나더 아크 드라이브.신속의 베기. 모션이 토오노 시키의 아크드라이브 '직사의 마안'과 같으며 선을 베는 연출만 없다.

● 섬주(閃走) : 발놀림을 뜻함
수월(水月) : 나나야 체술의 기본이 되는 고속이동이다. 앞으로 고속이동,위로 고속이동(커맨드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상대의 뒤에서 갑자기 나타난다),페인트 모션으로 나뉘어진다.
육토(六兎) : 뛰어오르며 다리를 뻗어 위로 차는 공중차기. 크레센트 문 스타일에서는 공격버튼 추가 입력으로 상대방을 뒤로 내던진다.
이중육토(二重六兎) : 육토로 공격한 후 공중에서 반대쪽으로 고속이동, 다시 육토로 공격한다.
육어(六魚) : 육토로 공격한 후 내려찍기로 마무리한다.
일록(一鹿) : 상대방을 발로 차며 돌진한다. EX 기술로 사용시 마지막에 내리찍는다.

4. 여담

모조리 마스터 하면 타타리가 만든 짝퉁 키시마 코우마와 동귀어진 할 정도는 되는 모양이다.

왠지 쿠즈키 소이치로의 '뱀'과 좀 유사한 데가 있다. 암살용 기술이란 것도 있고 실체를 파악당하면 끝장이라는 점 등...

개나리 스텝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한데…사실은 개나리 스텝 3D버전

----
  • [1] 수직으로 벽을 타다가 마지막에는 천장에서 도움닫기를 한 후 아키하의 목을 따버린다.